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가상기업 중국의 휴대폰 시장 진출전략 및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면서
0) 알림
1) 회사 Profile
2) 대상제품/서비스
3) 해외시장 진출방법
4) 진출국가
5) 진출이유
6) 마케팅 목표
7) 자금조달능력 및 방법
8) Key Success Factors
9) 업무수행을 위한 조직구조 및 운영방법

2. 시장 분석
1) 시장환경 분석 (거시적 분석)
- 인구구성
- 경제수준
- 중국개황
- 관세 및 세금제도
- 외국기업활동(투자)에 대한 규제 및 태도
- 정치, 경제적 상황
(보충) 중국의 정보산업
2) 소비자환경분석 (미시적 분석)
- 시장환경분석
- 경쟁분석
- 소비자분석
- 기업내부분석
- Key Success Factors
- SWOT 분석


3. STDP
1) 시장세분화
- 지역별 시장세분화
- 소득수준별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차별화
4) 포지셔닝 전략

4. 마케팅 믹스(4P 전략)
1) 제품 개발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ment)
4) 촉진 (Promotion)

5. 일정표


6. 요약
본문내용
인터넷은 이제 중국인들의 생활에 일부가 되었다. 2001년 말 현재,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는 3370만 명으로 전년보다 49.8%증가했다. 렌샹(連想), 뻬이다팡정(北大方正) 등 컴퓨터 시장을 대표하는 이들 그룹의 물품은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국제 시장에도 수출되고 있다. 정보산업은 중국공업 제1의 지주 산업이다. 통계에 의하면 중국의 전자 및 통신 설비 제조업의 생산액, 매상고, 수익 등은 각 업계에서 최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민경제의 성장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우편·전신·통신업은 정보산업의 주요 구성 부분이다. 현재, 수도 베이징과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도시와 농촌을 잇는 네크워크가 형성되고 있다. 2000년 말 현재, 전국에 설립된 우체국은 7만 1000여 곳에 이르며, 다목적 우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2만 여 곳으로 전체의 28%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전신 네트워크는 전국적으로 광섬유로 자료를 빠르게 전송하는 하이 스피드 전송 네트워크가 구축되고 있다. 중국은 1998년, 동서남북에 걸쳐「8?8?」광섬유 네트워크를 건설해 모든 성도, 도시와 90%이상의 현(티벳의 라사 제외)에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각 성도에는 2개 이상의
참고문헌

/ -> 국내소식 -> 모바일 // 모바일 관련 최신정보 수록
=001 // 정보통신 관련 소식
/ // 모바일 기술 (해외)
/ // 국제경제(중국경제 관련) 파트
/ //국제란 - 중국경제 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및 평가1) 노하우2) 한계점3. 경쟁업체 분석(넥슨)(1) 기업소개(2) 미국시장 진출 배경 및 진출방법(3) SWOT 분석(4) 성과 및 평가III. 결 론 1. 시사점2. 향후 발전 방향#1. 참고문헌/25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hwpⅠ. 서 론 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온라인 게임은 유무선으로 연결된 통신네트워크 상에서 진행되는 게임이다. 온라인 게임은 사용자로 하여금 끊임없는 호기심과 성취감을 유발시키는 가상의 오락 문화 공간을 제공하기 때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hwp
  • Ⅰ. 서 론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개요 3. CI / BI 4. 기술력 / 경쟁력 5. 사회책임 경영 6. 연혁 / 발전과정Ⅱ-1. 본 론1. 해외진출배경2. 국제시장 진출전략(1) 대만 (2) 중국 (3) 미국3. SWOT분석4. 4P분석5. 경영전략 분석(1) 경영이념 (2) 경영방침 (3) 지식경영 전략(4) 윤리경영 전략 (5) 3G 경영전략Ⅱ-2. 본 론1. 온라인게임의 정의2. 온라인게임의 특징3. 국내 온라인게임의 발전4. 온라인게임의 분류5. 국내외 게임시장의 현황과 전망6. 온라인게임의 흥행

  • [마케팅]SK텔레콤 마케팅전략 분석
  • 방법으로 정보화에 소외된 계층까지 이동통신이나 인터넷을 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해외사업한국을 대표하는 종합정보통신기업으로 위상을 확립한 SK Telecom은 이미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으로 그 무대를 넓혀가고 있다. 급변하는 세계 통신 시장에서 국제 통신 사업자들과 경쟁하기 위한 준비를 꾸준히 해온 SK Telecom은 유수의 아시아 정보 통신 사업자들과 제휴 및 협력관계를 맺어오고 있으며, ITU나 PTC를 비롯한 국제기구 및 해외 정보통

  • [국제경영] SK텔레콤의 해외(몽골, 베트남, 중국)진출 전략
  • 국제 입찰을 통해 그 주식의 40%가 한국통신(KT)에 매각되었고, 무선 통신 회사인 모비콤은 일본 자본인 Sumitomo, Newcom Group, KDDI가 몽골 기업과의 합작으로 1996년 설립된 기업으로 이동 통신 산업에 있어 몽골 내에서 독점적 지위를 누리고 있었다. 둘째, 향후 SK텔레콤의 해외 진출 시 GSM 진영과의 충돌을 피할 수 없는 상황에서 당시 GSM 방식의 표준을 사용하고 있던 모비콤과의 경쟁은 향후 상이한 표준과의 경쟁에서 SK텔레콤이 어떤 전략으로 임해야 할 지

  • [환경마케팅] 하이닉스 기업분석
  • 시장인 중국을 비롯한 여러 시장에서 선도적인 기업 ○ 재무구조 개선 및 체계적 위험관리를 통한 내실 경영강화로 지속 성장의 경영기반을 구축 ○ 고객과 주주, 사회, 임직원 등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지속 가능한 질적 성장을 통해 최고의 만족과 최대의 가치를 제공 그림 2o CI 제작 배경 - 기업투자가치 제고 - 마케팅 효율성 제고 - 대내적 조직 활성화 o 목표 - 첨단성, 확장성, 국제성을 통한 21C 미래 지향적인 첨단 기업 이미지 구축 o CI 의미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