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아디다스와 나이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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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주제 선정 동기
 목표
 기업분석 Nike & Adidas
- Philosophy
- Strategy
- Tactical

 우리만의 Marketing 전략
- Strategy
- Tactical
본문내용
I. 주제 선정 동기

현대 사회에서 스포츠가 사람들의 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Sports wear를 입은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구두가 아닌 스니커를 신은 여학생들이 눈에 많이 띈다.

얼마 전 열렸던 2002 FIFA 월드컵으로 인해 Be the Reds의 빨간 티셔츠와 두건, 청바지에 운동화로 대표되는 “월드컵 복장”이 유행을 탔던 것은 이러한 경향을 잘 반영해주고 있다. 월드컵 개최로 스포츠 용품업계의 매출이 급속히 증가한 것은 스포츠 마케팅의 영향이 얼마나 큰지를 보여주기도 했다.

사회의 스포츠 친화적인 분위기와 월드컵으로 인해 아디다스와 나이키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자체가 달라지고 있다. 우리는 이에 착안하여 스포츠 분야의 대표적인 두 기업 Nike와 Adidas에 대해 더 자세히 조사하여 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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