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 SNS 광고 전략을 위한 반스(Vans) 브랜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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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시장 분석
1. 신발시장
2. 반스(Vans)와 경쟁사들의 매출 분석
3. SNS 시장동향 분석
1) SNS의 성장
2) SNS의 사용자
3) SNS 광고
ㄱ. SNS 광고시장
ㄴ. SNS 광고의 예
Ⅲ. 소비자분석
1. 신발에 대한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 구매동기에 관한 정의
2. 소비자 needs의 변화이유
3. 브랜드 별 소비자의 차이와 그 특성
4. 반스(Vans) 소비자와 SNS
1) 소비자들의 SNS 이용 동기와 반스(Vans)소비자
2) SNS 사용 비율과 반스(Vans)소비자
3) SNS 사용자의 유형&특성과 반스(Vans)
Ⅳ. 브랜드 분석
1. 반스(Vans) 분석
1) 반스(Vans)의 브랜드 이미지와 차별성
2) SWOT 분석
2. 경쟁사 분석
1) 나이키
2) 아디다스
3) 뉴발란스
4) 컨버스
3. 포지셔닝에 관한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타겟팅(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4. 반스(Vans)와 SNS 광고
Ⅴ. 결론
참고사이트와 참고 문헌


그림목록
<그림 2-1> 신발 산업 매출액 <그림 2-2> 브랜드 별 매출액
<그림 2-3> 국내SNS 페이지 뷰 현황
<그림 2-4> 국내 SNS 성장률 현황
<그림 2-5>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 추이
<그림 2-6> 연령별 SNS 접속률
<그림 2-7> 국내 SNS 사용 비율
<그림 2-8> 광고 시장 규모
<그림 2-9> 광고 유형별 노출당 단가
<그림 3-1> 신발소비자 needs의 변화
<그림 3-2 > 한국인의 SNS 활동
<그림 3-3> 연령별 SNS 이용 여부
<그림 3-4> SNS 사용의 이유
<그림 4-1 Perceptual map>

본문내용

2004년 ‘반스(Vans)'라는 브랜드가 런칭을 하고 짧은 기간동안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운동화란 제품은 브랜드간의 경쟁이 치열하고 새로운 브랜드가 자리 잡기가 어려운 시장이지만 그 당시 한국에서 운동화가 소비자들에게 디자인이란 니즈가 커지기 시작했고, 패션 아이템의 하나로 중요하게 여겨지기 시작했다. 또한 일본에서 유행하는 제품들을 고스란히 모방하는 니폰 스타일이란 새로운 패션코드가 생겨났다. 즉, 반스(Vans) 의 세련된 디자인과 일본, 미국 등에서 큰 인기를 갖고 있다는 소식이 한국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여 반스(Vans)는 한국시장에서 관심을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초기의 반응에 비해 최근 반스(Vans)는 한국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는 운동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다원화되고 있을 뿐 아니라 끊임없이 변화하며 광범위해지고 있는데 비해 반스(Vans) 는 기존에 제품의 스타일을 고수하면서 변화하지 않아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측면에서도 반스(Vans) 는 한국소비자에게 충분히 어필하지 못하고 있다는 부분이 반스(Vans)의 발목을 잡고 있다.
특히 2008년 운동화시장에서 비슷한 위치에 있었던 뉴발란스(NewBalance)가 최근 3년이란 기간에 매년 1.5배에 이르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것에 반해 반스(Vans) 는 만족하지 하지 못할 미미한 성장을 하고 있다. 물론 반스(Vans) 가 미시적인 관점에서는 조금씩 성장하고 있지만 거시적인 관점에서 보면 이는 단지 전체적인 신발시장에 성장률에 따라 반스(Vans)도 함께 성장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든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점은 반스(Vans) 가 현재 상태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를 통해 다시 한 번 한국시장의 소비자에게 접근하여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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