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의 NEEDS와 WANTS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NEEDS& WANTS-욕구와 요구 개념 설명

2.소비자의 NEED차원에서 분석한 컨셉의 변화

3.NEEDS와 WANTS차원에서 정리한 마케팅 기회
본문내용
학창시절의 향수와 젊음을 자극하는 이미지의 청바지
선뜻 구매하기에는 어려운 느낌을 주며 구매하려고 해도
적당한 청바지가 없다.

<구체화된 요구>

경제적 능력과 사회적 지위에 알맞은 브랜드

정장과는 다른 편안함

아웃도어 브랜드에는 없는 세련된 개성

너무 OLD하지 않고
너무 YOUNG하지 않은 디자인


Production – 디자인, 실용성

Price – 높은 가격의 프리미엄 진

Promotion – 불금 광고

Place -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참고문헌
LG 경제연구원
“한국소비자들의 7가지 라이프 스타일”(2011.06.13)
“문화와 소비를 주도 하는 대한민국 30대의 가치관과 라이프 스타일”
(2012.06.12)

삼성경제연구소
“연령별 소비구조 변화의 특징과 시사점”(2012.09.18)

통계청
“가계부처 보고서” (2012. 03.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의 이해]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의 주요 활동 및 시대상황에 대한 분석
  • 청바지와 가죽자켓모즈룩(Modern의 약자)현대인, 사상이나 취미가 새로운 사람을 의미함.기성세대의 가치관과 기존의 관습에 대한 자신들의 반항을 의복으로 표현.-초기 : 그래니 부츠, 에드워드 슈츠, 발목길이의스커트 등의 차림새-나중에는 히피의 영향을 받은 비틀즈, 엘비스와같이 꽃무늬,물방을 무늬가 현란한 셔츠, 넥타이,아래로 갈수록 폭이 넓어지는 바지, 장발 등의 복장.반항의 시기모즈룩비틀즈와 엘비스 프레슬리에 의해 크게 유행

  • [스포츠산업]아디다스와 나이키 마케팅전략
  • Needs와 Wants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Adidas가 가지고 있는 Core Value(Authenticity, Honesty, Commitment, Inspiration)는 현재 청소년 및 청년층이 추구하는 가치와는 약간 동떨어졌다는 느낌이 있었다. Adidas의 기본적인 기업 가치에 맞는 방향으로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 우리 조는 Target customer의 연령을 조금 위로 높였고, Adidas의 기업 이미지에 부합하는 전략을 세워보았다.2차 설문조사 결과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족 간의 스포츠 문화 공간이 부족

  • [스포츠마케팅]나이키와 아디다스 스포츠마케팅 비교분석
  • Needs와 Wants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Adidas가 가지고 있는 Core Value(Authenticity, Honesty, Commitment, Inspiration)는 현재 청소년 및 청년층이 추구하는 가치와는 약간 동떨어졌다는 느낌이 있었다. Adidas의 기본적인 기업 가치에 맞는 방향으로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 우리 조는 Target customer의 연령을 조금 위로 높였고, Adidas의 기업 이미지에 부합하는 전략을 세워보았다.2차 설문조사 결과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족 간의 스포츠 문화 공간이 부족

  • [국제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want)를 충분히 만족시키면서 목표시장에안에 잘 포지셔닝 할 수 있었다.2) 사용상황에 따른 포지셔닝Starbucks는 그들의 매장을 유동인구가 많은 광화문과 명동, 이대 등에 세움으로써 출,퇴근하는 직장인과 등교하는 대학생의 소비시장의 니드(need)의 만족을 제공했다. 공복으로 정신없이 출근하는 직장인과 미처 아침을 들지못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맞는 든든한 아침대용 커피와 샌드위치의 아침상품을 개발하므로써 출,퇴근 혹은 등,하교라는 틔

  • [마케팅전략] 스타벅스의 4P, STP전략, SWOT분석 전략적방안
  • 분석● Starbucks의 강점(Strengths)① 전문적이고 고급스런 커피로 차별화된 제품 품질무엇보다도 커피의 품질은 Starbucks의 브랜드력을 강화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요소이다. 전 세계 커피 애호가들의 미각을 만족시키고 있는 Starbucks 특유의 커피 맛은 엄격하게 통제된 품질 기준에서 비롯된다. 세계에서 가장 좋은 아라비카 커피를 전 세계적 차원에서 소싱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최고의 원료를 구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정기적인 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