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위스퍼 VS 화이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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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1) Segmentation & Targeting

1-2) 목표 시장에 속해있는 소비자들의 성향

2-1). positioning & positioning statement

2-2) Positioning Statement

3. 위스퍼의 실패 원인과 그 대안

본문내용
위스퍼 VS 화이트
여성 생리용품에는 여러 브랜드가 있다. P&G 에서는 위스퍼 와 위스퍼 그린을 출시하고 있고, 유한킴벌리에서는 화이트와 좋은 느낌, 대한펄프에서는 매직스를 생리용품 주력 브랜드로 내놓고 있다. 이와 같은 여러 브랜드 중에서도 유독 치열한 경쟁관계에 놓인 브랜드들이 있는데, 그것은 ‘위스퍼’와 ‘화이트’이다. 이들이 단지 생리용품 업계에서 점유율 1,2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해서(화이트 시장 점유율 44%, 위스퍼 시장 점유율 26%) http://moonfree.womenlink.or.kr/2/2_4_5.html
경쟁관계에 있다고 하는 것은 아니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을 늘려가고 있는 ‘좋은느낌’을 사는 사람들은 구매시 다른 브랜드에 대해서 별로 갈등을 일으키지 않는다. 그러나 화이트와 위스퍼를 선호하는 여성들은 구매시 둘 중에서의 선택을 신중하게 한다. 왜 화이트와 위스퍼가 소비자 관점에서 경쟁관계에 놓이게 됐고(동시에 좋은 느낌이 이들과 경쟁관계가 성립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이러한 경쟁 관계에서도 화이트가 위스퍼를 2배에(시장 점유율에서) 가깝게 이기고 있는지에 대해 그들의 S-T-P 전략을 분석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또한 화이트 출시 이후 계속 저조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위스퍼의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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