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소비자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소비자 행동을 설명하는 해석주의적 관점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 기초하고 있는 광고물의 예를 찾아 분석하시오.
2. 텔레비전 광고에서 청각적 자극이 수행하는 역할을 설명하고, 이를 보여주는 광고물의 예를 제시하시오.
3. 의식 이하의 지각의 개념을 설명하고, 의식 이하의 자극을 포함하는 광고물을 찾아서 분석하시오.
4. 주의를 끌게 하기 위해 자극물 자체에서 포함하는 요소를 설명하고, 이러한 요소를 2가지 이상 포함하는 광고를 찾아서 분석하시오.
5. 게슈탈트학파의 조직화 원리를 설명하고, 이 가운데 2개를 선택 광고물에 적용된 예를 찾아 분석하시오.
6. 기억의 스키마를 설명하고 스키마와 연관하고 활성화시키는 광고물을 찾아 분석하시오.
7. 소비자의 기억의 상태로서 재인과 회상을 설명하고, 실제 광고물에서 재인 및 회상의 단서를 포함하는 광고 예를 찾아 분석하시오.
8. 단기기억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을 설명하고, 이러한 방법을 동원하고 있는 광고물을 찾아서 분석하시오.
9. 태도에 대한 Katz의 기능이론을 설명하고, 광고물의 메시지가 태도의 기능과 연관되어 있는 예를 1개 찾아 분석하시오.
10. 태도형성에 대한 경험적 위계를 설명하고, 광고물에서 경험적 위계가 포함되어 있는 예를 찾아 설명하시오.
11. 태도형성에 관한 다속성모형을 근거로 해서 마케팅 메시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 광고물의 예를 두 가지 제시하시오.
12. 태도형성의 확장모형에서 제시하고 있는 주관적 규범이 무엇인가를 설명하고, 이러한 개념을 광고메시지에서 사용하고 있는 예를 찾아서 분석하시오.
13. 설득의 과정에서 정보원이 효과를 지니기 위한 요건을 설명하고, 정보원의 공신력을 기반으로 설득을 시도하는 광고물을 찾아 분석하시오.
14. 설득을 위해 소비자에게 결론을 남기는 방법을 설명하고, 이러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는 광고물을 분석하시오.
15. 팀원모두가 저관여인 제품범주에 속하는 광고물을 하나 선정하여, 그 광고물이 저관여인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해 동원하고 있는 주변적 단서를 찾아서 분석하시오.
16. 광고물의 메시지 예를 통해 욕구(need)와 원망(want)의 개념을 비교설명하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시도를 분석하여 제시하시오.
17. 저관여자를 위한 마케팅활동에서 저관여에서 고관여로 전환을 시도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이를 보여주는 광고물을 찾아 분석하시오.

본문내용
3. 의식 이하의 지각의 개념을 설명하고, 의식 이하의 자극을 포함하는 광고물을 찾아서 분석하시오.

Sub(아래)와 Limen(식역)이 합쳐진 합성어이다. 의식 이하의 지각 효과는 인간이 의식할 수 있는 수준 이하의 자극물로 인간의 감정이나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의식 이하의 지각효과를 느끼게 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로 인지하지 못할 정도의 빠른 속도로 특정 화면이 반복되게 만들어 잠재 의식에 호소하는 것이 있으며, 두 번째로 인지를 못할 정도의 빠른 속도로 특정 소리가 반복되게 만들어 잠재의식에 호소하는 방법이 있다.

이러한 의식 이하의 지각 광고물의 예로 무한도전 간접광고를 들 수 있다.

의식 이하의 지각 효과의 대표적인 예는 TV프로그램에서의 PPL또한 빠질 수 없다. 무한도전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은 시작할 때 “이 프로그램은 간접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라고 문구가 뜬다.
이 동영상에서는 출연자가 수영장에서 1인용 보트를 타고 연습을 하는 장면이 나온다. 여기서 이미 숙련되지 못한 출연자는 배가 뒤집어 지는 상황을 갖게 되고, 아주 잠깐이지만 아주 빠르게 배의 밑면에서 STX의 로고를 볼 수 있다. 이것은 시청자들이 미처 인식 하지 못할 정도로 빠른 속도로 지나가지만 우리의 의식 이하 즉, 잠재의식은 STX라는 단어를 읽어내며 그것이 앞으로 소비자들의 행동 속에서 1인용 요트를 타게 되거나 STX의 브랜드 명을 본다면 익숙하게 느껴질 것이다.














4. 주의를 끌게 하기 위해 자극물 자체에서 포함하는 요소를 설명하고, 이러한 요소를 2가지 이상 포함하는 광고를 찾아서 분석하시오.

소비자에게 주의를 끄는 것은 대부분이 비자발적 주의로써 시작된다. 비자발적 주의는 독특하거나 특이한 것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끄는 것이다. 비자발적 주의의 요소는 계속 변하는 것, 움직이는 것, 강렬한 것, 밝은 것, 복잡한 것, 생생하고 소비자 스스로 자신에게 동질감을 느끼는 것 등이 있다. 이것들은 개인적 취향이나 관심사, 자극적인 정보, 최근에 일어나거나 직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동론 레포트 - 광고사례
  • Title 『소비자 행동론 레포트』목차 1.8장 공포소구법에 대한 광고사례2.공포소구법에 대한 광고사례3.9장 고전적 조건화이론에 대한 광고사례4.10장 접근-접근 갈등에 대한 광고사례5.10장 접근-회피 갈등에 대한 광고사례6.11장 자아개념의 마케팅적용에 대한 광고사례7.11장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마케팅 전략8. 8장 기업이미지 DECOMAS,ci9. 12장인지부조화 이론1. 8장 213p의 공포소구법의 예로

  • 소비자 행동 레포트 - 심리적요인을 활용한 광고사례들
  • 소비자 행동 레포트(심리적요인을 활용한 광고사례들)-목차-8장 소비자 지각(공포소구 광고, 자극광고)9장 소비자학습(인지적 학습이론)10장 소비자동기(접근-회피갈등 해소 광고, 동기-접근갈등 광고)11장 소비자 개성과 라이프스타일(라이프스타일 광고, 개성광고)12장 소비자 태도와 태도변화(가치표현기능 광고)(지각-공포소구 광고)손에 든 담배가 마치 권총같이 표현됨으로 “흡연은 곧 죽음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광고이다. 소비자

  • 소비자 행동 분석 레포트 - 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 사례 분석
  • 소비자 행동 분석 레포트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 사례 분석8장 소비자 지각 : 자극 이란 빛이나 소리, 열과 같이 우리의 감각기관에 들어와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 만한 물리적 에너지를 말한다. 이러한 자극들이 감각기관을 통해 인체에 들어오면 우리는 그러한 자극에 대하여 ‘소리가 크다’, ‘컴컴하다’ 등과 같이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게 되는데 이것을 감각이라고 한다. 지각이란 바로 이러한 감각을 의미 있게 해석하는 것을 말한다. 예

  • 광고와 소비자 레포트
  • 소비자가 후천적으로 습득하고 있는 사회적 역할 상품은 사회적 역할의 획득에 도움을 준다.일반적으로 어떤 사회적 역할을 얻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새로운 역할을 맡기를 기대하는 사람들은 준비기간 동안에 미리 구매에 열중하는 경우가 있다. 삼성 디지털 프라자 -결혼을 앞둔 부부를 등장시켜 광고하는 사례 3. 소비자가 후천적으로 습득하고 있는 사회적 역할 상품은 사회적 역할을 상징한다. 소비자들은 명예로운 역할을 맡

  •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 행동 이론과 사례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 또는 자연주의에 호소하고 있다. 지리산 소백산맥의 맑은 지하수를 사용하는 하이트는 수돗물에 대한 불신에 가득 찬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신선하고 깨끗한 제품에의 욕구를 시원하게 충족시킨 것이다.“맥주를 끓여 드시겠습니까?”환경오염, 수질오염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한 광고 카피로써 건강에 대한 가치가 더욱 중요해진 현대인에게 상당히 호소력이 있는 문구이다. 여러 연구에서 맥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