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 ‘난타’ 선정 배경 4
1. 난타(자사) 분석 4
난타란? 5
난타의 제작노트 7
연혁 7
PMC프로덕션 8
난타의 해외진출 배경 9
2. 경쟁사 분석 10
난타의 국외 경쟁사, STOMP 10
PRODUCT 11
PLACE & PROMOTION 11
난타의 국내 경쟁사, JUMP 12
PRODUCT 13
PLACE&PROMOTION 13
3. STP 17
S, 시장세분화 17
1. 국내시장세분화 17
2. 해외시장 세분화 19
미국 환경분석 20
영국의 환경분석 22
T, 타겟팅 23
국내시장의 타겟팅 23
해외시장의 타겟팅 23
P, 포지셔닝 24
4. SWOT 26
강점, Strength 27
약점, Weakness 27
기회, Opportunity 27
위협, Threat 28
5. 4p 28
제품, Product 28
가격, Price 31
유통, Place 31
촉진, Promotion 32
6. 성공 37
현재 난타의 위험요인,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 37
난타의 다른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38
태국의 공연시장 38
난타의 태국진출 38
7. 자료 출처 40
본문내용
0. ‘난타’ 선정 배경
‘난타(NANTA)’라는 공연 예술은 대한민국에 살아가면서 누구라도 한번쯤은 들었을 유명한 한국의 공연이다. 이미 한국에서는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일반 난타를 더불어 어린이 난타, 해외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난타까지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명성을 떨치고 있다.
이번 국제마케팅 수업에 있어서 마케팅 분석을 위한 주제를 선정할 때 좀 더 참신하고 새로운 주제를 가지고 오기 위해 우리 조는 ‘난타’라는.공연 예술을 가지고 왔다. 난타라는 무형성의 공연 예술에서의 마케팅과 문화산업 내에서의 마케팅이 참신한 주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마케팅 분석이라고 하면 하나의 기업을 선정하여 조사해도 되지만. 우리는 난타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사례를 마케팅 측면에 자세히 분석해보려고 한다.

.
.

난타란?
좌충우돌 주방장들의 하루 일과 시작!
주어진 시간은 제한시간 저녁 6시!
마침내 6시!
화려한 피로연 파티!
난타는 한국의 전통 가락인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주방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코믹하게 드라마화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한국 최초의 비언어극 공연이다. 칼과 도마 등의 주방기구가 멋진 악기로 승화되어 국적을 불문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파워풀한 공연이다.
참고문헌
논문
관광객의 공연체험 특성 – 문화콘텐츠 ‘난타’를 중심으로/ 장혜원,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11VOL11
공연예술의 국제관광 상품화를 위한 정책과제/ 박상곤(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원), 한숙영(세종사이버대학교교수)
한국 문화콘텐츠 산업의 가치혁신 전략 이론 적용 가능성과 시사점 연구 : (주) PMC의 '난타'와 (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를 중심으로 / 조우석 서울대학교 대학원 , 2006
한•중 공연산업 해외진출 성공 사례분석 :'난타'와 '여자12악방'을 중심으로/ 원원, 한국외국어대 석사논문, 2009
정부발간
공연예술시장연구/ 한국문화정책개발원,1999. 최준호(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교수)
공연예술의 국제관광 상품화를 위한 정책과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박상곤(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원)


인터넷
위키피디아
한국콘텐츠 진흥원 http://www.kocca.kr/index.html
코트라 www.kotra.or.kr/
점프 홈페이지: http://www.yegam.com/jump/kor/
예감 홈페이지: www.yegam.com/
한국관광공사
STOMP 공식 홈페이지
에딘버러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http://www.eif.co.uk/)
에딘버러 페스티발 소개글, 출처 : 영국관광청(www.visitbritian.com)
http://www.cix.co.uk/~shutters/reviews/99070.htm
http://www.broadway.com/shows/cookin-off-broadway/story/ )
(http://ppc.broadway.com/shows/jump/buzz/156718/martial-arts-comedy-jump-to-close-before-officially-opening/)
(기사)http://broadwayworld.com/
(기사)http://www.playbill.com
난타 홈페이지: http://nanta.i-pmc.co.kr/
PMC 프로덕션 홈페이지: http://www.i-pmc.co.kr/

기타
2007 에딘버러페스티벌 진출지원사업 열린강좌 1 녹취본 / <난타> 기획에서 세계진출까지, 진행 : 우연, (재)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교류팀장 강사 : 송승환, (주)PMC 프로덕션 대표이사
무릎팍도사-2008년 송슨환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경영 전략1. 5P (4P+PEOPLE)- 152. 마케팅전략- 25Ⅳ.경쟁사 분석Coffee Bean Korea- 35카페 네스카페 37로즈버드 39Ⅴ.소비자 분석 40Ⅵ. STP분석 44Ⅶ. SWOT분석- 46※INT

  • [마케팅전략] PDP TV 마케팅전략분석
  • 브랜드임을 강조하는 그들에게서는 현재 시행 중인 광고나 마케팅에서 타 업체와는 달리‘최고’라는 자존심을 느낄 수 있다. 광고 속의“시장을 선점한 오직 1등만이 살아남으며”라는 멘트가 그 단적인 예이다.2. Xcanvas (LG전자): LG 전자의 기업 비전은 인류의 삶을 더욱 흥미롭고 편리하게 하는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Digital 경영의 Leadership을 구현하는 기업”이다. 이러한 비전은 기술력을 강조하는 LG사의 기업 이미지와 잘

  • [디자인마케팅] PDP TV시장 삼성의 PAVV와 LG의 Xcanvas, SONY의 WEGA 마케팅전략 비교
  • 시장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 브랜드별 소개 PDP 시장의 매력도 분석 Ⅲ. 본론2 - 각 브랜드별 마케팅 전략 분석. 7 STP 분석 7 Segma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SWOT 분석 . 11 4P 분석 12 #촉진(Promotion) 파트 심화 설

  • [디자인 마케팅] [디자인마케팅] PDPTV시장 삼성의PAVV와 LG의Xcanvas , SONY의 WEGA마케팅전략 비교
  • 시장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 브랜드별 소개 PDP 시장의 매력도 분석 Ⅲ. 본론2 - 각 브랜드별 마케팅 전략 분석. 7 STP 분석 7 Segma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SWOT 분석 . 11 4P 분석 12 #촉진(Promotion) 파트 심화 설

  • [디자인, 디자인 마케팅] 디자인마케팅 성공사례
  • 디자인 마케팅 성공 사례Ⅰ. 서론1. PDP 시장 분석2. 브랜드별 소개Ⅱ. 본론 각 브랜드별 디자인 마케팅 전략 분석 1. STP 분석 2. SWOT 분석3. 4P 분석4. 디자인Ⅲ. 결론# 참고 문헌 # 삼성 PAVV / LG Xcanvas / SONY WEGA 디자인 마케팅 성공 전략과 비교 #Ⅰ. 서론1. PDP 시장 분석(1) 대형 TV의 급속한 보급 확대 예상 디지털 방송의 보급과 함께 시장에서는 대형 TV의 욕구가 점점 커지고 있다. 몇 년 전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