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중소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목적......................................................................1
2. 기업선정이유...............................................................2

Ⅱ. 기업 내/외부 환경 분석
1. 기업소개......................................................................3
2. 내부 환경 분석............................................................5
3. 외부환경 분석.............................................................8

Ⅲ. 마케팅믹스 전략
1. STP 전략..................................................................21
2. 4P 전략.....................................................................26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목적
-인류의 에너지 사용량과 산업의 발전은 비례하면서 증가하였고, 에너지의 사용량은 산업혁명을 기점으로 훨씬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산업혁명 이후 과학 기술의 발전을 기반으로 대량 생산에 대한 개념이 도입 되었고, 따라서 에너지의 사용도 급속도로 증가할 수밖에 없었다.
우리나라 에너지 사용은 지난 40여 년간의 경제개발 개혁과 맞물려 급속도로 증가하게 되었고, 고도의 성장을 이룬 현재 세계적으로 에너지 과소비 국가의 반열에 오르는 불명예를 얻게 되었다. 우리나라의 에너지소비량은 세계 10위이며, 특히 소비량은 7위이다. 또한 OECD 국가 중 에너지 소비증가율은 1위로 에너지소비를 줄이고 에너지원을 다변화할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국제유가는 1배럴에 130달러를 뛰어넘었다가 40달러 아래로 폭락하였으나, 어느덧 80달러 선을 회복하였다. 따라서 석유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자체 에너지 보유가 진약한 우리나라는 새로운 에너지를 확보하는 것이 시급한 문제라 할 수 있다.
또한 화석에너지로부터 발생되는 온실가가 지구 온난화의 한 요소로 지목되면서 1992년 브라질 리우에서 개최된 유엔환경개발회의에서 지구 온난화에 대비하기 위해 전 세계적인 기구를 조직하기로 한 국제기후 변화협약이 채택되었다. 국제기후 변화 협약에 가입된 선진국들은 1990년 대비 5.2%의 감축에 합의하고, 구체적인 시행을 논의하여 현재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 억제에 참여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아직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에 대한 의무는 없지만 향후 논의되는 협약에서 선진국들의 요구사항을 외면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온실가스 배출저감을 위한 노력을 스스로 하여, 해결책을 찾고 적극적으로 화석에너지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여러 가지 대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다.

최근 우리사회는 에너지 절약 시책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에너지 저소비형으로 전환되고 있으나, 산업구조가 에너지 다소비형 산업구조로, 에너지 소비량에 비해 부가가치 창출력이 미흡하여, 국가 전반적으로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국제 유가의 폭등과 온실가스 배출에 대한 국제적인 규제 움직임 속에서, 우리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화석에너지 의존도를 줄이고, 새로운 대체에너지 개발이 절실한 상황이다.

따라서 본 보고서의 목적은 우리나라와 외국의 국가에서 현재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신. 재생 에너지에 대하여 그 종류와 기술개발의 동향분석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에서 개발이 가능한 신. 재생 에너지 중 태양광 에너지 부분에 대한 효율적 추진방안에 대하여 살펴보고 개발전략을 제시 하는데 있다. 이와 더불어 국내기업이 글로벌 신. 재생 에너지 시장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마케팅적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알리고 태양광 에너지 부문에 대한 효율적 추진방안에 대하여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데 것이다.
참고문헌
- 굿모닝 신한증권 스팟 이슈(08.05)
- 굿모닝 신한증권 이슈페이퍼(08.05)
- 한화증권 신재생에너지 산업분석(08.09)
- 대우증권 리포트-태양전지(09.05)
- 동부증권 리포트 - 태양광산업(09.02)
- 미리넷솔라 http://www.millinetsolar.com/
- 경북일보 http://www.kyongbuk.co.kr/
- 매일신문 http://www.imaeil.com/
-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