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의 멀티브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3 / 2017.11.03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외식업계의 멀티브랜드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 브랜드 선정동기
2. 해외브랜드 ‘얌’
3. 국내브랜드 ‘SPC’
4. 국내브랜드 ‘CJ푸드빌’
5. 국내브랜드 ‘이랜드’
Ⅲ.결론
1. 멀티브랜드의 문제점
2.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
Ⅳ.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멀티브랜드의 정의
기업의 ‘복수 상표 정책’을 의미한다. 하나의 기업에서 둘 이상의 다양한 브랜드를 개발하여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전략이다.
2. 멀티브랜드의 등장배경
- 빠른 트렌드의 변화
현대 사회에서는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지면서 트렌드의 변화속도가 매우 빨라졌다. 그로인해 기업에서는 단일 브랜드만으로 시장에서 큰 이익을 창출해내기 어려워졌으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브랜드로 흐름에 발맞춰 대응해야 하게 되었다.
3. 멀티브랜드의 장단점
1) 멀티브랜드의 장점
(1) 용이한 시장 진출
기업이 기존에 쌓아온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의 효과로, 시장을 개척할 때 초기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신규 브랜드 보다 비교적 유리하게 입지를 선점할 수 있다. 이는 곧 시장점유율 장악에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지기도 한다.
(2) 브랜드 간 고객 공유
기업 내의 통합 멤버십 카드를 이용한 포인트 제도를 시행하여 한 기업 내의 브랜드 간 고객을 공유할 수 있다.
(3) 고객의 욕구변화에 빠른 대응
고객의 욕구가 다양해지며 시시각각 변하더라도 기업에서는 각 방면의 브랜드로 여유롭게 대처할 수 있다.
2) 멀티브랜드의 단점
(1) 실패로 인한 타격 공유
멀티브랜드 중 하나의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안 좋은 이미지로 각인된다면 같은 기업 내의 다른 브랜드에게도 타격이 갈 수 있다. 즉, 브랜드 가치 공유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양날의 검’이라고 보아야 한다.
<중 략>
2) 피자헛
(1) 브랜드 정의 및 기원
피자헛(Pizza Hut)은 피자(Pizza), 치킨(Chicken), 파스타(Pasta) 등을 판매하는 미국의 피자 프랜차이즈(Franchise) 브랜드로, 1958년에 댄 카니(Dan Carney)와 프랑크 카니(Frank Carney) 형제가 미국 위치타(Wichita)시에 작은 피자 레스토랑을 열면서 시작되었다. 피자헛이란 이름은 당시 매장건물 외관이 ‘헛(Hut, 오두막)’과 유사해서 지어졌다고 한다. 이후 피자헛은 미국 전역과 해외 시장으로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늘려나갔다.
- 참고문헌
-
국내 패션 멀티브랜드 스토어의 유형과 전략적 방향 KISTI
김수연 외 1 명|한국의류학회
멀티 브랜드 자동차 복합전시시설 계획에 관한 연구
건축공학|이양석|홍익대학교
국내 패션 멀티브랜드 스토어의 유형과 전략적 방향
가정학|김수연|건국대학교
'낯설게 하기' 표현기법에 의한 멀티브랜드샵 파사드(Facade) 디자인 연구
미술|이은솔|이화여자대학교
日 신부유층, 멀티브랜드 현상
사회과학|김영천|KOTRA
멀티 브랜드 비스트로, 유니온 스퀘어 미각의 글로벌 투어
건축학|엄지훈|한국주택협회 / 주택과 사람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