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삼성생명에 대한 광고 및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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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 사례 분석
삼성생명
목 차
Ⅰ. 대상 선정 동기
Ⅱ. 대상 기업 소개
1. 기업연혁
2. 비전
3. 주요재무지표
4. 해외진출현황
Ⅲ. 상품 소개
1. Future 30+
2. 보장성보험
3. 왜 보장성 보험인가?
Ⅳ. 상황 분석
1. 시장동향
2. 소비자분석
3. 경쟁상품분석
4. SWOT
Ⅴ. STP 전략
Ⅵ. 4P 분석
Ⅶ. 광고 분석
1. 광고전략
2. 광고실행
3. 광고평가
Ⅷ. 결론
Ⅰ. 대상 선정 동기
업계 최초 보장성 상품 대표하는 마케팅 브랜드
고객 연령대에 따라 니즈 구분되는 생명보험 상품을
특정 숫자 활용해서 표현
고객의 특징과 상품의 효용성을 효과적으로 표현
보장자산에 대한 호기심 가족 사랑의 파트너 이미지
부정적인 패러다임/인식
광고를 통해 친근하고 알기 쉽게 재조명
재테크 열풍과 더불어 보장자산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음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삼성생명의 인지도
Ⅱ. 대상 기업 소개
업종 생명보험
설립일 1957년 5월 5일
소재지 서울 중구 태평로2가 150 (삼성생명빌딩)
주요사업 생명보험, 연금보험, 상해보험 및
제3보험 분야의 보험업, 대출, 자산 운용 등
전국에 지점 79개와 영업소 1,034개 운영
1957년 동방생명으로 설립
1963년 삼성그룹에 편입
1989년 삼성생명보험㈜로 상호 변경
1996년 금융업계 최초 ISO(국제표준화기구) 9002 인증 획득
Ⅱ. 대상 기업 소개
- 1. 기업연혁
Ⅱ. 대상 기업 소개
- 2. 비전
글로벌 초일류를 향한 경영의 틀 일류화 선언
Ⅱ. 대상 기업 소개
- 3. 주요재무지표
구분
FY 2005
FY 2006
신계약
99,180,076
74,710,822
보유계약
464,353,877
471,075,657
부채총계
91,379,316
100,064,544
자본총계
8,249,897
8,764,385
자산총계
99,629,203
108,818,929
(단위:1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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