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soft,경쟁기업분석(안철수연구소),유틸리티 프로그램 무료배포,(주)이스트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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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ESTsoft?
2. 왜 ESTsoft인가?
3. 사업분야
4. 성공전략
 유틸리티 프로그램 무료배포
 뛰어난 기술력
 다각화
5. 경쟁기업분석(안철수연구소)
6. 문제점과 대안
본문내용
이스트소프트는 대한민국의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알집, 알씨, 알송 등의 알툴즈 시리즈를 제작하였으며, 인터넷 디스크같은 스토리지 사업을 서비스하고 있다. 2005년부터 온라인 게임 《카발 온라인》을 제작하여 게임 사업에도 뛰어들었다. 웹하드, 웹메일, 메신저가 통합된 기업용 서비스인 비즈하드를 서비스 하고 있으며 KT에서 서비스중인 아이디스크의 프로그램도 만들었다.
왜 ESTsoft인가?

20여 년 동안 우리나라의 백신, 컴퓨터 SW시장은 안철수연구소사의 유료프로그램인 V3시리즈가 주도해왔으나, 알약프로그램 무료 배포 전략을 통해 안철수 연구소사를 제치고 부문 1위에 등극, 무료 배포 마케팅 전략과 사업 다각화 기업운영을 통해 경영 성장을 이뤄 기업을 08년 코스닥에 상장 시키기도 했다. 상대적으로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알툴즈 시리즈를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을 정도로 유틸리티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이스트 소프트의 성공 과정과 수익구조, 생존전략을 살펴보고 미래 전망과 흥망 가능성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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