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 Telecom 차별화 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K텔레콤 소개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7P 분석
6. 차별화 전략
7.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1) SK텔레콤의 탄생배경
1994년 한국통신이 100%지분 출자한 한국이동통신(현재 SK Telecom)이 1994년 정부의 공기업 민영화 계획에 따라 선경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었다. “한국 이동통신”은 1998년 당시에 휴대용전화기 사업에서 70%상당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시장 지배적 사업자였다. 그러나 “한국이동통신”이 선경에 매각된 후 SK Telecom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2) SK텔레콤의 목표
'SK텔레콤이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가치는 고객의 행복이다. 아무리 첨단기술이 있다 해도고객이 만족하지 못한다면 SK텔레콤에게는 의미가 없다. 고객행복을 위한 SK텔레콤의 노력은 21세기에도 변함없이 계속될 것이다. SK텔레콤에게는 21세기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고객행복이다. 저희 SK텔레콤은 `97년부터 경영방침을 `고객중심경영`으로 정하고, 회사의 전 조직과 역량을 고객중심으로 재편해, 체계적인 고객만족 시스템과 고객행복의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SK텔레콤은 `기업시민 정신` 이념을 바탕으로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다가가고 있다. 소년소녀 가장과 장애 청소년을 돕는 일에서 베트남 안면기행 어린이 치유를 위한 봉사 활동, 조선일보사, 글러벌케어와 함께하는 불우이웃을 위한 무료 이동 진료 활동 등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시민정신의 실현을 위해 땀 흘리고 있다.'
- 참고문헌
-
www.sktelecom.com
www.tworld.co.kr
www.ktf.com
www.lgtelecom.com
www.kcc.go.kr
www.kics.or.kr
www.mobizen.pe.kr
www.seri.org
www.lgeri.com
www.nso.go.kr
www.fnnews.com
www.inews24.com
이동통신 산업 리포트 - 진창환, 굿모닝신한증권, 2007
사례로 본 PR경영 - 김찬석,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 이진희, 한국학술정보, 2006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이병철, 김영곤, 21세기북스,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