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이해와 시장 진출전략] 인도의 이해와 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도 개요
인도의 인종적 특성
인도의 언어
인도의 종교
카스트 제도
인도의 소비시장은 크게 4개의 지역 나뉘어짐
각 지역은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발전
각 지역별로 각기다른 소비성향을 보임
인도는 단일 거대시장이 아닌 지역시장별 공략대상
21세기를 주도하는 지식기반 산업의 메카
인도경제 동향
인도 경제 구조대변혁
2대 경제정책
분배혁명과 양극화 동시진행
소비폭발
인도 경제 및 산업 수준
자동차 부품 산업
인도 현대자동차 진출 사례
인도의 전자/가전 산업
<대규모 광고․선전활동에 의한 성공 사례: 삼성전자(SIEL)>
<철저한 마케팅 전략에 의한 성공 사례: LG전자(LGEIL)>
인도 섬유 및 의류의 세계 시장 비중
한국기업의 성공 공통요인
본문내용
인도의 종교
인도는 힌두교, 불교, 자이나교 (Jainism), 시크교 (Sikhism)등의 발생지이면서 이슬람교, 기독교 등 외래종교를 받아들여 예수와 알라가 쉬바를 만난 종교의 나라로 불리우고 있음


카스트 제도

인도의 카스트 제도는 전통사회의 사회적, 의례적 신분구조인 브라만, 크샤트리야, 바이샤, 수드라의 4계급과 전통 카스트제도에도 속하지 못하는 최하위 계층의 불가촉천민 (Untouchable)인 지정 카스트 (Scheduled Castes)로 나뉨



한국기업의 성공 공통요인

철저한 시장 조사
진출전 또는 진출 후에도 계속 정밀 분석에 의한 사업 전개.
대규모 투자
인도에 장기․대형 투자. 인도 중앙․지방 정부에 대한 인프라 정비 등 교섭력 확보.
신속한 경영․권한 위임
100% 출자 자회사 설립, 톱다운에 의한 전사적인 지원과 현지의 스피드 경영. 실무는 유능한 인도인에게 권한 위임.
차별화
도시에서는 품질을 중시하는 인도 소비자의 수요에 부응하는 최첨단 상품을 투입하고 미개척의 지방에서는 가격을 중시하는 상품을 제공. 그리고 고객밀착형 서비스도 제공.
이노베이션(Innovation)
R&D 센터를 설립하여 TV 부문에서는 5개 언어로 된 프로그램이 스크린에 방영되는 다언어 스크린, 크리켓 게임을 추가시킨 TV 등을 시의 적절하게 개발․판매.
적극적인 선전․광고 활동
본사의 지원으로 현지 광고회사를 활용한 선전․광고 활동 적극화. 예) 삼성전자는 공항의 승객용 트롤리, LG전자는 크리켓 월드컵 등을 활용.
신규시장 개척
최신기술을 투입하여 가전제품으로는 전자레인지, 에어컨, 휴대전화기 등 적극적인 신상품 투입. 자동차로는 소형차 투입 등.
비용절감 노력
대규모 생산, 현지 조달율 향상(85%까지), 계약노동자(contract worker) 채용 등
글로벌 생산거점화
R&D 센터를 구축하여 인도 국내 및 해외 수출을 행하는 글로벌 생산 거점화.
참고문헌
인도,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FC의 인도 진출
  • 전략적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 KFC의 인도 진출 사례를 통해 다국적 기업이 직면한 문제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2. 인도시장의 특성KFC가 인도의 국가적 특성을 인지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진출을 결심한 이유는 인도시장의 잠재력을 보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KFC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를 이해하기 위해먼저 가금류 산업을 중심으로 인도시장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식품수입관리제도와 개방화로 인한 시장의 변화에 대해 살

  • 브라질 경제 브라질 경제 개관 브라질 경제 현황 브라질 경제 전망 브라질 경제
  • 시장 진출 전략1. 국내기업의 브라질시장 진출현황과 문제점2. 향후 유망진출분야 및 진출 전략1) 통상 및 교역 확대 2) 합작투자형태의 진출3) 정부프로젝트 입찰 적극 활용4) 과학기술 및 인력교류 강화5) 수출품목 다양화6) 지방상권 개척7) 설비 및 제품부품의 수출기회 모색8) 사업의 특성에 따른 기업진출형태 분석9) 대리점 또는 수입판매점의 지정을 통한 시장진출10) 현지지사설치를 통한 시장진출11) 단독투자를 통한 현지법인의 설립12) M&

  • [경영전략] 노키아 성공과 실패사례
  • 이해하고 문화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을 수행해야 한다. 전 세계 패스트푸드(fast food) 시장을 평정한 맥도널드 햄버거도 인도시장에서는 쇠고기 대신에 양고기를 사용한다는 실례로 보았을 때, 기업이 한 시장에 진출을 함에 있어 그 시장의 문화마다 차이가 있음을 인식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수행해야함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이 글에서는 기업이 해외에서 활동을 함에 있어 현지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

  • [마케팅] 맥도날드의 인도 진출 전략
  • 인도 진출McDonald’sⅠ. 맥도날드 소개1. 소 개2. 연 혁목 차Ⅲ. 맥도날드 인도 진출 위기1. 문화의 차이2. 위기의 대응Ⅱ. 맥도날드의 인도 진출1. 인도 시장에 대한 이해Ⅳ. 맥도날드의 인도 진출 전략Ⅴ. 최근 인도의 맥도날드일리노이주 본사Ⅰ.소 개 년 도사 건1955년1호점 오픈 1960년200번째 매장 오픈 1963년10억 개째 햄버거 판매1967년미국 외의 지역으로 첫 진출 1984년500억번째 햄버거 판매1988년한국 1호점 오픈, 버지니아주 10,000번째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 Hyundai Motor India(HMI) 경영전략
  • 시장Ⅲ. 현대자동차 인도법인(Hyundai Motor India : HMI)1. 진출배경2. 진입전략1)대규모 단독투자2)입지선정 및 인프라구축3)제품전략4)판매 및 유통망5)인사관리3. 현재 상황1)인도법인 공장2)현대자동차 인도법인 시장점유율 2위3)노사관계Ⅳ. 경쟁사비교 - 대우자동차1.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배경1) 세계 경영의 가치실현2) 새로운 시장 모색2. 인도시장 진출 전략 비교1) 진출형태2) 시장분석3) 현지문화 및 제도에 대한 이해도4) 현지인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