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KTF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6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내부 역량 분석
-기업 소개
-연혁
-비젼
-미션
-현행 가치 사슬
-기업 조직도
-CSF분석

2. 외부 환경 분석
-기업 환경
-정보 기술
-현행 경쟁 세력
-현행 가치 시스템
-제품군별 정보비중

3.SWOT분석
전략 도출
-CRM
-KM

4.향후 모델
-향후 가치 사슬
-향후 가치 시스템
-향후 모델
본문내용
한국통신프리텔은 지난 ’96년 12월 창립되어 ’97년 10월 전국 상용서비스를 개시하고 ’98년 4월 가입자 100만 돌파, 2000년 5월 500만 돌파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단 기간, 최다 가입자 확보의 기록을 세우면서 PCS 1위 사업자의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99년 11월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퀄컴, CDPQ 등 세계적인 기업들로부터 외자유치에 성공하여 성장성과 그 역량을 인정 받았고 작년 말 결산 결과, PCS 사업자로서는 최초로 1,160억원의 당기순익을 기록하였다.
지난 2월 선보인 종합 무선인터넷서비스 MagicN 은 이미 무선인터넷의 대표주자로 각광받고 있으며, N세대 문화 브랜드 ‘Na’와 여성만을 위한 프리미엄 브랜드 ‘Drama’를 통해 성공적인 타킷 마케팅으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 ‘Viz’브랜드를 통해 법인 영역을 새롭게 개척해나가고 있다. 그리고 한국통신프리텔은
고객들에게 더욱 우수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엠닷컴과 합병을 하고 KTF 로 새롭게 태어났다.

새롭게 태어난 KTF는 가입자 규모 확보 및 비용 집행의 효율성을 통해 커버리지와 서비스의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이며 향후 5년간 약 5조 2천억원의 시너지 효과가 전망되고 있다.
또한 87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세계 10위권의 대형 통신 회사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KTF는 올해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과감한 시장 공략과 내실 경영을 통해 흑자 기조를 유지함으로써 ‘글로벌 Top 10’을 위한 튼튼한 재무구조를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고객 중심의 CS 활동, 차별화된 무선인터넷 서비스로 이동통신업계 1위 사업자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SK VS KTF 기업분석
  • 기업의 사회적 책무와 고객중심경영 이념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으로 전개.◆ 자회사sk 텔레콤의 자회사로는 미래형 인터넷 단말기를 생산하는 SK텔레텍 , 국제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텔링크, 멀티미디어 PC통신 넷츠고, 인터넷 종합 쇼핑몰 해피투바이가 있다2. 성공사례 분석 < KTF >고객 만족 경영 전략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 고객 만족 경영의 추진 방향은 KTF의 경영비전인 “Mobile Life Partner”실현을 위해, 기본적으로 CS추진 요소인 사람(Pe

  • 서비스 경영론 KTF 기업분석
  • KTF 기업분석목 차Introduction Situation Analysis Advertisement AnalysisConclusionKTF 소개세계적인 기술로 혁명을 일으키는 이동통신 업계의 기린아차세대 이동통신의 주역 IMT2000과 모바일 전자상거래전혀 새로운 개념의 고객만족 KTF 굿타임 경영첨단 모바일 멀티미디어 기술력KTF 연혁1996. 12한국통신프리텔 창립1997. 03PCS016 획득1997. 11문자정보서서비스(SMS) 국내 최초 개발1998. 11서비스 시작 13개월만에 이동전

  • [경영학] KTF 의 고객만족경영
  • KTF 기업분석 (1) 연혁 ∙∙∙∙∙∙∙∙∙∙∙∙∙∙∙∙∙∙∙∙∙∙∙∙∙∙∙∙∙∙∙∙∙∙∙∙∙∙∙∙∙∙∙∙∙∙∙∙∙∙∙∙∙∙∙∙∙∙∙∙∙∙∙∙∙∙∙∙∙∙∙∙∙∙∙∙∙∙∙∙∙∙∙∙∙∙∙∙∙∙∙∙∙∙∙∙∙∙∙∙∙∙ 5 (2) 비전 및 경영방침 ∙∙∙∙∙∙∙∙∙∙∙∙∙∙∙∙∙∙∙∙∙∙∙∙∙∙∙∙∙∙∙∙∙∙∙∙∙∙∙∙∙∙∙∙∙∙∙∙∙∙∙∙∙∙∙∙∙∙∙∙∙∙∙∙∙∙∙∙∙∙∙∙∙∙∙∙∙∙

  • [경영전략] SK Telecom 차별화 전략 성공사례
  • 기업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2. 산업 환경 분석(1) 기존기업들 간의 경쟁1) 경쟁기업 수 KTF, LG텔레콤으로 경쟁기업 수는 2개 이지만 이동통신시장은 국내 시장으로 한정되어 있다. 해외 진출 시 통신 산업이 국가 기간산업이라는 특성상 독립 진출은 불가능하며, 현지 기업과 합작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제한된 국내 시장 안에서 이동통신 3사간 3세대 이동통신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2) 서비스, 전략 유사

  • [마케팅] KTF 마케팅 전략
  • 분석가. KTF(1) 기업소개KTF는 한국통신프리텔로 회사를 설립하고 1997년 10월 PCS 전국 상용서비스를 개시하여 이동통신 서비스 대중화의 시대를 활짝 열었다. 세계 최초, 최단기간에 100만 가입자를 기록하며 2000년 4월 기네스북에 등재되고, 세계적 경제 주간지 ‘비즈니스 위크’ 에서 2002년 세계 100대 IT 기업 중 4위, 통신업체 1위로 선정하는 등 세계적인 통신회사로 발돋움하였다. 또한, 3세대, 3.5세대 네트워크 등 혁신적인 통신 기술과 굿 타임경영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