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위스퍼 VS 화이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1) Segmentation & Targeting
1-2) 목표 시장에 속해있는 소비자들의 성향
2-1). positioning & positioning statement
2-2) Positioning Statement
3. 위스퍼의 실패 원인과 그 대안
- 본문내용
-
위스퍼 VS 화이트
여성 생리용품에는 여러 브랜드가 있다. P&G 에서는 위스퍼 와 위스퍼 그린을 출시하고 있고, 유한킴벌리에서는 화이트와 좋은 느낌, 대한펄프에서는 매직스를 생리용품 주력 브랜드로 내놓고 있다. 이와 같은 여러 브랜드 중에서도 유독 치열한 경쟁관계에 놓인 브랜드들이 있는데, 그것은 ‘위스퍼’와 ‘화이트’이다. 이들이 단지 생리용품 업계에서 점유율 1,2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해서(화이트 시장 점유율 44%, 위스퍼 시장 점유율 26%) http://moonfree.womenlink.or.kr/2/2_4_5.html
경쟁관계에 있다고 하는 것은 아니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을 늘려가고 있는 ‘좋은느낌’을 사는 사람들은 구매시 다른 브랜드에 대해서 별로 갈등을 일으키지 않는다. 그러나 화이트와 위스퍼를 선호하는 여성들은 구매시 둘 중에서의 선택을 신중하게 한다. 왜 화이트와 위스퍼가 소비자 관점에서 경쟁관계에 놓이게 됐고(동시에 좋은 느낌이 이들과 경쟁관계가 성립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이러한 경쟁 관계에서도 화이트가 위스퍼를 2배에(시장 점유율에서) 가깝게 이기고 있는지에 대해 그들의 S-T-P 전략을 분석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또한 화이트 출시 이후 계속 저조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위스퍼의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