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도의형성과변화,태도형성,변화이론,태도변화이론,태도와구매행동의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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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태도변화에 대한 이론들
태도 형성/변화 이론들과 접근방법
태도와 구매행동의 관계
태도의 비평가적 측면과 태도-행동관계
광고모델을 이용한 태도변화 사례
본문내용
1. Heider 의 균형이론

(1) 균형이론의 개요

균형이론은 개인의 태도들 간에 불균형이 발생할 경우,
균형을 회복하기 위해 기존의 태도를 변화시키며
이에 따라 심리적 편안함이 유지되는 것.
세 요소들 중 어느 두 요소들 간의 관계는 긍정적 관계(+) 혹은
부정적 관계(-)로 설정.

ex) 농구스타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 광고에 출연한 이후 청소년들에게 나이키 인기 상승.

(2) 균형이론의 마케팅 시사점

① 광고모델을 이용한 태도변화
② 설득적 메시지에 의한 태도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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