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례, 경영사례) 스웨덴의 통신회사 에릭슨의 중국 진출(해외진출) 성공 사례와 시사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1 / 2016.09.21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목차
에릭슨 개요
중국 시장의 특징
중국 시장에서의 모바일 산업
경쟁업체 분석
에릭슨의 경쟁력과 포지션
에릭슨의 차후전략 및 전망
한국 기업에의 제안점

본문내용
<요약>

에릭슨은 스웨덴 통신회사로서 중국진출의 역사는 30년을 넘는다. 중국진출이 본격화되던 1970년대 이후부터 1990년대 말까지 GSM 기술을 기반으로 한 중국 내 인프라 구축을 토대로 빠른 성장세를 보여 오던 에릭슨은 중국의 경제 성장과 더불어 몰려드는 여타 글로벌 기업과 기술력 향상을 무기로 도전해오는 현지 기업들 등 이동통신 분야에서의 중국 내 경쟁 상황의 심화로 최근에는 중국 시장점유율이 1999년 기준으로 2위였던 것이 6~7위로 떨어지는 힘든 상황을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 있는 에릭슨의 새로운 시장 포지션을 알아 보고 전략을 계획해 본다.
소득수준 및 주거지를 기준으로 시장세분화 후, ‘도시에 사는 중산층 이상의 가정을 가진 10대’로 타겟을 잡고 이들의 실 구매력인 그들의 부모를 한꺼번에 공략하기 위한 패키지상품을 기획한다. 일명, ‘원플러스원’, 무전기능의 일종인 PTT기능을 탑재하여 아이와 부모간에 통화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연락이 가능한 기능을 어필하여 부모를 끌고, 10대들에게는 소니와의 합작을 통해 가능해진 소니스타일 이미지를 활용하여 스타일리쉬한 핸드폰으로 어필한다. 고급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희소유통전략’을 차용함과 함께 10대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미남,미녀군단으로 이루어진 방문판매그룹(프리미어 에릭스너)을 조직, 홍보 및 판매에 활용한다.

1. 에릭슨의 개요

Ⅰ. Ericsson의 연혁

① 재무구조: 스웨덴 계 Wallenberg 家 주주들을 기반으로 자본을 형성했으며 통제권은 Investor AB에 있음. 98년에 229억 달러의 총수입에 16억 달러의 이윤을 남겼음.
② R&D 및 사업 활동:
1970년대 개발한 AXE 스위치
1977년 필립스전자와 공조하여 사우디에 세계 최초로 모바일 시스템 건설.
1999년에 스웨덴, 독일, 미국에 중심연구센터를, 다른 22개국에 그 외 연구센터를 건립했고 R&D를 위해 약 18,000명을 고용.
③ 최근 동향
1997년 시장점유율이 작년 14%에서 17%로 증가한 이후 핸드셋 사업은 제자리걸음
퀄컴과의 크로스라이선싱을 통해 W-CDMA 3G 기술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확보했고 블루투스 분야의 선도적인 지위
제한된 규모의 인수를 통해 무선 데이터 네트웍 장비사업 분야의 1위, 무선 데이터 핸드셋 분야 상위 2기업 중 하나가 되겠다는 목표를 추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분석 -`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을 중심으로
  • 스웨덴 덴마크 모빌지에서는 베스트 카메라 폰으로 삼성의 E700을 추천하였다. 나. 중국 WTO 가입중국은 WTO 가입 후 세계 2위의 해외 직접투자 유입국으로 부상하였다. 중국의 WTO가입으로 중국의 진입장벽이 완화되었으며 관세 및 비관세 장벽 또한 완화되고 외국 투자기업에 대한 기존규제내용들이 철폐되어 외국자본의 투자가 용이해지고 삼성전자와 같은 외국기업이 진출하기에 좋은 환경을 갖추게 되었다. 따라서 외국기업의 중국 내 직접투자는 99

  • [경영학] 노키아의 중국 진출 성공과 한국진출 실패사례
  • 경영학원론 - 목 차 -1. 노키아?!(1) 노키아 (2) 노키아 설립과 기업연혁(3) 조직 및 사업현황2. 중국에서의 성공사례(1) 노키아의 대중국 투자 현황 및 성과(2) 노키아의 성공요인 철저한 현지화 3 노키아중국에서의 현재 3. .한국에서의 실패사례(1) 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2) 한국시장 환경분석(3) 한국 진출 실패 요인(4) 한국에서의 현재 4. 국내기업이 나아갈 방향 및 전략* REFERENCE ( 참고자료 ) Ⅰ. 서론1. 노키아(1) 노키

  • [마케팅] `노키아` 마케팅 전략 및 성공사례
  • 통신 사업에서 중요한 GSM규격화 작업 집단의 주요 구성원, 그것도 가장 영향력을 가지고 있었던 구성원은 스웨덴의 대형 통신 기기 회사인 에릭슨이었고, 그에 비하면 노키아는 정말 보잘것없는 회사였기 때문이다. “ 노키아의 Screat Code는 무엇인가. ”“ 노키아는 어떻게 세계최고가 되었는가. ”이 두 가지 물음을 가지고 우리는 먼저, 본론에서 노키아 기업의 정보와 현황을 살펴볼 것이며, 이어 성공 사례의 분석으로 들어가 크게 외부적 환경과

  • [국제경영론] 『삼성애니콜』휴대폰 중국시장 진출전략
  • 과 목 : 국제경영론강의시간 : 교수이름 : 『삼성 애니콜』휴대폰 중국시장 진출전략▷제출자목 차 1. 서론2. 사 례 요 약1) 기업소개2) 기업목표3)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3. 사 례 제 시1) 선정한 기업의 제품 - 애니콜2) 해외시장 진출 등에 대한 현황소개 ① 해외시장 분석② 해외시장 환경분석③ 해외시장 고객분석④ 해외시장 경쟁자 분석4. 문 제 의 도 출1) 주 문제점 2) 부수적 문제점5. 대 안 발 굴(각각의 문제점을 해결하

  • [다국적기업론] 소니의 미국진출과정
  • 경영2.3.4. 현 경영체제본론1. SONY의 해외직접투자1.1. 해외직접투자의 동기1.1.1. 경쟁우위의 활용1.1.2. 내부화(internalization)1.1.3. 환율 위험 및 무역 장벽의 회피1.1.4. 제품 수명 주기와 무역 장벽의 회피1.2. 해외직접투자의 방법1.2.1. 합작투자 1.2.2. 신설투자1.2.3. 인수합병(M&A)1.3. SONY의 미국시장 진출1.3.1. SONY TV의 미국시장 점령1.3.2. 신규 사업 분야의 진출- ‘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의 변신 ’1.3.3. SONY의 미국에서의 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