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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참고 자료 및 사진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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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브랜드 개요, 소개
- CJ푸드빌 기업소개, 현황, 비젼, 미션 등
- 비비고 : 브랜드 소개, 컨셉, 메뉴현황
- 한식시장 규모 & 한식전문점 현황

Chapter 2 - 유통, 물류전략 / 시장환경분석
1) 비비고 국내시장 점유 현황
2) 환경분석 – 소비자 및 타겟 분석
3) 물류, 유통전략 - SCM SOP 분석

Chapter 3 – 브랜드전략, 서비스전략
1) 제품 강점 및 특징 (CONCEPT 분석)
2) 브랜드 전략, 컨셉
3) 본부 – 가맹점 공동번영 전략
4) 고객 만족경영 서비스 전략
5) 사회공헌 및 수상현황

Chapter 4 -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 4P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

Chapter 5 - 핵심역량 및 성공요인 분석
- 제품 차별화 전략, 품질전략
- 버즈 마케팅 입소문 전략 / 체험 마케팅 전략
결론 : 향후 전망 , 나아갈 방향
- 향후 발전방안 전략 제시
- 시사점

본문내용
[ 브랜드 선정 이유 ]
CJ푸드빌의 프리미엄 한식 레스토랑이 영국 런던 플래그십 스토어가 세계 최고의 권위 있는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이 되었다. 미슐랭 가이드는 음식 맛, 가격, 분위기, 서비스, 품질 등을
바탕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매년 레스토랑을 선정하고 있다.

비비고는 이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고의 한식 레스토랑으로 선정을 하였다.

이번 조사를 통해 CJ푸드빌의 프리미엄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의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시장(영국, 미국, 중국 등)에 현지화 전략을 알아보고,
향후 개선방안 및 세계시장발전 진출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중략)
참고문헌
☞ http://www.ibibigo.co.kr/ (비비고 홈페이지)
http://www.cjfoodville.co.kr/ (CJ푸드빌 홈페이지)
☞ www.daum.net (다음사전)
☞ www.naver.com (네이버사전)
☞ www.wkiki.com (위키백과사전)
☞ www.franz.co.kr (프랜차이즈 프랜츠)
☞ www.sosclub.org (프랜차이즈 본부`창업도우미)
☞ www.ikfa.or.kr (한국프랜차이즈 협회)
☞ www.koreafranchise.co.kr (외식경제신문)

참고문헌
김동승, 외식창업마케팅, 1998
윤혁수․조문수, 외식사업경영론, 1998
백사인, 대전지역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질에 대한 연구, 우송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학사학위논문, 1998
한국외식사업연구소, 외식사업실무론, 1995
중앙일보, “외국 패밀리 식당 잇단 국내상륙-‘맛 전쟁 불꽃’”, 1997. 8. 1.

☞동아일보
☞조선일보
☞한국일보
☞프라임경제
☞서울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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