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진출사례 - Santro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nvironment
External
Internal
SWOT

Entry Mode
Sole Investment
Plant site selection
HMIL
Strategy evaluation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P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Current Issues & Solutions
Key Success Factors
Current Issues
Solutions


본문내용
Current

Industrial Environment Analysis
Aggressive M&A
Intensive competition for
expanding market share
Efforts to increase export
Production of a World Car
Use of global marketing strategy

Current Trend

Indian Market Environment
Relaxation of international
trading laws
Booming market from newly
open economy
Resolving lack of
infrastructure is priority
Creating beneficial policies
toward foreign investors

Current Trend
Automobile Market Environment
Suzuki makes the first move in
1980 to become a market leader
Small car market is the largest
After relaxing trading laws,
various foreign companies
enter the Indian market
Differentiation from Maruti
(Suzuki model)

SWOT Analysis

One billion population, widespread use of English
Booming automobile market
Cheap labor  cost reduction
Acting as a bridge to enter South Asia
Increasing m/s possible
Good image of Korean brand
Trading laws more lenient than past
Price sensitive consumers


Inefficient government
Many potential entrants
High logistics cost due to low infrastructure
High domestic tax rates
Imports are restricted
Strong union
Summer monsoon season
Unstable political situation w/neighboring countries
Strong nationalis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사례
  • 인도의 경차 시장을 Targeting한 현대자동차의 ‘Santro’는 경쟁업체의 동급모델인 ‘Maruti를 제치고 2001년도 인도 현지판매 1위를 기록하였다. 게다가 ’Accent‘ 역시 최단시일 내에 10,000대 판매를 달성하며 인도시장에서의 선전을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단 시간내의 시장 점유율의 증가는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며, 동시에 이러한 국제경영의 고무적인 성과의 노하우를 고찰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전략‘이라는 주제를 조사,

  • [국제경영전략] 한국자동차산업의 해외직접투자전략에관한 사례조사
  • 목차■ 서론 한국자동차 산업의 개요1. 한국 자동차 산업의 발달과정2. 한국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3. 한국 자동차의 수출현황■ 본론 한국자동차산업의 해외직접투자전략(현대자동차와 대우자동차 사례중심)▶ 현대자동차1. 현대자동차의 성장과정2.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쟁력 강화전략3. 현대자동차의 해외투자전략 성공사례 (인도)▶ 대우자동차 (GM에 인수되기 전의 대우자동차)1. 대우 자동차의 해외 진출 배경2. 대우 자동차의

  • [국제 마케팅] 현대자동차 국제 마케팅 사례
  • REPORT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목차들어가는 말과 주제 선정이유Ⅰ. 서론 - 현대 자동차의 소개ⅰ.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ⅱ. 현대 자동차의 소개ⅲ 현대 자동차의 연혁Ⅱ. 본론 ⅰ. 환경분석-국내 환경 분석-국외 환경 분석ⅱ. 국제 경쟁사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

  • [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성공사례
  •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성공사례 >- 목 차 -제 1 장 서 론 1. 인도시장 1) 인도의 경제전망 2) 인도시장의 특성3) 인도의 자동차시장제 2 장 본 론1. SWOT 분석2. 환경적 상황 분석1) 경제적 환경2) 정치 법률적 환경3) 사회 문화적 환경4) 경쟁적 환경3. 진출 전략 분석 - 해외직접투자(FDI)4. STP 전략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4P전략 분석1) 상트로와 엑센트의 4P6. 현대자동차의 판매전략1) 현지, 소비자지향의 모델2) 가격 정책3) 공장

  • [인도의 이해와 시장 진출전략] 인도의 이해와 시장 진출전략
  • 중심으로 발전각 지역별로 각기다른 소비성향을 보임인도는 단일 거대시장이 아닌 지역시장별 공략대상21세기를 주도하는 지식기반 산업의 메카인도경제 동향인도 경제 구조대변혁2대 경제정책분배혁명과 양극화 동시진행소비폭발인도 경제 및 산업 수준자동차 부품 산업인도 현대자동차 진출 사례인도의 전자/가전 산업 인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