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간접적경쟁관계의 소니에릭슨과 직접적 경쟁관계의 S-LCD 두 기업의 성공적인 평가분석과 미래 성장성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 소니 소개

2 – 에릭슨 소개

3 – 두 기업의 간접적 경쟁관계

4 – 소니에릭슨의 제휴배경

5 – 전략적 제휴 후의 소니에릭슨의 상황
본문내용
*소니는 브로드밴드 네트워크의 시대에 모든 소니 제품이 네트워크로 연결되고, 컨텐츠의 전송에

서 부터 인터넷 금융에 이르기까지 소니로 완성되는 '소니 드림 커뮤니티' 실현을 꿈꾸었다.

*2001년 휴대폰 사업에 진출, 기술 부족으로 인한 제품불량으로 3억 4,000만 USD의 손실

*에릭슨 - 소니가 인수하려 하였던 퀄컴사(무선통신 기술업체)를 인수한 기업으로CDMA

와 GSM 두 가지 핵심기술을 모두 보유







*전자산업부문에서 TV, 디카, 게임기

등을 생산해옴

*동일한 상품간의 경쟁은 없지만

전자산업 특성상 반도체 부품이나

기술적인 부문에서 경쟁을 함









*전자산업 부문에서 경쟁하지만 휴대

폰 시장에서의 영향력 증대

*기술력은 뛰어나지만 핸드폰 자체

기술이 부족하기에 계속 점진적인

노력을 기하려 함

*간접적인 경쟁관계가 있음
팔고자 하는 제품의 표적 고객을 결정하고,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 지

를 파악하는 것이 업스트림 마케팅
브랜드 샵을 중심으로 경쟁력 있는 업스트림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

유럽, 중국, 일부 아시아 지역을 중점으로 이런 형태의 소매체인점 운영

소비자들에게 제품 및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등을 직접 경험하게 함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용하는데 좋은 기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기업 대부분의 역사기간동안, RBC는 정직한 전략을 취해왔다. 기업의 모든 라인에서 공정한 가격에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었다. 그러한 전략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그 기업의 접근 방식은 단순했다. 최고의 사람들을 구하고, 성공적인 회사 프랜차이즈를 세우는데 책임을 지우고, 급여를 매우 잘 지불했다. 이는 두개의 힘이 충돌하여 RBC의 경쟁력 있는 움직임에 변화를 주었던 약 1990년대 중반까지 효과가 있었다. 우선 독점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

  • 글로벌 강소기업의 특징
  • 경영분석과 가치평가글로벌 강소기업의 특징< 목차 >Ⅰ. 강소기업의 정의Ⅱ. 강소기업의 유형 Ⅲ. 한국과 독일의 강소기업 특징Ⅳ. 강소기업 경영분석(아모텍)Ⅴ. 한국 중소기업이 나아갈 방향Ⅵ. 참고문헌Ⅰ. 강소기업의 정의1. 강소기업강소기업에 대한 많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강소기업의 개념 및 우리나라에 맞는 강소기업의 특성을 파악한 연구는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이장우(2009)는 강소기업을 ‘작지만 국제 경쟁력을 보유할 만큼 강한

  • [국제마케팅] LG전자의 글로벌경영
  •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다가 올 3분기부터 스웨덴 시장에 소개된 LG사 제품이 현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Computer World, Micro Datorn 등 스웨덴내 PC관련 잡지에서도 LG사의 노트북컴퓨터 스웨덴 시장진입을 성공적으로 평가하고 있어 앞으로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음.Ⅴ. 핵심가치, 핵심역량전자신문 김상룡기자 srkim@etnews.co.kr LG전자(대표 김쌍수)가 환율 하락, 고유가 등 불안한 경제 여건을 극복하기 위해 ‘졸라매고

  • [창업과디자인]최종 요약 정리본
  • 경영기법, 종업원 훈련 등에 대한 지원과 지도원재료 및 재고품 구입 시 외상거래 가능-단점 : 본사간섭 -> 경영의 자율권 제한이윤발생의 일정부분 로열티로 지불점포인테리어등의 시설구비시 자금 많이 든다가입 시 치열한 경쟁과 막대한 자금 소요5.창업의 의의1) 창업자가 성공적으로 사업 영위하면 그 자체로서 국가 경제가 활성화 된다.2) 기업은 그에 대한 보상으로서 많은 이윤 획득할 수 있는데, 이윤을 축적하여 투자자들에 게 보상하고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기업의 경쟁우위에 크게 의존하게 되지만, 현지법인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투자기업의 현지화(localization)가 필수적인 과세로 제기된다. 원목, 원유, 곡물등 원자재의 해외의존도가 높은 기업은 특히 외국의 현지기업을 인수함으로써 그 나라의 정치경제적 변화에 관계없이 안정적으로 원자재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된다. (원종근,『국제경영』(박영사,1999),p,299) 우리가 해외직접투자를 고려할 때는 통상 언어의 장벽과 같은 문제는 고려하지만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