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시애틀 커피,커피산업,커피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중국 진출 동기
Ⅱ 본론
1.중국 내 마케팅전략
2.중국 내 진출결과
3.실패이유
4.새로운 마케팅전략
1)거시환경분석
2)미시환경분석
3)SWOT분석
4)STP
5)4P
Ⅲ 결론
1.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
2. 시사점&느낀점
IV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서론
1.기업선정동기
- 가을은 바야흐로 커피의 계절이다. 커피는 100여년 전만 해도 '양탕'이라고 불렸던 검은 음료 였다고 한다. 하지만 어느새 커피는 한국인 입맛을 점령해버렸다. 도심지와 대학가 등 번화가라면 어느 곳이든 커피전문점이 들어차있다. 현재 우리가 살고있는 대구는 다른 대도시와 달리, 토종업체 들이 대구 커피시장 을 지키고 있다. 전국적으로 가장 많다는 스타벅스 조차 맥을 추리지 못하는 곳이 바로 대구이다. 그 향토업체중 하나가 시애틀(SIS)로써 대구 지역 내 브랜드의 위치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시애틀(SIS)은 2004년 11월에 대구 2.28공원 에 창업을 기점으로 2007년 5월 50호점, 2010년 5월 100호점을 돌파하였고, 또한 2007년 6월 사이판 1호점개점을 시작으로 글로벌 프로젝트를 본격화하였다. 시애틀(SIS)은 사업영역의 다양화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수년간 쌓은 노하우를 통해 한국을 넘어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폴, 인도 등 세계로 향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려하는 강한 의지를 나타낸다. 하지만 의지와 다르게 현재 세계시장에 진출한 매장은 전부 철수를 한 상태이다. 왜 철수를 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우리는 궁금증을 가졌고 그중 하나인 대구 향토 커피업체인 시애틀(SIS)의 중국진출에 대해 연구를 해 보기로 하였다.
2.기업소개
1)기업비젼&미션
(1)슬로건
- ‘커피를 감동을! 카페로 행복을! 한국의 새로운 커피역사를 만들어갑니다.‘ 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카페가 아니라 공간, 공간이 아니라 문화를 설계하려 한다.
(2)비젼
- ‘대구를 넘어 한국을 넘어 세계최고의 커피회사로!’ 라는 비젼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을 목표로 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3)미션
- ‘비토코리아는 최고의 맛과 최상의 품질을 지향하며 고객의 행복한 시간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라는 미션을 통해 신선하고 풍부한 향을 지닌커피를 고객에게 전달하려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4)가치체계
- ‘전문지식을 위한 멈추지않는 연구, 신뢰를 밑거름으로 한 관계형성, 성실을 기본으로한 오늘이 내일을 창조!’ 라는 가치체계를 통해 SIS의 계속 성장하려는 의지를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1) 명품, 중국 온라인 시장 선점 경쟁 어패럴뉴스 - 동아
(2)“ 中 농촌시장은 상하이-베이징과 소비패턴 크게 달라” - 동아
(3) 사치품 사들이는 중국인 `중국제'는 외면
(4) http://sis.siscoffee.com/main/ (시애틀)
(5) www.istarbucks.co.kr (스타벅스)
(6) 스타벅스 많을수록 황금상권? - 한국경제
(7) ‘ 국내 스타벅스 커피값, 세계 3번째로 비싸 ’ - 아이뉴스
(8) http://money.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8513560&ctg=1100 - 중국 시장 꾸준한 매출 상승 그래프
(9) www.sprcoffee.com (중국시장 커피분석)
(10) 다도의 나라 中에 커피 전문점 성업 - 중앙일보
(11) 15억 인구 중국 '커피' 맛보더니 이렇게까지. - 아시아경제
(12) 韓-中 커피 소비자, “스타벅스 가장 좋아 ” - 데이트뉴스
(13) '중국 커피마시는 인구 늘어난다' -코트라 무역보고서
(14) http://blog.naver.com/x_pms?Redirect=Log&logNo=120156095952
http://blog.naver.com/hoons1121?Redirect=Log&logNo=60151958660 -네이버블로그
(15) 중국경제 정말 바닥쳤나 - 내일신문
(16) 2012년 중국의 현주소… 중산층은 미련없이 떠난다 - 동아
(17) http://www.weeklytrade.co.kr/sub_read.html?uid=28425§ion=sc8§ion2 - 주간 무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