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실패요인분석과 HTC 마케팅전략분석및 HTC 기업분석과 시사점 분석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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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C 실패요인분석과 HTC 마케팅전략분석및 HTC 기업분석과 시사점 분석보고서입니다.
목차
1. HTC의 시작

2. HTC 성장배경

3. 스마트폰 시장조사

4. HTC 마케팅 전략
- 국내 최대의 통신사 SKT와의 강력한 파트너쉽
- 다양한 제품군 보다는 전략폰을 이용한 마케팅
- 한국 법인대표를 두며 본격적인 현지화 마케팅
- 비츠 이어폰 마케팅

5. HTC 실패요인 분석
1) '현지화'에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다.
2) “LTE폰 출시지연”
3) “고급스러운 느낌 부재”
4) “삼성과 애플의 비약적인 성장”
5) “광고 효과 미미”
6) “기술력 부족”


6. 시사점 및 교훈

<참고문헌>
본문내용
1) "100번 중 95번 실패해도 괜찮아"
당시는 스마트폰의 미래가 불투명한 상황이었지만 HTC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과 꾸준히 협력을 진행하며 기술력을 쌓아 나갔다. 회사 전체 직원이 8000명인데, 하나의 스마트폰을 개발할 때마다 3000명이 달라붙는다. 반면 LG전자의 야심작 옵티머스원의 개발인력은 500여명이다.
HTC의 선제적인 기술 투자와 인재채용 전략은 몸을 사리고 `미투전략'만을 추구한다는 비판을 받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우리 기업들에게 분명한 교훈을 준다. 브랜드 이미지만 믿고 장기적인 투자를 하지 않다가 1년 사이에 스마트폰 분야에서만큼은 대만 OEM 중소기업에 지나지 않던 HTC에 밀린 현실과 같이 한 부문에서 최초의 기업이 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2) “기술력 보단 브랜드 파워”
우선 제품에선 기술력이 가장 먼저 중요하지만 기술력이 뛰어난 측면보다 마케팅 홍보효과와 브랜드 파워 향상을 신경써야된다. 기술력도 삼성과 애플에게 밀렸지만 스마트폰 선도기업인 HTC가 기술력 비중에 모든 것을 쏟아붓기보단 자신들의 기업을 알렸어야 했던 부분이 아쉽다.
참고문헌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14985&g_menu=020600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4807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789921
<한국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100802010531747002
ttp://www.hani.co.kr/arti/economy/it/442830.html <한겨레경제>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4807 <프라임경제>
http://www.channelit.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9215<채널IT>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19471&g_menu=020300
<아이뉴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H41&newsid=01489126602675096&DCD=A00804&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globalwindow.org/gw/overmarket/GWOMAL020M.html?ARTICLE_ID=2157215&BBS_ID=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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