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기업 SKT,KT,LG유플러스 기업경영전략 비교분석과 기업가치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동통신기업 SKT,KT,LG유플러스 기업경영전략 비교분석과 기업가치평가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서 론
1. 이동통신산업 선정 이유
2. 한국 이동통신산업 발전사
3. 한국 이동통신 시장의 동향
4. 이동통신 산업 분석
Ⅱ. 비재무적 성과 분석
1. SKT
⑴ SWOT 분석
⑵ 경쟁우위 분석
⑶ Value chain을 통한 성과 척도 분석
2. LG U+
⑴ SWOT 분석
⑵ 경쟁우위 분석
⑶ Value chain을 통한 성과 척도 분석
3. KT
⑴ SWOT 분석
⑵ 경쟁우위 분석
⑶ Value chain을 통한 성과 척도 분석
Ⅲ. 재무적 성과 분석
1. SKT
⑴ 비율 분석
⑵ 현금흐름표 분석
2. LG U+
⑴ 비율 분석
⑵ 현금흐름표 분석
3. KT
⑴ 비율 분석
⑵ 현금흐름표 분석 Ⅰ. 서 론
1. 이동통신산업 선정 이유
2. 한국 이동통신산업 발전사
3. 한국 이동통신 시장의 동향
4. 이동통신 산업 분석
Ⅱ. 비재무적 성과 분석
1. SKT
⑴ SWOT 분석
⑵ 경쟁우위 분석
⑶ Value chain을 통한 성과 척도 분석
2. LG U+
⑴ SWOT 분석
⑵ 경쟁우위 분석
⑶ Value chain을 통한 성과 척도 분석
3. KT
⑴ SWOT 분석
⑵ 경쟁우위 분석
⑶ Value chain을 통한 성과 척도 분석
Ⅲ. 재무적 성과 분석
1. SKT
⑴ 비율 분석
⑵ 현금흐름표 분석
2. LG U+
⑴ 비율 분석
⑵ 현금흐름표 분석
3. KT
⑴ 비율 분석
⑵ 현금흐름표 분석
- 본문내용
-
▸TV 광고
LG U+는 최근 국제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싸이를 모델로 내세우는 등 기존보다 다소 과감한 마케팅을 하고 있다. 기존의 마케팅이 비용 측면에서 다소 소극적이었다면 이번 모델 발탁은 매우 적극적이었다고 볼 수 있다. 싸이는 현재 남녀노소에게 인기 있는 모델이며 최근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강남스타일을 U+스타일로 개사함으로써 강남스타일의 인기를 그대로 U+로 편승하는 효과를 보게 되었다. 싸이를 발탁한 것은 강남스타일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기 직전으로 U+의 빠른 판단으로 TV 광고에서는 가장 큰 효과를 보고 있다. 이른바 싸이 효과를 통해 싸이의 CF 방영 이후 실제로 그 가입자가 소폭 상승했다. 같은 시기에 타 통신사는 가입자가 감소했다.
▸멤버십/이벤트
LG U+는 SKT와 KT에 비해 멤버십 혜택이 적은 것으로 유명했으나 최근 LTE 시장 선점 이후 멤버십 고객 관리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고객의 유치도 힘들었지만 유치한 고객을 유지하는 것도 힘들었던 경험을 충분히 겪었기에 LG U+의 노력은 남다르다. 제휴사 할인 혜택에 박했던 과거에 비해 실제 멤버십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과 제휴를 맺었고 식음료, 화장품 등에 국한된 제휴가 아닌 문화, 생활 측면에서도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