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 의 시장확대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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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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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조원 신상과 역할
2. Report의 흐름과 구성
3. 한국의 화장품시장
1) 시장구조의 구분 및 현황
2) 국내화장품 기업 종류 및
시장현황
(1) 2강 기업의 가격대별
포트폴리오
(2) 2강 기업의 전문점 현황
(3) 2강 기업의 화장품부분 매출액 비교
(4) 방문판매채널내 시장점유율
(5) 브랜드샵 별 매출액 및 시장 점유율
4. The face shop 소개
1) 기업사 명(名)
2) 상품대표
3) 회사연혁
4) 회사개요
5) The face shop 의 이미지
5. CEO변경에서부터 알아가는 전략흐름
6. The Face Shop의 새로운 출발 <
1) LG생건 인수 당시의 기사
2) 인수의 전략적 배경
3) 인수 후 첫 제품
4) 첫 제품 마케팅전략의 SWOT
7. 인수 후 1년간의 The Face Shop
1) 더페이스샵 인수한 해인 2010년의 기사
2) 당시출시된 더페이스샵 제품
8. 2011년의 The Face Shop
1) 2011년의 기사
2) 2011년의 제품
9. 2011년 실태분석
1) 2011년의 기사
2) 김현중 BB란?
3) 영업이익률의 하락
10. 앞으로의 개선점 제안
1) 총체적 분석 및 제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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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CEO변경에서부터 알아가는 전략흐름
더 페이스샵이 LG 생활건강(이하 생건)으로 인수되면서, LG 생건의 CEO인 차석영 대표의 경영 전략에 주목이 되고 있다.
차석영 CEO는 기업의 인수•합병(M&A) 경험이 가장 많은 CEO이다. 그렇다면 “더 페이스샵의 어떠한 매력도가 그에게 영향을 주었을까?”라는 것이 한가지 의문점으로 떠오른다.
먼저, 1급지 주요 상권에 매장을 다수 확보하고 있다는 것과 이전에 더 페이스샵이 구축해놓은 해외 유통망을 통해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필리핀 등에 저가 화장품 시장진출이 용이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더 페이스샵을 인수하면 고가시장에 치우쳐있던 그간의 화장품 사업을 저가시장까지 확대해 안정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짤 수 있다는 점을 통해, 그는 확실한 비전과 전략을 갖게 되었던 것이다.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을 통해 소프트한 감성을 파고들어 장기적인 대표 제품을 생산해내는 데에 목표를 둔 더 페이스샵의 시장확대 전략을 알아보기 위해, 현 매출이익이 어떠한 과정을 거쳤는지 조사해 보았다.
소비재 생산업체 CEO를 거친 경력 때문인지 경영전략에 있어 그는 마케팅을 가장 중시한다. 그 예로, 스마트화 되어가는 트렌드에 맞추어, QR코드를 찍으면 소비자가 원하는 스타일의 BB크림을 추천해주는 ‘스마트 BB 파인더’를 출시하였고, 소셜커머스를 통하여 할인 가격에 판매하거나, 1+1 프로모션 등을 활용하여 신제품 홍보를 톡톡히 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CJ오쇼핑이나 롯데홈쇼핑 등에서의 신규판매채널을 개척하여 영업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홈쇼핑에서는 3~40대 고객을, 소셜커머스에서는 10~20대의 고객을 꾸준히 확보하고 있는 상태이다.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창의성을 강조하는 그의 경영 전략으로 보자면, 코카콜라의 자판기 운영 노하우를 접목시켜 ‘화장품 자동판매기’를 국내 최초로 입점한 점을 들 수 있고, 공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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