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tarbucks) 서비스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
2. 스타벅스 기업소개
1) 설립배경
2) 기업현황
3) 로고 디자인
4) 연혁
5) 스타벅스의 사명과 기업이념

3. 하워드 슐츠 회장의 경영철학

Ⅱ. 본론

1. 기업환경분석 - Ⅰ(외부일반 환경분석)
2. 기업 환경 분석 - Ⅱ
1) 장점
2) 단점
3. 스타벅스의 품질경영 성공요인 분석
1) 제품 성공요인
  2)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
  3) 내부고객 만족경영
  4) 마케팅 전략
  5) 아이디어 전략

Ⅲ. 결론

- 문제점 및 개선 방향
본문내용
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
거리가 온통 커피 물결로 넘실댄다. 서울 강남 역 부근과 여의도, 청진동 등 오피스 빌딩숲을 비집고 거리 한 블록 건너 하나씩 들어선 ꡐ테이크 아웃ꡑ 커피점 들이 지나가는 ꡐ거리 족(族)ꡑ들을 유혹한다. 2030대 남녀 직장인들이 점심식사를 마치고 커피점 문 앞에서 주문한 커피를 줄지어 기다리는 모습은 이젠 자연스럽다. 커피는 확고한 거리문화로 자리잡았다. 7월말로 국내 상륙 3년째를 맞은 스타벅스는 1999년 7월27일 서울 이대 앞 1호 점을 선보인 이래 최근 오픈한 역삼동 국기원점에 이르기까지 서울과 부산 등 전국 4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테이블에 앉아서 먹지 않고 들고 다니면서 먹는 ꡐ테이크아웃ꡑ 커피는 신세대뿐 아니라 직장인 등 젊은층에게 빠르게 확산되며 새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인근 쇼핑몰에 가는 횟수 는 한달 평균 3.7번, 비디오 가게에 가는 횟수는 2번 인데 비해, 스타벅스 팬들이 스타벅스를 찾는 횟수는 무려 18번이라고 한다. 스타벅스는 어느 기업보다 강 한 고객의 로열티(충성심)를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다.
스타벅스에서는 넓직하고 깨끗한 분위기에 커피가 종류별로 진열돼 있어 좋아하는 브랜드의 커피를 골 라 먹을 수 있다. 또 금연을 하는 곳이 대부분으로 쾌 적하다는 점도 이곳을 즐겨 찾는 사람들의 이구동성이다. 스타벅스 신화를 불러일으키며 커피 브랜드부문 1위의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한 스타벅스에 대해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한번쯤은 그 이유를 생각해 볼만하고 이러한 이유는 이미 많은 분석이 되어 검색사이트의 스타벅스 한 단어만 입력하여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하워드 슐츠 외, 1999

"커피보다는 편안한 공간을 판다", 매일경제, 2003.3.25

[브랜드마케팅]스타벅스, 금강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장 김주호 박사, 2001.4.18

스타벅스 커피 전문점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마케팅 전략/사례연구,
이영희 외,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한국진출성공사례
  •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공을 거둠. 이 때

  • 스타벅스 마케팅 스타벅스 커피시장 스타벅스 다각화전략 스타벅스성공사례 스타벅스 STP분석
  • 스타벅스 성공 사례9. 현재 문제점10. 방안IndexSTARBUCKS선정이유커피 시장의 선도자2015년 코리아 탑 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4년 연속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과 취약계층에 대한 열린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성과를 인정받음젊은 여성층의 하나의 문화로 부상지난 2월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상위 7개 커피 전문점 중 매장 접근성과 지원서비스, 서비스 감성 체험, 맛, 등 4개 항목에서 1위를

  • 스타벅스 성공사례
  • 성공 사례로 꼽히는 것은 스타벅스(Starbucks)다. 커피를 파는 곳은 무수히 많았지만 모두 ‘다방’ 혹는 ‘카페’에 머물렀을 뿐 글로벌 기업 ‘스타벅스’가 되지는 못했다. 사람들이 편안하게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데이트를 하고, 일까지도 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서의 커피숍을 제안한 것이 스타벅스였다. 스타벅스는 더 나아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출판업에도 진출하고 HP와 합작으로 음원 사업까지 진출했다. 문화 마케팅을 통해

  • [국제경영] 스타벅스 경영사례 연구- 국내시장 진출사례를 중심으로
  • 스타벅스의 독특한 경영 전략의 성공 요인을 알아봄한국의 커피 문화를 바꿔가고 있는 ( Take-out, 고객 맞춤형 커피) 스타벅스의 경영 전략을 통해 후발 업체인 토종 기업들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함미국의 커피는 그 동안 별다른 인기를 누려 오지 못했다. 하지만 둥근 녹색 상표가 새겨진 흰색 종이컵에 따라먹는 스타벅스(Starbucks) 커피 는 성공적인 브랜드 구축의 대표적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흔히 행해지는 TV나 신문 광고에 비중을 두지 않고

  • 스타벅스 경영전략과 사례연구
  • 스타벅스 경영전략 & 사례연구목차 제 1 장 스타벅스 회사소개 및 연혁1 . 커피의 물결 스타벅스 (starbucks) 2. 스타벅스 기업소개 및 연혁제 2 장 스타벅스 기업이념과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1 . 스타벅스의 기업이념2 . 하워드 슐츠 회장의 경영철학제 3장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비결1 . 제품성공요인2 .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3 . 서비스품질경영 부문의 직원 만 족경영4 . 마케팅 전략5 . 아이디어 전략제 4장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배경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