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현대자동차 선택의 이유
1. 세계 자동차 산업 환경
♧ 세계 자동차 산업의 추세와 전망
♧ 세계 자동차 업체의 경쟁전략
2. 현대자동차의 전사적 글로벌 마케팅
♧ 현대자동차의 주요 연혁
♧ 글로벌 마케팅의 단계
♧ 현대 자동차의 경영 전략

본론
♤중국시장
1. 중국시장의 중요성
2. 중국에서의 시장상황
3. 현대 자동차의 활동
♤ 인도시장
1. 인도시장의 중요성
2. 인도에서의 시장상황
3. 현대 자동차의 활동
♤ 유럽시장
1.유럽시장의 중요성
2.유럽에서의 시장상황
3.현대자동차의 활동
♤ 북미시장
1.북미시장의 중요성
2.북미시장 진출
3. 앨라바마주의 FDA 추진 전략
♧ 북미시장에서 현대자동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

결론
현대자동차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현재 글로벌 경영환경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급변하고 있다. 그리고 제품간 품질 차이가 줄어드는 최근에는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다. 개별 기업이 자국시장에서 벗어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마케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더욱이 시장 상황이 치열할수록 그 나라의 고객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촉진하는 등의 마케팅 전략은 필수적이다.
시장에서의 경쟁은 모든 부문에서 생길 수 있지만 세계적으로 자동차 산업은 거의 전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자동차 시장은 성숙기에 들어섰으며 각국의 자동차 기업들은 인수․합병을 통해 먹고 먹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앞으로 몇 년 사이에 세계에 하나의 기업으로서 남아있을 수 있는 자동차 기업은 5개정도 밖에 없다는 GT5의 얘기가 나오면서 생존을 위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현대 자동차는 글로벌 경영을 시작했다. 어느 산업보다 극심한 경쟁이 이루어지는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 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지역 중심의 세분시장별로 살펴보고, 국제적인 기업으로 생존하기 위해서 어떤 마케팅 전략이 요구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
  •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CONTENTS서론 1. 현대자동차 2. 경영이념 3. 해외 시장 연혁 4. 해외시장본론 1. SWOT 분석 2. STP 3. ‘4P 4.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5. 경쟁사 분석 6. 마케팅 사례연구(글로벌 사례연구)결론(마케팅 전략) (1) 현대자동차 향후 전략 (2)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 제안서론기업소개해외시장 진출 연혁2월인도 제2공장 준공식 3월美 카북 선정 혼다, 도요타 제치고 최우수 차종 최다추천, 4월글로벌 사회공헌 환경 프로젝트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
  •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마케팅 전략론 - 목 차 -Ⅰ. 서론1. 현대자동차 2. 경영이념 3. 해외 시장 연혁(2006-)4. 해외시장(1) 성장성(2) 경쟁요소(3) 정부규제(4) 현대자동차 해외영업현황Ⅲ.본론 현대자동차 전략과 마케팅 (미국시장을 중심으로)1. SWOT 분석2. STP3. ‘4P4. 성공요인과 실패요인5. 경쟁사 분석6. 마케팅 사례연구(글로벌 사례연구)Ⅲ. 성과분석Ⅳ. 결론(마케팅 전략) 1. 현대자동차 향후 전략2.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제

  • 국제마케팅의 전략적 체계,국제 마케팅의 믹스전략,현대자동차 수출사례,섹스어필 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국제마케팅의 전략적 체계 목차 1. 국제 마케팅 전략1-1 국제 마케팅 전략 정의와 의의1-2 국제 마케팅 전략 수립 체계1-3 국제 마케팅 표준화, 차별화2. 국제 마케팅의 믹스전략 (현대자동차 수출사례)2-1 국제 마케팅의 믹스개념2-2 국제 마케팅의 하부믹스3. 다시보기 섹스어필 마케팅 (Sex Appeal marketing) 마케팅 전략 ? (Marketing Strategy)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한 통합된 활동과거활동패턴미래 지침 1. 국제 마케팅 전략 1-1 국제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목 차Ⅰ.서론Ⅱ.현대자동차1.기업 소개2. ‘CEOⅢ.글로벌 마케팅 1.북미2. 유럽3.아 시 아Ⅳ.향후 전망Ⅰ. 서론도요타ㆍ혼다ㆍ닛산ㆍ현대 뉴 빅4뜬다GM.포드.다임러 빅3 추락세계車업계 판도변화몇 년 전만해도 조잡한 싸구려 자동차로 조롱받던 현대자동차가 품질을 중시하는 변화를 통해 미국시장에서의 높은 평가를 받고 세계 각국에서의 판매량도 크게 늘고 있다고 파이낸셜 타임스(FT)가 2005년 4월 13일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 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1.서론1. 주제 선정의 이유2.본론1. 글로벌 기업과 글로벌 마케팅이란?2. 현대 자동차의 연혁과 매출현황3. 3대 경영방침과 5대 글로벌 전략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사례① 국내② 미국③ 중국④ 인도⑤ 그 밖의 국가들3.결론1. 앞으로 나아갈 방향참고문헌서론1. 주제선정이유.현재 우리나라에는 해외로 진출하여 큰 수익을 거두는 업체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 중에는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대부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