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간접적경쟁관계의 소니에릭슨과 직접적 경쟁관계의 S-LCD 두 기업의 성공적인 평가분석과 미래 성장성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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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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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소니 소개
2 – 에릭슨 소개
3 – 두 기업의 간접적 경쟁관계
4 – 소니에릭슨의 제휴배경
5 – 전략적 제휴 후의 소니에릭슨의 상황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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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는 브로드밴드 네트워크의 시대에 모든 소니 제품이 네트워크로 연결되고, 컨텐츠의 전송에
서 부터 인터넷 금융에 이르기까지 소니로 완성되는 '소니 드림 커뮤니티' 실현을 꿈꾸었다.
*2001년 휴대폰 사업에 진출, 기술 부족으로 인한 제품불량으로 3억 4,000만 USD의 손실
*에릭슨 - 소니가 인수하려 하였던 퀄컴사(무선통신 기술업체)를 인수한 기업으로CDMA
와 GSM 두 가지 핵심기술을 모두 보유
*전자산업부문에서 TV, 디카, 게임기
등을 생산해옴
*동일한 상품간의 경쟁은 없지만
전자산업 특성상 반도체 부품이나
기술적인 부문에서 경쟁을 함
*전자산업 부문에서 경쟁하지만 휴대
폰 시장에서의 영향력 증대
*기술력은 뛰어나지만 핸드폰 자체
기술이 부족하기에 계속 점진적인
노력을 기하려 함
*간접적인 경쟁관계가 있음
팔고자 하는 제품의 표적 고객을 결정하고,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 지
를 파악하는 것이 업스트림 마케팅
브랜드 샵을 중심으로 경쟁력 있는 업스트림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
유럽, 중국, 일부 아시아 지역을 중점으로 이런 형태의 소매체인점 운영
소비자들에게 제품 및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등을 직접 경험하게 함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용하는데 좋은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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