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 Telecom 차별화 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텔레콤 소개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7P 분석
6. 차별화 전략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1) SK텔레콤의 탄생배경
1994년 한국통신이 100%지분 출자한 한국이동통신(현재 SK Telecom)이 1994년 정부의 공기업 민영화 계획에 따라 선경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었다. “한국 이동통신”은 1998년 당시에 휴대용전화기 사업에서 70%상당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시장 지배적 사업자였다. 그러나 “한국이동통신”이 선경에 매각된 후 SK Telecom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2) SK텔레콤의 목표
'SK텔레콤이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가치는 고객의 행복이다. 아무리 첨단기술이 있다 해도고객이 만족하지 못한다면 SK텔레콤에게는 의미가 없다. 고객행복을 위한 SK텔레콤의 노력은 21세기에도 변함없이 계속될 것이다. SK텔레콤에게는 21세기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고객행복이다. 저희 SK텔레콤은 `97년부터 경영방침을 `고객중심경영`으로 정하고, 회사의 전 조직과 역량을 고객중심으로 재편해, 체계적인 고객만족 시스템과 고객행복의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SK텔레콤은 `기업시민 정신` 이념을 바탕으로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다가가고 있다. 소년소녀 가장과 장애 청소년을 돕는 일에서 베트남 안면기행 어린이 치유를 위한 봉사 활동, 조선일보사, 글러벌케어와 함께하는 불우이웃을 위한 무료 이동 진료 활동 등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시민정신의 실현을 위해 땀 흘리고 있다.'
참고문헌
www.sktelecom.com
www.tworld.co.kr
www.ktf.com
www.lgtelecom.com
www.kcc.go.kr
www.kics.or.kr
www.mobizen.pe.kr
www.seri.org
www.lgeri.com
www.nso.go.kr
www.fnnews.com
www.inews24.com
이동통신 산업 리포트 - 진창환, 굿모닝신한증권, 2007
사례로 본 PR경영 - 김찬석,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 이진희, 한국학술정보, 2006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이병철, 김영곤, 21세기북스,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시스템] CRM의 정의와 사례 그리고 G-CRM에 관해서
  • 사례 - LG카드 VS 프리챌(1)LG카드 ; 성공사례-도입배경-도입후 상황-성공 분석-평가(2)프리챌 ; 실패사례-도입배경-도입후 상황-실패분석-평가-결론7. e-CRM(1). CRM과 e-CRM의 차이 (2). e-CRM의 목표 및 필요성(3). e-CRM의 구축 위해 필요한 점(4). e-CRM 도입의 4가지 전략8. e-CRM의 효과적인 고객관계 구축방안 사례(1) SK Telecom(2) 국민은행9. eCRM 한계(1). 세계시장에서의 경쟁화(2). 거래 시 안전성 미확보(3). 의심받는 신뢰성(4). 제품규격의 비표준화(5).

  • [경영학원] 기업경영성공사례-SK텔레콤
  • 경영상의 판단 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즉, 경영 사례 분석의 목표는 적극적으로 또는 다소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사례 연구자 자신의 다양한 분석을 제시하며, 그에 따른 일관된 행동 계획을 제안하고 자신이 내린 경영상의 판단을 변호하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2. SK Telecom 소개국내 최초 제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시대 개막, 세계 최초 CDMA 기술 상용화 성공으로 제2세대 이동통신 시대실현, 세계 최초 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와 세계

  • [마케팅전략론] SKT와 KTF의 마케팅 차별화
  • SK텔레콤의 실적이 양호한 상황이다. 모토롤라의 저원가 단말기를 공급하며 단말기 보조금을 소폭 줄인 전략이 성공한 사례이기도 하다. 향후도 저가 단말기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가입자 모집 및 마케팅비용 증가 억제를 시도할 전망이다. 모회사 KT가 KTF의 CDMA를 재판매 하면서 집행하는 마케팅 비용으로 인해 이동통신 3사 대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마케팅 비용을 유지해 오던 KTF가 HSPDA시장에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며 큰 폭으로 비용이 증가했다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차 례 -Ⅰ.기업개요1.태동2.역사3.국가의 위기에 SK는3-1.경영학적인 마케팅 변천사3-2.마케팅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3-3.SK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Ⅱ.SK 텔레콤 CRM구축기의 주요 활용 사례1.CRM의 태동!! : DBM 시스템 구축 배경 및 과정2.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3. DBM Center 운영4. 본 프로젝트 수행5. Open 후 문제점 및 활용의 시작6.CSR 경영Ⅲ.1990년 이후의 마케팅 전략1.Segment Marketing 성공 사례 : TTL에서 Leaders Club

  • [경영사례] RED MANGO(레드망고)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전략에 있어서 구전마케팅과 시식샘플링을 위주로 하였다. 이는 적은 투자로 많은 효과를 노릴 수 있는 방법으로 성공적이었다. 하지만 레드망고의 입지가 어느 정도 자리 잡은 이때에는 기존의 전략에는 한계가 있다. 아이스크림 시장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선 좀 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 때이다.9 레드망고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 점9. 1. 기업 경영 성공사례 선정 이유서론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최근 들어 웰빙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