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현대자동차 선택의 이유
1. 세계 자동차 산업 환경
♧ 세계 자동차 산업의 추세와 전망
♧ 세계 자동차 업체의 경쟁전략
2. 현대자동차의 전사적 글로벌 마케팅
♧ 현대자동차의 주요 연혁
♧ 글로벌 마케팅의 단계
♧ 현대 자동차의 경영 전략
본론
♤중국시장
1. 중국시장의 중요성
2. 중국에서의 시장상황
3. 현대 자동차의 활동
♤ 인도시장
1. 인도시장의 중요성
2. 인도에서의 시장상황
3. 현대 자동차의 활동
♤ 유럽시장
1.유럽시장의 중요성
2.유럽에서의 시장상황
3.현대자동차의 활동
♤ 북미시장
1.북미시장의 중요성
2.북미시장 진출
3. 앨라바마주의 FDA 추진 전략
♧ 북미시장에서 현대자동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
결론
현대자동차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현재 글로벌 경영환경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급변하고 있다. 그리고 제품간 품질 차이가 줄어드는 최근에는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다. 개별 기업이 자국시장에서 벗어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마케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더욱이 시장 상황이 치열할수록 그 나라의 고객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촉진하는 등의 마케팅 전략은 필수적이다.
시장에서의 경쟁은 모든 부문에서 생길 수 있지만 세계적으로 자동차 산업은 거의 전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자동차 시장은 성숙기에 들어섰으며 각국의 자동차 기업들은 인수․합병을 통해 먹고 먹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앞으로 몇 년 사이에 세계에 하나의 기업으로서 남아있을 수 있는 자동차 기업은 5개정도 밖에 없다는 GT5의 얘기가 나오면서 생존을 위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현대 자동차는 글로벌 경영을 시작했다. 어느 산업보다 극심한 경쟁이 이루어지는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 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지역 중심의 세분시장별로 살펴보고, 국제적인 기업으로 생존하기 위해서 어떤 마케팅 전략이 요구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