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더페이스샵 `THEFACESHOP` 경영전략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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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2. 본 론
(1) 전체 화장품 시장 현황
1) 전체 화장품 시장의 특성
2) 전체 화장품 시장의 규모
3) 현재 상황
(2) 초저가 화장품 시장 현황
1) 초저가 화장품 시장의 특성
2) 초저가 화장품 시장의 규모
3) 현재 상황
(3) The Face Shop
1) 회사소개
2) 브랜드소개
3) The Face Shop의 현황
4) 현재 The Face Shop의 사업전략
5) The Face Shop의 STP, SWOT 분석
6) 경쟁사 미샤의 사례 및 비교
7) 분석 및 문제점 도출
(4) 대안제시
1) Product
2) Placement
3) Promotion
4) Price
5) 예상결과
3. 결 론
4. 참고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1) 불황의 장기화로 인한 저가마케팅의 성공

최근 '가격파괴'라는 이름 아래 '1000원 메뉴'라는 것이 유행하였다. 본교 역전에도 있는1000원 생활용품점뿐만이 아니라 1000원 김밥, 1000원 햄버거 등 여러 가지 제품군이 우후죽순 등장하였다. 이것과 더불어 외식업, 미용실, 화장품 업계 등에서도 저가를 내세운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렇게 붐이 일게 된 원인은 불황의 지속으로 인해 소비가 위축되면서 각 업체들이 생존의 길을 모색하였고, 그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데에 있겠다.
이러한 가격 할인 정책은 98년 IMF 직후에도 쏟아져 나왔지만, 대부분이 경험 부족과 정확한 시장 분석의 미흡으로 실패하고 말았다. 가장 큰 실패 요인은 가격을 낮추기 위해 상품의 질에 신경을 쓰지 못한 것이었다.
그러나 오늘날의 저가 마케팅을 하고 있는 업체들은 이전과는 달리 상품의 질 또한 기존의 정상가격 제품에 뒤지지 않는다. 이들은 새로운 영업 전략과 유통경로의 비용 절감 등으로 원가를 줄여 저가를 유지하고 있다. 아무리 불황일지라도 소비자의 눈높이가 내려가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가격대비 품질 경쟁력이 떨어지는 제품은 아무리 저가라도 도태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참고문헌
경영학으로의 초대, 이명호 외 9명, 박영사, 2002
마케팅원리, 박수찬, 박문사, 2002
Wellbeing Marketing, 김영한, 임희정, 다산북스
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 서용구, 시대의 창
한국광고공사 http://www.kobaco.co.kr/
장업신문 http://www.csmt.co.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한국상공회의소 www.kocham.net/
더페이스샵 홈페이지 www.thefaceshop.com
MISSHA www.bautynet.co.kr
LG경제연구소 www.lgero.com
매경이코노미 http://www.mk-economy.com
한국일보 www.hankooki.com
주간한국 www.hankooki.com/whan/whan.htm
조선일보 www.chosun.com
경향신문 www.khan.co.kr
화장품신문 http://www.hj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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