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중소기업 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더본코리아의 선정이유

2. 더본코리아의 기업개요
가. 더본코리아의 소개
나. 더본코리아의 연혁
다. 더본코리아의 점포현황
라. 백종원사장의 신념
마. 백종원사장의 영업전략
바. 더본의 성공전략

3. 더본코리아의 SWOT분석
4. 더본코리아의 핵심 역량
가. 합리적인 가격의 단일 메뉴
나. 이색메뉴 개발
다. 블로그 마케팅
라. 정통성을 중심으로 한 전략
마. 다브랜드 전략

5. 더본코리아의 마케팅전략
가. 가격관련마케팅
나. 소셜커머스 마케팅
다. 타운 마케팅
라. 컨셉 마케팅

6. 경쟁사 분석
7.해외진출전략

본문내용
4. 더본코리아의 핵심 역량
가. 합리적인 가격의 단일 메뉴
더본코리아는 한식당이란 이름 아래 백화점식으로 온갖 메뉴를 다루는 것을 거부한다. 대신 다양한 메뉴를 세분화하고 전문화해서 차별화를 꾀했다.
전문화된 메뉴를 통해서 식재료비를 줄일 수 있었고 이에 따라 가격은 저렴해지고 이것이 입소문을 통해 자연스레 홍보가 되었다.
메뉴를 전문화해서 브랜드화하는 방식도 체계화돼 있다. 먼저 테스트숍으로 시작해 메뉴를 개발하고 고객 반응을 평가한 후 히트 메뉴가 나오면 매장을 더욱 확대하는 방식으로 브랜드를 개발하고 발전시킨다.

나. 이색메뉴 개발
예로 해물떡찜0410의 탄생이 있다. 한신포차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메뉴 중 스타 메뉴로 손꼽히는 해물떡볶이를 단일메뉴 전문점에 걸맞게 변형시켜 선보인 것이 바로 해물떡찜0410이다.

다. 블로그 마케팅
라. 정통성을 중심으로 한 전략
마. 다브랜드 전략

5. 더본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가. 가격관련 마케팅 전략
더본코리아의 여러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같은 브랜드라는 인식이 약하기 때문에 더본코리아에서 모든 브랜드를 동시에 가격할인을 진행하지 않는다. 대신, 각각의 브랜드 네임을 소비자에게 확실히 인식시키기 위해 브랜드명과 관련된 날에는 데이마케팅을 실시한다. 예를 들어, 우삼겹의 본가 ‘본가’는 ‘우삼겹’과 ‘5월 3일’이라는 유사한 발음에 착안해 매년 5월 3일을 우삼겹데이로 지정하고 데이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우삼겹데이’에 우삼겹과 매운우삼겹 50% 할인 행사를 전국 본가 가맹점에서 실시함으로써 ‘우삼겹의 원조’라는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고 있는 것이다. 이와 유사하게, ‘원조 해물떡찜 0410’이라는 브랜드 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오래된자료 허접한내용
  • jooh1***
    (2013.10.16 16:27:4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주)놀부의 외식산업 해외시장 진출 경영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
  • 기업삼계탕20041홍초불닭(주)홍초원불닭20051직영시젠CJ(주)면류20061직영뚜레쥬르CJ푸드빌(주)베이커리20053직영파리바게트(주)파리크라상베이커리20049직영참배나무골(주)참배나무골오리요리20031단독투자롤앤롤(주)종로김밥롤20051직영백세주가(주)국순당한식20051직영본가(주)더본코리아한식4현지합작직영본(本)(주)더본코리아한정식20061직영새마을식당(주)더본코리아한식2현지합작직영카후나빌(주)사보이

  • [국제마케팅] 미니골드 MINI GOLD 해외마케팅 전략 계획서
  • 기업과 합작투자해서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미니골드가 대기업도 아니기 때문에 초반에 우선진출지역은 북경으로 정하였다. 북경은 대도시이고 쥬얼리에 대한 관심과 구매력이 우리나라 도시지역과 비슷할 것이라 생각되어 우선진출지역으로 정하였다.중국 내수 시장 분석 자료를 보면, 우리 기업들이 중국 진출시 공략 대상으로 삼아야 하는 대표적 도시들을 살펴보면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선전, 톈진, 우한, 항저우, 선양, 난징, 푸샨, 다롄, 충칭

  • 이마트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책소개
  • 기업의 이익은 사회에 환원하라9. 우수인재의 육성과 확보, 기업의 미래를 결정한다10. 하이터치 하이테크, 환경변화를 주도하라Chapter5. 이마트의 미래, 우리는 끊임없이 도전한다1. 글로벌 초일류 기업을 향하여2. 선택과 집중, 중국 대평원을 장악하라3. 중국 소비자, 과연 어떻게 공략할 것인가4. 할인점 포화시대, 이제 미래를 준비하라4. 내용 소개Chapter1. 이마트, 전국에 불처럼 일어나리라할인점의 첫 깃발을 꽂아라1993년 11월 12일, 유동인구

  • 더본코리아기업분석,더본코리아마케팅전략,더본코리아해외진출전략,한식해외진출,한식브랜드
  •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더본코리아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더본코리아1서 론2기업개요3SWOT4핵심역량 6경쟁사 분석INDEX더본코리아8개선 및 전망5마케팅 전략7해외진출전략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1. 서 론의식주필수기업기본적인 생활에 필요한 의식주 중 ‘식’에 근거한 기업 (기본메뉴에 충실)선정이유CEO대표역량대표역량에 의해 폭풍적으로 성장한 중소기업의 대표적인 사례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2. 기업개요

  • 대기업과 중소기업관계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문제
  • 기업에 대한 경영지도5) 중소기업 자체의 경영혁신 노력3. 우리조의 생각1. 중소기업관련 주요 문제1) 대기업의 중소 기업 사업영역 침범 문제① 대기업이 지역 중소기업들의 사업영역을 무차별 잠식하면서 중소기업들이 폐업과 도산 위기② 대기업의 시장참여를 제한했던 중소기업 고유업종제도가 2006년말 완전 폐지된 이후 대기업이 돈만 되면 뛰어드는 문어발식 사업확장으로 중소기업에 걸맞거나 일궈놓은 시장을 침범하고 있는 것.※ 사례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