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분석] 미샤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소개
1) 선정 동기
2) 기업의 비전과 이념
3) 미샤 탄생배경
4) 연혁
5) 뷰티넷 소개
2. 외부 환경 분석
1) 국내 화장품시장 성장률
2) 인구통계적 환경
3) 경제적인 환경
4) 법적 환경
5) 경쟁적인 환경
6) 기술적인 환경
7) 사회 문화적인 환경
8) 유통경로 환경
9) 화장품 시장의 변화
10) 경쟁사 분석
3. 기업 내부 분석
1) SWOT분석
2) 포터의 경쟁세력 모형
3) STP 전략 분석
4) 마케팅믹스 ( 4P )
4. 미샤의 시장 적응 사례 및 향후 전략 제시
1) 성공적인 아웃소싱 사례로 선정
2) 미샤의 코스닥 시장 등록 예정
3) Global Standard의 수행
4) 시장 세분화 전략에 따른 10대 공략
5) ‘4C’로부터 도출한 전략 제안
<참고문헌>
[부록]
- 본문내용
-
미샤 탄생배경
브랜드 미샤가 탄생하기 전의 화장품 시장을 분석해 보았을 때, 화장품 업계는 두 차례 혁명기를 거쳤다고 말할 수 있다.
첫번째 혁명은 LG생활 건강이 화장품 업계에 뛰어들면서 촉발시킨 ‘시판(시중 판매) 전략’이었으며 LG생활 건강의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대개의 대기업이 그렇듯 LG생활 건강의 무차별적 공세에 방판(방문 판매) 시장은 급속도로 붕괴됐고 시판이 화장품 마케팅의 중심으로 자리잡았다.
두번째 혁명은 1996년 도입된 ‘오픈 프라이스 제도(정가를 표시하지 않는 제도)’가 그 시발점이 되었다.
화장품 업체들은 정가의 10~20% 가격으로 화장품을 도매상에 돌리고 제품할인으로 매출증가를 도모하였다. 오픈 프라이스 제도는 권장소비자 가격제와는 달리 최종 판매업자가 판매가를 표시하는 제도로, 실제 판매가보다 부풀려 소비자가격을 표시한 뒤 할인해 주는 기존의 할인판매의 폐단을 근절시키기 위해 등장한 제도이다. 2차혁명의 결과는 중소업체들이 줄줄이 도산하는 결과를 낳았다. 가격덤핑으로 경쟁력을 갖추던 중견업체들이 줄줄이 쓰러지기 시작한 것이다.
2003년 겨울부터 시작된 세번째 혁명의 주인공이 바로 ‘미샤’다.
단기필마로 ‘성공적 혁명’을 성사시킨 미샤의 경쟁력을 살펴보면 가격은 싸지만, 품질에서 뒤지지 않는 명품을 지향한다. 미샤는 스스로를 ‘명품’이라고 규정한다.
화장품의 원가가 상상을 초월하게 낮다는 것은 표-3에서 보는 것과 같이 알 수 있다.
뷰티넷 소개
미샤가 화장품 시장에서 성공하게 된 요인으로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뷰티넷을 빼 놓을 수 없다. 여기서는 뷰티넷이 추구하는 사이트의 특징 및 추구하는 방향성을 조사해 보았다.
첫번째로 뽑을 수 있는 뷰티넷의 특징은 여성이 중심이 되는 community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전에는 화장품은 물론 여성들이 관심을 가지는 사항에 관련된 각종 동호회를 위한 커뮤니티를 제공하였지만 최근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 서비스 하는 개인적 홈페이지인 블로그 서비스도 시작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