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더본코리아기업분석,더본코리아마케팅전략,컨셉마케팅전략,소셜커머스와연계한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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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더본코리아의 선정이유

2. 더본코리아의 기업개요
가. 더본코리아의 소개
나. 더본코리아의 연혁
다. 더본코리아의 점포현황
라. 백종원사장의 신념
마. 백종원사장의 영업전략
바. 더본의 성공전략

3. 더본코리아의 SWOT분석
4. 더본코리아의 핵심 역량
가. 합리적인 가격의 단일 메뉴
나. 이색메뉴 개발
다. 블로그 마케팅
라. 정통성을 중심으로 한 전략
마. 다브랜드 전략

5. 더본코리아의 마케팅전략
가. 가격관련마케팅
나. 소셜커머스 마케팅
다. 타운 마케팅
라. 컨셉 마케팅

6. 경쟁사 분석

7.해외진출전략

본문내용
1. 더본코리아 선정이유
분석하고 싶은 중소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생활에 필수적인 분야로 정해 보았다. 우리나라에는 많은 음식점이 있고 그 중 대부분은 프랜차이즈 형태로 이루어져있다. 우리조는 여러 프랜차이즈 업체 중에서 최근 폭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더본코리아를 조사함으로 프랜차이즈 특성과 기업의 전략 분석을 통해 성공요인을 알아 보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작은 음식점으로 시작한 이 회사가 어떻게 우리나라의 외식업을 대표하는 중소기업으로 성장하였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2. 더본코리아 기업개요
2.1. 더본코리아의 소개
더본코리아는 우삼겹 전문점 본가를 시작으로 새마을식장, 해물떡찜0410, 홍콩반점0410,한신포차, 행복분식, 마카오반점 등을 운용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국내 300개 매장, 중국 17개 매장, 미국 4개 매장을 운영하며 일본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더본>은 本家 의 本자의 ‘근본’이라는 뜻과 영어 born의 ‘태어나다’라는 의미를 결합, “맛에서는 전통적이고 변치 않는 한국적인 근본을 유지하면서 고객에겐 늘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간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기업 비전 :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기업 더본코리아/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는 기업 더본코리아
경영이념 : 옛것을 중시하고 이어간다
2.2. 더본코리아의 연혁
* 1993년 4월. 원조 쌈밥집 논현 본점 오픈
* 1994년 1월. ㈜더본 코리아 설립
* 2002년 5월. 본가 논현 본점 오픈
* 2002년 10월. 새마을식당 논현본점 오픈
* 2004년 9월. 해물떡찜0410 압구정 본점 오픈
* 2005년 3월. 중국 청도 더본 식품 유한공사 설립 (중국 소스 제조 공급 회사)
* 2005년 5월. 본가 중국 청도 복성호텔점 오픈
* 2006년 8월 홍콩반점0410 논현 본점 오픈
* 2006년 11월. 새마을식당 중국 상해 홍천루점 오픈
* 2007년 6월. ㈜해물떡찜0410 법인 설립
* 2008년 3월. ㈜더본 아메리카 설립
* 2009년 3월. 본가 미국 LA 다이아몬드바 점 오픈
* 2009년 3월. 홍콩반점0410 미국 LA 가주마켓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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