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케팅 스타벅스 커피시장 스타벅스 다각화전략 스타벅스성공사례 스타벅스 STP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TARTBURKS
STARBUCKS
선정이유
스타벅스의 역사
커피 시장 분석
마이클 포터의 경쟁우위 전략, 다각화 전략
STP분석
SWOT분석
7. 마케팅 믹스 전략
8. 스타벅스 성공 사례
9. 현재 문제점
10. 방안
Index
STARBUCKS
선정이유
커피 시장의 선도자
2015년 코리아 탑 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4년 연속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과 취약계층에 대한 열린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성과를 인정받음
젊은 여성층의 하나의 문화로 부상
지난 2월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상위 7개 커피 전문점 중 매장 접근성과 지원서비스, 서비스 감성 체험, 맛, 등 4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타벅스 역사
STARBUCKS
1.스타벅스 역사
1971 3인의 동업자 Gordon Bowker, Gerald Baldwin, Zev Siegel이 어시장에서 커피 원두 로스팅을 하면서, 티와 기타 향신료 등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에서 출발
1982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의 매장 운영 및 마케팅 책임자로 입사
1985 하워드 슐츠, ‘일 지오날레’ 창업.
스타벅스 커피 원두를 이용한 드립 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 제공
1987 일지오날레 지역 투자자들 도움으로 스타벅스 인수⇒회사 이름 스타벅스 코포레이션으로 변경
1991 모든 직원에게 스톡 옵션을 부여하는 최초의 미국 기업이 됨
STARBUCKS
1999 이대점 1호점 오픈으로 한국 진출
2001 선불 충전식 스타벅스 카드 소개
2006 업계 최초로 컵 외부에 2차 재활용 재질을 사용한 종이컵 개발
2008 하워드 슐츠 회장 CEO복귀 Mystarbucks.com 온라인 커뮤니티 오픈
새로운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Starbucks Shared Planet 발표
2010 미국 지역 매장내 와이파이 서비스 및 스타벅스 디지털 네트워크 제공 등 디지털 서비스 확대 시애틀 베스트 커피 브랜드 확장을 위한 사업 전략 재구축
1.스타벅스 역사
STARBUCKS
2.스타벅스 역사- 로고의 변화
세계적인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는 2011년 3월, 창사 40주년을 맞아 로고를 변경하고 새로운 로고에서는 기존 로고에 들어있던 ‘스타벅스 커피(STARBUCKS COFFEE)’라는 글자가 빠졌다. 하워드 슐츠 최고경영자(CEO)는 스타벅스가 커피전문점에서 벗어나 다양한 제품 영역,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 진출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고 로고 수정의 의미를 설명했다.
STARBUCKS
STARBUCKS
커피시장분석
STARBUCKS
커피시장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분석
  • 커피 전문점의 선두주자가 되었으며, 그에 따른 마케팅 성공 전략은 무엇인지 연구해 보고자 스타벅스를 선정하게 되었다. 2.환경분석(1) 경제적 환경사람들의 전반적 경제 수준이 향상되었다.(2) 문화적 환경① 커피가 점차 젊은 층에게 필수품으로 인식되고 있다.② 커피는 더 이상 다른 나라의 문화가 아니다.③ 젊은 층은 유행에 민감하고, 고급품을 선호한다.(3) 사회적 환경1) 포화 상태의 미국 시장다각화와 차별화현재 스타벅스는 전체 점포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분석39(3) SWOT Analysis (Strategy : 최고 품질의 커피 판매).42(4) 마케팅 믹스(4Ps)43(5) 그 외 Marketing 전략.45(6) 스타벅스

  • [마케팅사례]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 분석②내부 역량 분석③Current Situation2)SWOT Analysis3)마케팅 믹스(4Ps)①제품 전략②가격 전략③유통 전략④촉진 전략4)그 외 Marketing 전략①제휴를 통한 전략②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③Starbucks의 일관된 이미지 유지④종업원 중심의 기업 문화 지향5)준거제품을 기준으로 한 스타벅스의 가치 측정 및 평가6)스타벅스 코리아 사례 ①진입과정②경쟁전략③STP전략-시장세분화-표적시장의 결정-제품포지셔닝④4Ps전략⑤스타벅스의 현지화

  • [서비스경영] `스타벅스`의 서비스 개발
  • 분석(4) 산업 환경 분석(포터의 산업구조 분석)2. 내부분석3. Current Situation(1) 포화 상태의 미국 시장다각화와 차별화(2) 세계 경기 침체 (3) 커피 품질의 상향 평준화 문제4. SWOT 분석2 서비스 전략 1. 전략적 포지셔닝 ▲ STP전략(1) 스타벅스의 사명 (2) 스타벅스의 미션(3) 스타벅스의 경영방침(4) 제품 포지셔닝(5) 장소 포지셔닝2. 서비스 전략(1)고객 맞춤형 서비스 (2) 조인트 벤처 전략(3)광고전략(4)현지화 전략(5)문화 마케팅(6)국제적 확장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시장 공략을 하고 있다는 강점 브랜드라는 것을 감안하면 르까프가 국내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고 여겨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르까프를 경쟁력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본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르까프가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1. 회사소개1953년 부산에서 동양고무공업(주)을 설립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