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C,기업분석,경여전략,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HJC소개
① 연혁
② 대외수상현황
③ 규격인증획득현황
④ CEO 인사말 및 기업의 경영방침

(2) HJC의 성공요인

(3) 미국시장 진출기
① 초기시장 진출
② 시장 진입 이후
(4) 경영분석
① SWOT분석
② STP분석
③ 4P분석

(5) 기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3. 결론
(1) 미래의 핵심 역량
(2) 미래의 핵심 사업 방향
(3) HJC의 향후 전략 과제
본문내용
1. 서론
제품의 생산적 기술과 정보 통신 발달의 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있다. 그에 따라 세계의 많은 기업들이 타국의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각 기업들은 자국의 이익으로만 유지되기 힘들어졌다. 우리는 뉴스나 각종 정보매체를 통하여 손쉽게 많은 기업들의 해외 진출 소식을 듣고 있다. 삼성전자나 현대 자동차 등 잘 알려진 몇몇 대기업만이 글로벌 기업이고 1등 기업이며 수출에 앞장선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우리나라 기업의 99.8%는 중소기업이다. 중소기업은 우리나라 수출의 36%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자리의 87%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유수의 중소기업 중 세계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을 만드는 기업만 20여 곳에 이른다. 이처럼 뛰어난 중소기업이 세계 곳곳에서 선전하고 있음에도 정작 우리나라 사람들은 관심 있는 분야가 아니면 잘 알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경쟁 우위적 요소를 가지지 않은 기업 중에서도 해외진출에 성공한 사례가 많이 있다. 거대한 자금력으로 뒷받침 해 주지 않고 직접 발로 뛰어 해외진출에 성공한 중소기업들이 그 예이다. 이런 사실을 통하여 ‘그렇다면 이런 중소기업들이 어떤 경쟁우위를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했으며, 어떤 과정을 겪고 어떤 경쟁우위를 통하여 성공의 대열에 오를 수 있었을까?’ 라는 의문이 생기게 되었다.
여러 중소기업 중에서 우리의 시야에 들어온 기업은 헬멧 전문기업인 HJC이었다. HJC는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으로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의 15%를 차지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1등 브랜드 이다. 우수 중소기업 HJC를 우리가 조사 기업으로 선정한 이유는 크게 6가지로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숨은 강자들 - 헤르만 시몬(김찬수) 세종서적
브랜드세계화 - 한충민 21C북스
현대마케팅론 - 유필론 박영사
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
10년후를 기획하라 - 김규 국일미디어
신화창조의 비밀 - 김용준 한국씨네텔
브랜드 개발전략 - 김병욱 킴스정보전략연구소
오토바이 헬멧 분야 세계 1위 - 이승엽 emars
독점 틈새 블루오션 실천전략 - 김병욱 삼각형비즈
대한민국 CEO 10계명 - 이해익 북스넛
헬멧 하나로 세계 정상에! 홍진 HJC -한국 무역협회 무역연구소 연구원
한국 무역협회
삼성경제연구소 - HJC의 해외진출
동아일보 경제 - 2007.05.18
파이낸셜 뉴스 - 2007.05.09
위클리조선 사회 - 2007.01.23
세계일보 - 2006.02.01
한국경제 - 2006.01.11
한국경제 경제 2005.12.08
한국경제- 2003.11.26
문화일보 경제 - 2005.12.27
매일경제 - 2005.11.21
kbs 신화창조의 비밀(1등을 넘어서 일류로) - 2004.09.17
www.hjc-helmet.com HJC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HJC의 성공요인과 전략 제안
  • 기업이라는 이름의 작은 기업에서 시작해 (주)HJC라는 이름으로 현재중국공장, 미국법인, 유럽법인 등을 운영하고 있는 헬멧 시장의 중견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주)HJC는 오토바이 내장제를 납품하며 오토바이 산업과 인연을 맺기 시작하면서 1974년에는 서울헬멧을 인수하여 ‘크라운’이라는 상표의 자체 제작 헬멧을 생산, 판매하기 시작하였다.일본 제품이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던 1980년대 당시 국내 브랜드로서 크라운 헬멧은 헬멧 제

  • [국제경영전략](주) HJC홍진크라운의 글로벌성공전략
  • HJC의 조용한 성공은 과연 어디서 온 것일까? 그것은 바로 해마다 매출액의 약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기술제일주의와 깐깐하고 투명한 회사경영 방식 덕분이다. 우리는 본 사례 연구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불황을 겪고 있는 이 시점에서 해가 거듭 할수록 승승장구 하는 (주)HJC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2. 연구 목적첫째, 헬멧 시장의 특성과 경쟁사의 특성을 파악하고,둘째, (주)HJC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한

  • [경영전략론]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주)홍진HJC
  • 경영2) 차별화된 해외시장 침투전략3)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① 독자적 브랜드② 독특한 유통망③ 틈새시장 공략④ 현지도매상과의 우호적 관계 수립4) 과감한 R & D 투자5) 디자인 승부6) 이해관계자(Stakeholder)의 관계 구축7) 상호신뢰로 묶여진 사원들8) 기술력 유출방지를 위한 노력9) 제품 PLC에 따른 Resource Balance방식6. SWOT 분석 및 매트릭스7. 4P 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8. STP 전략1) Segmen

  • [국제경영 전략] 홍진크라운(HJC)의 국제경영 성공전략
  • 4P중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4. 1人 1 바이어5. 디자인으로 승부6. 신뢰 경영7. 판매 대리인 활동-홍진크라운의 글로벌 성공 전략 분석1. STP를 통한2. SWOT분석3. 4P분석III. 결론1.HJC의 성공전략 종합2.HJC의 성공(매커니즘)I.기업선정이유오토바이 헬멧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홍진HJC는 용인에 위치한 직원 300명의 중소기업이지만 71년 창업 이래 30여년 동안 오직 가볍고 안전한 헬멧 만들기에 전념하여, 현재는 세계헬멧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 [국제경영] 홍진HJC 글로벌 전략
  • 브랜드의 고수5) 소사장제도6) 효과적인 유통 체제 및 전산 ERP시스템2. 홍진HJC의 글로벌 성공 전략 분석1) STP분석2) SWOT 분석3) 4PⅢ. 결론1. 조직2. 전략3. 제품Ⅰ. 서론1. 기업선정이유홍진HJC는 내수보다는 수출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으며 홍진HJC의 제품은 전 세계 40여 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전체 생산물량 중 해외 수출제품이 98%이며 1억불의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홍진HJC는 1992년부터 줄곧 미국의 오토바이 헬멧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2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