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 동기 및 회사 소개


SWOT 분석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스타벅스의 전략적 대안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4P Mix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판매 후 고객 관리

성과

※ 참고자료

본문내용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한다.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명의 파트너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 타임 근무자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스타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SUB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모든 직원을 파트너로 생각하며 선발된 인원들은 커피 전문가 과정을 통해 이론교육과 실무 교육을 받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품질제일주의, 서비스 및 점포의 차별화로, 단순한 커피 전문점이 아닌 점포의 차별화와 경영방침에 맞는 회사 운영을 지향하며 단순한 커피 전문점이 아닌 제 3의 장소로 각광 받고 있다.

스타벅스는 원두커피시장의 무한 잠재성 확신, 한국 소비자들의 의식전환, 한국의 경제성장을 동기로 한국시장에 진출했다. 스타벅스는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에도 진출했다. 하지만. 스타벅스의 한국과 일본
참고문헌
스타벅스 김영사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양 지음/홍순명 옮김
마케팅 원론 ㅡ 김종의.김숙응.오영애.윤명숙 공저
http://www.istarbucks.co.kr
http://www.starbucks.com
http://newssearch.naver.com
http://www.hoteliafood.com
http://cafe.daum.net/mk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스타벅스 기업 분석
  • 목 차Ⅰ 서론시작하면서스타벅스 기업 소개Ⅱ 본론1. 파노플리 효과와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2. 시장 환경 분석1) 일반 환경 분석2) 커피산업 분석3) 커피전문점 시장분석4) 국내 시장 분석3. 스타벅스코리아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2) 스타벅스의 4P+1P=5P 전략 3) SWOT분석4. 호주시장에서의 실패 : 브랜드맹신 & 현지화전략 실패1) 호주시장에서의 실패2) 호주시장에서의 실패원인3) 한국시장과의 비교5. 스타벅스의 위기1) 미국內에서도 흔들리는

  • [경영사례] 스타벅스 STARBUCKS 경영사례
  • 분석스타벅스의 Firm Infrastructure는 전사적으로 공유된 Mission과 그에 대한 지속적인 Reviewing System이라고 할 수 있다. 어느 회사나 Mission Statement를 가지고 있으나 그런 Statement가 전사적 합의를 거치지 않았기에, 단지 Statement가 존재한다는 것에 그치고 Action으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에 반해 스타벅스는 경영진들의 많은 토론과 합의하에 그동안 기업 내에서 공유해오고 있던 가치, 믿음 등을 기초하여 Mission Draft를 만들고, 전 직원들의 의견을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STARBUCKS 해외 진출 실패 사례
  • STARBUCKS 해외 진출 실패 사례 1. 서 론   (1) 기업 소개  (2) 선정 동기  (3) 제품 소개2. 본 론  (1) 국제화 마케팅 전략 (2) SWOT 분석 (3) 4P믹스 전략 (4) 일본진출3. 결 론  (1)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서 론 - 기업 소개 스타벅스는 허먼멜빌의 소설 모비딕(Moby dick)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따온    말이다. 스타벅 항해사가 커피를 좋아한다는 데에서 따왔다고 한다.  스타벅스 로고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사이렌

  • [마케팅]스타벅스의 국제화 마케팅 전략
  • 1. 서 론   (1) 기업 소개  (2) 선정 동기  (3) 제품 소개2. 본 론  (1) 국제화 마케팅 전략 (2) SWOT 분석 (3) 4P믹스 전략 (4) 일본진출3. 결 론  (1)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서 론 - 기업 소개 스타벅스는 허먼멜빌의 소설 모비딕(Moby dick)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따온    말이다. 스타벅 항해사가 커피를 좋아한다는 데에서 따왔다고 한다.  스타벅스 로고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사이렌(Siren)이라는 바다의 인어로, 1

  • 주제 성공적인 기업경영을 하고 있는 특정기업을 사례로 들어 SWOT분석법을 통해 분석하고 전략방안을 모색하시오
  • 기업 경영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를 유도하고 있다. 기업들은 더 이상 한정되고 제한되어 있는 국내 시장이 아닌 국제 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수익을 확장하려고 하고 있으며 사실상 이미 오랜 경영을 통해 충성고객을 확보해 온 일부의 다국적 기업들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는 말이 맞지만 세계화와 무역장벽 완화는 기업 경영에 있어 분명한 도전이 되고 있다. 나는 우리나라에 진출한 다국적 기업 중 스타벅스라는 기업을 통해 SWOT분석을 하고자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