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책 읽어주기의 교육적 가치, 동화책 읽어주기 방법과 교사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0 / 2016.07.10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책 읽어주기의 개념, 동화책 읽어주기의 교육적 가치, 동화책 읽어주기 방법, 교사의 역할과 유의점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 목차
-
1. 책 읽어주기의 개념
2. 동화책 읽어주기의 교육적 가치
1) 동화책 읽어주기의 교육적 가치
2) 학자들이 제시하는 동화책 읽어주기의 교육적 가치
3. 동화책 읽어주기 방법, 교사의 역할
1) 책 읽어주기 접급법
2) 동화책 선정 기준
3) 동화책 읽어주기 방법
4) 교사의 역할
5) 교사의 유의점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동화책 읽어주기의 교육적 가치, 동화책 읽어주기 방법과 교사의 역할
1. 책 읽어주기의 개념
책 읽어주기는 이야기 내용을 충분히 외우고 많은 연습이 필요한 스토리텔링(이야기 들려주기)과는 다르게 책이라는 매체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도서 활용 수업이라 할 수 있다. 책 읽어주기 활동은 책을 읽어주는 사람이 듣는 독자에게 소리 내어 읽어주는 것으로 문자의 소리와 의미를 동시에 전달하는 읽기 활동이다. 주로 문자해독이 불가능한 유아를 대상으로 활용되는 방법으로, 가정에서 부모가 자녀에게 취침 전 읽어주는 것에서부터 유아 교육기관이나 학교에서 교사가 책을 읽어주는 것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활동이다.
- 참고문헌
-
곽춘옥(2002)「심미적 듣기를 통한 문학 교수-학습 방안 연구」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선영(2007)「책 읽어주기 활동이 독서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정규,정남미,한애양(1998)「유아의 언어교육프로그램」양서원
송서영(2004)「책 읽어주기 활동이 읽기성취도에 미치는 영향」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신혜정(2010)「책 읽어주기 활동이 읽기 태도에 미치는 영향」부산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우지연(2010)「동화책 읽어주기 활동이 지적장애 아동의 자발적 발화 및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윤혜경(2007)「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이 읽기 동기 형성에 미치는 영향」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한국어 문법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오대혁)한국문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박물관학] 박물관의 전시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