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 텔레콤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와 미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ㅡ서론ㅡ
Ⅰ. 기업체 선정동기


Ⅱ. 비전 및 사업분야


ㅡ본론ㅡ


Ⅲ. 국내시장 분석
1.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2. SWOT분석


Ⅳ. 해외진출 배경
1. 기업 간 경쟁치열
2. 포화상태의 국내시장
3. 블루오션을 찾아내려는 노력의 일환
4.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IT산업의 육성


Ⅴ. 해외진출
1. 중국진출 및 배경과 실패원인
2. 미국진출 및 배경과 실패원인




ㅡ결론ㅡ


Ⅵ. SK 텔레콤의 해외진출 향후 전망

본문내용
서론

1. 기업선정동기

현재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90%이상이 이동전화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는, 미취학 아동과 70세 이상의 전자기기를 쓰는 것이 서투른 노인 분들을 제외하면 성인은 물론이고 중․고등학생, 심지어는 초등학생까지 1인당 1개 이상의 이동 전화를 보유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빅3 이동통신 업체들은 더 이상의 신규가입자를 모집 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는 판단아래 번호이동제도 등을 통한 방법으로 서로의 가입자를 자신의 회사로 재가입 시키는 방법으로 가입자 수를 늘리고 있고, 해외시장진출에도 관심을 갖고 실제로 SK텔레콤 같은 경우에는 중국, 베트남, 미국 등지에서 해외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우리는, 우리나라 이동통신업체 중 이동통신시장의 50%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SK텔레콤이 해외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어떠한 방법으로 진출하였는지, 어떠한 어려움이 따랐는지 관심을 갖게 되었다. 특히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통신업체가 미국에 진출해 온 국민에게 뿌듯함을 안겨준 것도 잠시 해외마케팅 실패라는 참혹한 이름표를 달고 국내로 복귀하게 되었는데 이에 대한 충격이 대단했다. 그래서 우리는 이에 대해 어떤 실패요인이 있었으며, 이에 대한 방안과 전망에 대해 살펴보려한다.



2. 비전 및 사업분야

VISION SLOGAN
Global ICT Leader
ICT :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SK텔레콤은 No.1 정보통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최고의 음성/문자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모든 산업의 생산성은 더 높아지고, 전 세계인의 커뮤니케이션과 정보이용은 더 편해지며, 미래를 더 행복하게 만든다.
이 모든 것은 Global Standard를 만들어가는 SK텔레콤의 앞선 기술이 있기에 가능하다.

사업분야

B2C사업

SK텔레콤은 고품질의 이동전화 서비스와 다양한 유무선 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대표 종합 ICT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SK텔레콤은 단말, 요금제, 네트워크, 콘텐츠 등의 본원적 경쟁력을 기반으로 하여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 LTE 상용화를 통해 기존에는 유선 Network환경에서나 가능했던 고품질의 동영상 서비스 및 멀티미디어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가 무선 환경에서도 활성화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SK플래닛 출범과 하이닉스 인수를 통해 종합ICT회사로서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며, SK텔레콤 고객 모두가 행복해지는 새로운 ICT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참고문헌
출처: SERI 보고서로 읽는 불황기 경영전략. P.263. 2009. 삼성경제연구소 저)
(출처: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5/08/2008050800952.html?undefined)
(출처: http://www.sktstory.com/164)
(http://www.sktstory.com/164)
(출처: 프리미엄 경제 파워 뉴스)
(출처: 광고, 욕망의 연금술 p.250. 2007. 강준만 저)
(출처: 실전에 강한 MBA마케팅 P.106. 2008. 다카세히로시 저)
(출처: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904040032)
(출처: http://www.tworld.co.kr/)
(출처: http://blog.naver.com/okpark4000?Redirect=Log&logNo=120038442479)
(출처: http://blog.naver.com/herogoguma?Redirect=Log&logNo=60092223470)
http://ny.koreaportal.com/tc/57
http://www.sktelecom.co.kr
http://vcnc.tistory.com/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7&aid=0000040458
(출처 : http://www.seri.org/bt/btIndex.html?btno=36&mnno=559&no=4665)
(출처 논문 : 중국 통신시장변화와 sk텔레콤의 대응 전략 이강표 저)
(출처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중 SK텔레콤 2011년 사업보고서)
(출처 : 전자신문 2008년 기사, ‘중국 통신업계 3사로 재편’)
(출처 : KOTRA 2004년, 국내 IT기업의 해외 진출 현황과 시사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K BroadBand(브로드밴드) 마케팅분석
  • SK Broadband입장에서는 현재의 약 50만명은 실패라고 이야기 할 수 있다.5 전자통신동향분석 제21권 제2호 2006년 4월6 디지털 타임스(http://dt.co.kr/contents.html?articleno=2010040802010151742002) ,2010.4.7 20:49시나리오 2006 2007 2008 2009 2010가입자(가구) 670506 1484453 2540543 3318711 3701095매출액(억원) 1931 4074 6871 8796 9664ETRI,2006 국내 IPTV 전망시나리오 2006 2007 2008 2009 2010가입자(가구) 2000 75000 662000 2615000 5162000매출액(백만$) 0 11 87 329 624OVUM,2005 해외 기관조사 국내 IPT

  • SK텔레콤과 NTT도코모의 생산전략 비교 SK텔레콤 생산전략 NTT도코모 생산전략
  • 미래 경쟁우위를 위한 능력 구축 83.4. 전략 재구성 능력 93.5. 기타 114. SK텔레콤의 생산전략 114.1. 경쟁패턴을 선도하는 마케팅 전략 114.2.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개발 전략 144.3. 수입원 다각화 전략 164.4. 유효한 장기 전략으로 환경변화 주도 165. NTT도코모와 SK텔레콤의 전략 비교 정리 195.1. SKT와 NTT의 비교우위 분석(기술, 글로벌화 측면) 196. SK텔레콤의 발전방향 196.1. 4세대 시장에서의 경쟁 196.2. 상생협력 206.3. 틈새시장 공략 21

  •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
  •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기업 환경 분석에 근거해 아래와 같은 방향의 전략을 제언하고자 한다.6.1.1 확장된 글로벌 라이선싱위의 산업분석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시장은 초기 진입이 힘들지만, 일정수준의 인지도를 확보하여 사업이 정상 괴도에 오른 이후에는 라이선싱을 통해 수많은 복제를 통해 영구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그러나 아이코닉스와 같은 중소기업은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라이선

  • [국제경영]SK텔레콤의 해외진출 방안과 중국진출 분석
  • SK텔레콤의 부단한 노력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아날로그 이동전화를 시작으로 CDMA, 그리고 IMT-2000에 이르는 기술적인 발전과 TTL, Ting, UTO 그리고 리더스클럽에 이르는 SK텔레콤만의 새로운 시각으로부터의 접근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가져왔고 국내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현재의 핸드폰 번호를 그대로 쓸수 있는 해외사업인 국제 로밍 서비스의 실시를 보면서 우리는 이러한 SK텔레콤의 해외 진출 방안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또한 현재 경제

  • [정보통신 경제론] 최근 미국의 정보통신산업 현황과 우리 기업의 진출 방안
  • 방향1. IT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장기적 발전을 위한 방안2. IT 수철 촉진 지원 정책의 방향3. IT 수출 진흥 관련 주요 추진 계획4. 수출 증대를 위한 정부 역할Ⅴ.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 1. SK 텔레콤1. 기업 소개2. 시사점Ⅵ.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