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가 유아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줄 때 집단으로 읽어주기와 무릎에 앉혀 읽기의 교육적 의의와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8.04 / 2022.08.0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사가 유아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줄 때 집단으로 읽어주기와 무릎에 앉혀 읽기의 교육적 의의와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동화책 읽어주기 활동의 중요성
2. 집단으로 읽어주기
1) 교육적 의의
2) 장점
3) 단점
3. 무릎에 앉혀 읽기
1) 교육적 의의
2) 장점
3)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교사가 유아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줄 때 집단으로 읽어주기와 무릎에 앉혀 읽기의 교육적 의의와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시오.
Ⅰ. 서론
유아기에는 모든 영역에서 성장의 기초가 되는 발달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 유아들이 주위 특히 양육자와 어떤 관계로 유대감을 형성하는가에 따라 유아들의 향후 성장에 막대한 영향을 준다. 이런 시기에 부모나 교사가 동화책을 읽어주는 것은 유아의 성장발달에 매우 긍정적인 환경을 조성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최근에 연구조사들에 의하면 유아에게 동화책 읽어주기가 성공적인 학업성취, 언어발달, 문해발달에 관한 인식과 기초지식, 사회적 태도와 가치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보고되고 있다. 책 읽어주기 활동을 통해 유아들의 읽기 능력을 신장시키고, 듣기 능력을 습득할 수 있으므로, 독립적으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 참고문헌
-
최승한 저, 책 읽어주기의 힘 (언어와 독서 교육을 중심으로), 바른북스, 2022
고현주 저, 책 읽어주기 이론과 실제 (무엇을 어떻게 읽어줄 것인가?), 렛츠북, 2018
송영숙 저, 그림 중심 그림책 읽기 교수모형 개발 및 효과, 가천대, 2017
심정미, 책 읽어주기를 통한 독해력과 읽기 태도 향상, 영남대, 2016
이경아 저, 책 읽어주기 활동이 학교교과 학습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선발과 시험 - 학생흐름과 선발, 입학 선 발
- 지역아동센터 아동상담일지
- 3주 2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 중국의 문화대혁명 평가
- 어린이집 9월 4주간 보육실습일지(보육실습기관현황,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실천기술지역사회복지실천을 위해 사회복지사는 다양한 실천기술을 갖추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서술하시오
- 영화 미쓰백을 보고 감상평을 작성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아동복지학)
- 문화대혁명 정의와 발단배경,전개과정분석및 문화대혁명의 악영향분석과 문화대혁명 결과와 평가 및 나의의견정리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