[국제경영론] 『삼성애니콜』휴대폰 중국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6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사 례 요 약
1) 기업소개
2) 기업목표
3)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
3. 사 례 제 시
1) 선정한 기업의 제품 - "애니콜"
2) 해외시장 진출 등에 대한 현황소개
① 해외시장 분석
② 해외시장 환경분석
③ 해외시장 고객분석
④ 해외시장 경쟁자 분석
4. 문 제 의 도 출
1) 주 문제점
2) 부수적 문제점
5. 대 안 발 굴
(각각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 선택)
6. 대 안 평 가
1) 선택기준에 의한 적절한 대안제시
2) 개량화기준마련
7. 해 결 책
중국시장에 대한『삼성 애니콜』휴대폰 진출전략
8. 결론
- 본문내용
-
지난 98년 4월에 발표된 한 연구조사(고려대학교 박찬수 교수와 스탠퍼드 대학교 스리니바산 교수의 공동연구에 의한 세계 상품브랜드 연구조사 결과 논문)에 의하면, 애니콜의 가치를 금액으로 환산하는 경우 약 4억 달러(5,244억원)에 달한다고 한다. 이는 애니콜이 가지고 있는 이른바 브랜드 파워 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한 예다.
애니콜은 94년 9월부터 98년 6월까지 한국지형에 강하다! 라는 컨셉트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동통신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모토로라가 약 7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면서 국내의 휴대폰 시장을 완전히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런칭된 것이다. 애니콜을 성공적으로 런칭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은 소비자들에게 애니콜은 통화 성공률이 탁월하다 는 것을 확신시키는 일이었다.
이러한 전략은 성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확신이야말로 당시의 휴대폰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던 모토로라의 아성을 무너뜨리는 유일한 길이라는 믿음으로부터 비롯되었다. 이와 함께 애니콜의 성능을 가장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슬로건이 요구되었는데,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다섯 요소가 고려되었다. 첫째, 외국산대비 기본통화 성공률 우위를 구체적으로 알릴 것. 둘째, 국내의 중계시설상 전파의 세기가 약한 지역이 많다는 점. 셋째, 국내 지형의 70% 이상이 산악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 넷째, 외국 휴대폰의 성능이 주로 평야가 많은 지역에서 검증되었다는 점. 다섯째, 소비자들의 불만사항과 니즈를 반영할 것.
이와 같은 고민 끝에 탄생한 것이 바로 한국지형에 강하다 라는 슬로건이었고, 이런 애니콜의 성능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