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이해와 시장 진출전략] 인도의 이해와 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인도 개요
인도의 인종적 특성
인도의 언어
인도의 종교
카스트 제도
인도의 소비시장은 크게 4개의 지역 나뉘어짐
각 지역은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발전
각 지역별로 각기다른 소비성향을 보임
인도는 단일 거대시장이 아닌 지역시장별 공략대상
21세기를 주도하는 지식기반 산업의 메카
인도경제 동향
인도 경제 구조대변혁
2대 경제정책
분배혁명과 양극화 동시진행
소비폭발
인도 경제 및 산업 수준
자동차 부품 산업
인도 현대자동차 진출 사례
인도의 전자/가전 산업
<대규모 광고․선전활동에 의한 성공 사례: 삼성전자(SIEL)>
<철저한 마케팅 전략에 의한 성공 사례: LG전자(LGEIL)>
인도 섬유 및 의류의 세계 시장 비중
한국기업의 성공 공통요인
- 본문내용
-
인도의 종교
인도는 힌두교, 불교, 자이나교 (Jainism), 시크교 (Sikhism)등의 발생지이면서 이슬람교, 기독교 등 외래종교를 받아들여 예수와 알라가 쉬바를 만난 종교의 나라로 불리우고 있음
카스트 제도
인도의 카스트 제도는 전통사회의 사회적, 의례적 신분구조인 브라만, 크샤트리야, 바이샤, 수드라의 4계급과 전통 카스트제도에도 속하지 못하는 최하위 계층의 불가촉천민 (Untouchable)인 지정 카스트 (Scheduled Castes)로 나뉨
한국기업의 성공 공통요인
철저한 시장 조사
진출전 또는 진출 후에도 계속 정밀 분석에 의한 사업 전개.
대규모 투자
인도에 장기․대형 투자. 인도 중앙․지방 정부에 대한 인프라 정비 등 교섭력 확보.
신속한 경영․권한 위임
100% 출자 자회사 설립, 톱다운에 의한 전사적인 지원과 현지의 스피드 경영. 실무는 유능한 인도인에게 권한 위임.
차별화
도시에서는 품질을 중시하는 인도 소비자의 수요에 부응하는 최첨단 상품을 투입하고 미개척의 지방에서는 가격을 중시하는 상품을 제공. 그리고 고객밀착형 서비스도 제공.
이노베이션(Innovation)
R&D 센터를 설립하여 TV 부문에서는 5개 언어로 된 프로그램이 스크린에 방영되는 다언어 스크린, 크리켓 게임을 추가시킨 TV 등을 시의 적절하게 개발․판매.
적극적인 선전․광고 활동
본사의 지원으로 현지 광고회사를 활용한 선전․광고 활동 적극화. 예) 삼성전자는 공항의 승객용 트롤리, LG전자는 크리켓 월드컵 등을 활용.
신규시장 개척
최신기술을 투입하여 가전제품으로는 전자레인지, 에어컨, 휴대전화기 등 적극적인 신상품 투입. 자동차로는 소형차 투입 등.
비용절감 노력
대규모 생산, 현지 조달율 향상(85%까지), 계약노동자(contract worker) 채용 등
글로벌 생산거점화
R&D 센터를 구축하여 인도 국내 및 해외 수출을 행하는 글로벌 생산 거점화.
- 참고문헌
- 인도,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