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기업분석 연구 - KTF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KTF 일반현황 분석
사업 전략
사업 분야

2.KTF 외부환경분석
이동통신의 세대별 기술변화
이동통신시장의 성장세 둔화
주요 주파수 재배치와 WIPI폐지

3.조직능력분석_(1)
기업지배구조 3대 목표
Kids, Trust, Fun
Heart Board
윤리강령과 실천지침

4.조직능력분석_(2)
Good Time 경영 차별성
오렌지 드림팀
T/F 팀
디자인 조직능력

5.경영자 분석
KTF 경영지배 구조
KTF 부사장 (법인사업본부장)

6.조직구조분석_(1)
KTF 수평적, 수직적 조직구조

7.조직구조분석_(2)
KTF 연도별 조직 변화
KTF 조직 구조 분석

8.전략적 분석
TTL 같이 성공하고‘쇼’처럼 도전하라
10년간 업계맞수로 커간 SK텔레콤 과 KTF
통신요금담합 아닌 선의의 경쟁하길

9.수행 과정
본문내용
●사업전략
KTF는 WCDMA 네트워크의 전세계적인 확대와 개도국 시장의 확대 등으로 증가하고 있는 성장기회를 신중히 검토하면서 보유 자원과 핵심역량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글로벌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해외 사업자와 전략적 제휴,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을 위한 JV(Joint Venture) 설립, 해외에서 네트워크 구축 등 해외사업 성장 기회 발굴, 글로벌 로밍 서비스 강화 등 세계를 대상으로 한 KTF의 발걸음은 더욱 바빠질 것입니다.   
KTF는 2002년부터 중국 북경에 KTF 북경사무소를 설치,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이동통신화시인 Mobile-8에 대한 대규모 컨설팅을 계기로 2003년부터 KTF Indonesia를 설립 및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인도네시아의 CDMA 사업자인 Mobile-8에 직접 출자하여 약 2.1%의 지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2005년에는 Mobile-8에 Ring-back Tone 서비스 제공을 위한 JV인 Freekoms를 설립하는 등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또한 2006년 4월에 아시아 최대 사업자 연합인 Conexus Mobile Alliance를 출범하여 WCDMA 기반 글로벌 로밍 서비스 및 제휴 협력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추구합니다. Conexus Mobile Alliance는 아시아 9개 지역 8개 사업자의 연합으로서 가입자 기반이 약 1억3천만 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사업분야
인도네시아 이동통신사인 Freekom에 투자 (지분 19.9% 보유)
인도네시아 이동통신사인 Mobile-8 투자 (지분 2.1% 보유)2006.11.29 Mobile-8 인도네시아 증시 상장
중국 단말기 합작투자사인 CECM에 투자 (지분 16.7% 보유)
HP, Microsoft, Intel 등과 무선인터넷 통합상품 개발을 위한 포괄적 제휴
중국 China Unicom과 CDMA 망 최적화 및 부가서비스 부문 업무협력
미국 Qualcomm과 Brew Global Publisher 협력관계 구축
홍콩 PCCW와 Ring Back Tone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
미국 Infospace와 모바일 부가서비스의 북남미 시장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 체결
중국 China Telecom과의 3G 서비스 필드 테스트 협력



이동통신의
세대별 기술변화


1세대:아날로그 통신기술
2세대:CDMA, GSM 표준기술+단문메세지
3세대:와이브로, WCDMA표준기술+동영상통화+고속인터넷
4세대:2010년 표준기술확정, 멀티미디어 서비스 가능
기술변화에 앞서 대응전략을 짜고 고도의 서비스를 준비해야함.


이동통신시장의
성장세 둔화

우리나라 이동전화가입자 수는 45,051,173명
(2008,8 방통위 통계자료) 거의 100%의 휴대폰 이용률
경쟁사와의 출혈경쟁 심화(보조금 지원등)로 시장규모 축소
새 시장의 수요층을 창출하기 위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

주요 주파수
재배치와
WIPI 폐지

SKT 독점하고 있는 800MHz를 일부 회수해 케이블사 및
후발 이동통신업주에게 재분배할 예정
안정적인 서비스통로확보
한정적 WIPI폐지를 통해 해외 스마트폰 등의 이동 모바일
서비스가 가능해 질 수 있으므로 소비자니즈를 파악하여
질 높은 컨텐츠 및 서비스가 요구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0 ▶ 삼성SDI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1 ▶ 삼성물산★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2 ▶ 삼성중공업★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3 ▶ 삼성 테크윈★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4 ▶ 스카이라이프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5 ▶ 신한은행★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6 ▶ INI STEEL★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7 ▶ 웅진닷컴★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8 ▶ 안철수 연구소★ 기업별 BEST 자기소

  • [인사관리] KT의 기업문화
  • 기업문화적 특성이라 할 수 있다. 우리 조원들은 이러한 기업문화를 주제로 연구를 하면 흥미로울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독특한 기업문화를가진 기업을 탐색해 보기로 하였다. 처음에는 동종 산업군에 있는 색깔이 명확히 구분되는-위에서 언급한 상반된 특성을 지닌-두개의 기업을 선택하여 두 회사의 기업문화에 따라 인사시스템이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 지를 분석하기로 방향을 잡았다. 그 과정에서, KT가 민영화의 과정에서 뚜렷한 기업문

  • [기업분석] KTF의 전략분석- 2등 기업전략
  • - 경영학원론 Term Project2등 기업의 전략목 차 Ⅰ. 서 론 Ⅱ. 마이클 포터의 선도자에 대한 공격 전략1. 재배열2. 재정의 3. 순수지출4. 선도자 공격을 위한 연합전선 구축Ⅲ. 다양한 사례 분석1. 코카 –펩시의 사례 2. OB – HITE의 사례3. 대한항공 – 아시아나의 사례4. Honda – Yamaha의 사례Ⅳ. KTF의 전략 분석1. KTF의 비전2. 전략프로세스3. 마이클 포터의 이론을 이용한 현재의 전략 분석4. SWOT 분석 5. 구체적 전략Ⅴ. 결 론Ⅵ. 참고문헌Ⅰ. 서 론1

  • [경영] KTF 조직구조 분석
  • 기업인 SKT가 가격 선도를 하고 있는 흥미 있는 구조를 갖고 있다. 따라서 휴대폰 관련 산업 중에서도 생산업체가 아닌 이동통신사업자에 관심을 가져 보았다. 최근 선발 기업인 SKT가 CID 요금 무료화라는 결정을 내리면서 이후 후발기업들의 움직임이 관심사항이 되고 있다. 이에 1위 SKT를 따라가야 하는 동시에, LGT의 추격에도 신경을 써야하는 중간적 위치에 있는 KTF의 목표와 경영 방법을 알아보고자 KTF를 선정하게 되었다.□ 일반 현황 분석이동통

  • [리더십] 한국형 경영자론 연구
  • 기업에의 적용 (1) 이순신은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9인의 병사로 수군을 다시 일으켜 세웠다. 국내 주요 벤처기업들의 초창기 모습으로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리더 즉 CEO를 신뢰하는 초창기 멤버들의 헌신적인 노력하에 기업을 성공시키는 모델이다. (ex. 엔씨소프트, 안철수연구소, 다음 커뮤니케이션 등) 이 리더십에서 채용할 만한 부분은 무를 유로 만드는 불굴의 의지와 열정, 그리고 부하들의 헌신적인 노력을 이끌어내는 강한 신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