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관광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음식 관광의 정의
2. 음식과 관광의 관계와 중요성
3. 음식관광의 현황과 전망

Ⅱ. 본 론

1. 국내 현황 및 사례
가. 한국 지역 음식축제 현황
나. 한국 지역 음식축제 사례
2. 해외 사례
가. 싱가포르의 음식축제
나. 홍콩 음식 축제
다. 프랑스 망똥 레몬 축제
3. SWOT분석과 STP전략
가. 한국 음식 세계화를 위한 SWOT분석
나. 음식관광에 대한 STP 전략

Ⅲ. 결 론

1. 한국음식관련 설문조사 결과
2. 음식관광축제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가. 음식관광축제의 문제점
나. 음식관광축제의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나. 우리나라 음식축제 사례

1) 광주김치축제
1994년부터 광주광역시에서 매년 10월경 열리는 문화관광축제이다. 김치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려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김치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광주시립민속박물관 일대에서 열린다.
행사는 ‘보는 축제’와 ‘체험축제’로 나뉜다. 이 중 보는 축제로는 김치관계 전문가와 연구진이 모여 김치에 대한 학술토론을 벌이는 학술토론회와 팔도전통김치, 외국 김치, 외국의 절임발효식품, 김치로 만든 음식, 장아찌, 젓갈류 등 음식의 실물과 김치역사자료를 전시하는 전시실물전시회, 남도소리·사물놀이 등의 공연과 고싸움·마당극 등이 펼쳐지는 문화 예술 공연이 열리고, 체험축제로는 김치 담그기 강의실습, 김치왕선발, 김치응용요리 경연, 김치재료 및 김치판매, 먹거리 장터 운영 등의 행사가 열린다.
‘2010 세계김치문화축제’는 ‘Say Kimch 천년의 맛, 세계 속으로’라는 주제로, 광주중외공원 일원에서 10월 23일~ 27일까지 열렸다.
김치는 단순한 먹을거리가 아닌 한국의 대표적인 문화이며, 천년을 이어온 우리 문화이자 지구촌의 건강을 든든하게 지켜줄 미래의 문화이기도 하다. 오랫동안 우리 생활 속에 친근하게 접해왔던 김치에 대한 신기한 면면을 세계김치문화축제에서 만날 수 있다.

2) 경주 술과 떡 잔치
98년도 한국 전통주와 떡 축제를 시작으로, 00년 한국의 술과 떡 잔치, 02년 경주 한국의 술과 떡 잔치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 문화관광부 선정 2004년도 우수
참고문헌
<참고문헌 , 사이트 >
http://blog.naver.com/traveljustgo?Redirect=Log&logNo=40117523373
음식관광 전지영 김장호 최영민 저 대왕사 2010.08.05
한국관광공사 T2 지식마당
http://blog.naver.com/kswpiano?Redirect=Log&logNo=20120241247
http://youmakemehappy.tistory.com/595
http://blog.naver.com/traveljustgo?Redirect=Log&logNo=40117523373
http://blog.naver.com/tournews21?Redirect=Log&logNo=40112505188
http://blog.naver.com/mkkp0003?Redirect=Log&logNo=40110270165
http://www.cyworld.com/aa21622/3805175
세계 김치 문화축제 홈페이지 http://kimchi.gwangju.go.kr
국내음식축제황
http://festivalsearch.naver.com/dbplus.naver?where=festival&pkgid=200909070&from_ajax=1&st_range1=range:20110101:20110131&ajax_state=&q_filter_code1=999&q_filter_code2=14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마케팅 -Chapter6 상용 및 여가목적 여행시장
  • Travel and Tourism marketingChapter6 상용 및 여가목적 여행시장 6-2 교통 및 숙박6-3 음식과 환대< 목 차 >6.2 교통 및 숙박1. 항공, 바다, 지상교통2. 숙박3. 관광지마케팅6.3 음식과 환대1. 식사2. 환대*연습문제*참고자료6.2 교통 및 숙박교통 시스템은 여행 및 관광의 주요 유통경로이다. 사람들은 기계적인 운송 수단을 통해 신속하며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다.교통 시스템을 위해서는 공항, 육로, 항구로 구성된 공공자금에 의한 기반시설이 필요하다.

  • 대구지역 관광활성화 방안
  • REPORT지역관광 활성화와 대구지역 관광활성화 방안목 차Ⅰ. 서론1. 대구관광 문제점Ⅱ. 본론1. 대구의 관광자원1)자연관광자원2)문화관광자원3)사회관광자원4)산업관광자원5)위락관광자원2. 대구의 관광1)대구의 관광코스와 기념품2)대구의 숙박시설 및 도로망3)대구의 대표음식 및 음식점4)대구의 축제5)대구의 킬러콘텐츠, 킬러플레이스Ⅲ. 결론 1. 대구관광 활성화 및 개선 방안1)대구 이미지 브랜드 전략 2)대구의 관광마케팅전략 - STP전

  • [지역개발] 울산광역시 관광마케팅 전략
  • 역동의 산업수도울산광역시역사와 전통, 울산의 상징자연관광자원, 문화관광자원, 사회관광자원, 산업관광자원, 위락관광자원 울산이 배출해 낸 인물울산 관광코스기념품대표음식, 음식점도로망숙박시설이벤트(축제 등)킬러 콘텐츠(killer contents), 킬러 플레이스(killer places)이미지와 브랜드 전략관광마케팅전략(STP전략, 마케팅믹스전략)문제점과 개선방안우리 팀이 제안하는 울산의 새로운 관광상품우리 팀이 추천하는 여가활동목 차울

  • [지역개발] 울산광역시 관광마케팅 전략
  • 관광코스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울산의 기념품과 특산물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울산의 대표음식, 음식점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울산의 도로망, 접근성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울산의 숙박시설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울산의 이벤트(축제 등)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울산의 킬러 콘텐츠와 킬러 플레이스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울산의 이미지와 브랜드 전략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울산의 관광마케팅전략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울산관광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여가학] 남해의 여가관광자원
  • 여가학개론 남해의 여가관광자원 .◆ 목 차 ◆Ⅰ. 남해의 역사와 전통, 남해의 상징Ⅱ. 남해의 자연관광자원, 문화관광자원, 사회관광자원, 산업관광자원, 위락관광자원 Ⅲ. 남해가 배출해 낸 인물Ⅳ. 남해 관광코스Ⅴ. 남해의 대표음식, 음식점Ⅵ. 남해의 도로망, 접근성Ⅶ. 남해의 숙박시설Ⅷ. 남해의 이벤트(축제 등) 및 남해의 킬러 콘텐츠(killer contents), 킬러 플레이스(killer places)Ⅸ. 남해의 이미지와 브랜드 전략 및 남해의 관광마케팅전략(S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