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경영,마케팅케이스 연구] 우리은행 기업분석과 우리은행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우리은행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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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은행 경영,마케팅케이스 연구 ] 우리은행 기업분석과 우리은행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우리은행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연구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은행의 기업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우리은행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우리은행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철학

2. 우리은행의 경영전략
(1) 고객가치전략
(2) 서비스경영 전략
(3) 인적자원관리 전략
(4) 윤리경영 전략

3. 우리은행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우리은행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우리은행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우리은행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안
(1) 우리은행의 현 문제점
(2) 개선방안 제안
본문내용
우리은행은 gs25, CU, 바이더웨이등 제휴 편의점에 설치된 다기능ATM에서 연극, 영화, 스포츠 등 각종 티켓 발매서비스를 금융권 최초로 실시하였다. 우리은행은 이를 위해 티켓발급 전문업체인 티켓링크, 와우티켓 등과 업무제휴 계약을 맺고 제휴사에서 발매하고 있는 전국 200개 영화관과 92개 공연장은 물론 프로축구, 프로야구, 배구 등 스포츠 입장권까지 발매서비스를 우선 제공하고 향후에는 항공권과 승차권 발매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다. 티켓발매서비스는 편의점의 주이용고객인 젊은층의 NET BANK 이용량 증가는 물론 상당한 수수료 수입을 겨냥하고 있다. 이러한 다기능 ATM의 도입은 고객들은 은행, 보험회사, 증권회사, 극장 등을 직접 가지 않고도 은행업무는 물론 보험료납부 등 보험업무, 증권자금 입ㆍ출금 업무 등 증권업무, 각종 신용카드의 현금서비스, 공과금납부, 티켓발매서비스 등을 24시간 ONE STOP SERVICE를 제공 받을 수 있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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