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러시아시장진출과 국제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러시아 국가 소개
2) 코카콜라 기업 소개
2. 시장 소개
1) 러시아 진출 이유
2) 러시아 진출이 어려운 이유
3. 코카콜라의 시장진입
4.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 국가 소개 : 러시아

러시아는 1992년 1월 소련이 해체되면서 완전한 독립국가가 되었으며, 국가연합체인 독립국가연합(Commonwealth of Independent States:CIS)에 속해 있다. 러시아는 영토가 광활한 만큼 다양한 지질구조가 발달하여 거의 모든 종류의 자원을 갖고 있다. 따라서 완전한 의미의 자급자족에 가장 근접한 국가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광활한 국토는 장점인 동시에 약점이 되기도 한다. 즉 국토가 넓고 다양한 인종이 거주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행정•개발•생산활동이 어렵고 나아가 국가의 통합마저 어렵게 하고 있다. 더구나 국토의 많은 부분이 가혹한 환경조건을 갖고 있기 때문에 경제활동과 인구분포의 지역차가 극심한 반면 지역을 연결하는 사회간접자본이 낙후하여 많은 지역문제가 발생해 왔다.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넓은 농경지가 있으면서도 오랫동안 식량자급이 되지 못하고 있다.

당장 어떤 대책도 러시아연방이 안고 있는 경제적 딜레마를 쉽게 해결해주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매우 이질적인 자연과 문화가 오랜 기간 발달해 왔기 때문에 시장경제체제를 도입한다 하더라도 쉽게 미국과 같은 국가로 될 가능성은 희박하다. 다만 러시아혁명 이후 공산정권이 취한 엄격한 통제정책들로 인해 모든 부문에서 활력이 더욱 떨어졌음은 분명하다. 가장 기초적인 생필품조차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데도 불구하고, 과거 구(舊)소련 정권들은 군사적 행동을 빈번하게 일으켰고, 세계의 여러 공산국가에 대해 막대한 경제원조를 해왔다. 전통적으로 러시아인들은 독자적인 발전경로를 밟아왔다. 거기에는 식량•연료•원료 등을 자급자족할 수 있다는 사실과 무관하지 않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코파이 국제경영 사례 분석
  • 시장에서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오리온, 오리온은 국내 경쟁사들과 달리 1990년대 초부터 국내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으로 시야를 넓혔다. 물론 1980년대에도 국내 제과 회사들이 소량 혹은 수동적인 의미의 수출은 하고 있었지만 이 시기는 오리온이 해외시장 현지화 작업을 비롯한 본격적인 준비기간 이었다.해외시장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진출 국가에 대한 면밀한 검토 작업을 통해 1990년대 초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에 대한 본격

  • [국제경영] 코닥(KODAK)과 후지(FUJI)에 전략 비교 분석
  • 사례 (성공사례, 실패사례) 해외진출(현지화) 성공사례 - (주)동양제과- 네슬레, 펩시콜라  해외진출(현지화) 실패사례- 한국 G사- Barbie, Marlboro (5) KODAK 과 FUJI의 경쟁상황과 전략 시대에 따른 코닥과 후지의 경쟁상황과 전략 코닥과 후지의 국제적인 분쟁(6) KODAK 과 FUJI의 현재상황 1996년도 VS 2000년도 시장 점유율 비교 한국 코닥과 후지의 마케팅 전략(2004년도)3. 결론 세계 경영전략 핵심은 현재화글로벌화, 현지화 간의 적절한 균형

  • [국제기업 경영] 초코파이 중국진출
  • 시장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게 되면서 전략적인 조성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해외시장의 형성은 이러한 것에서부터 새롭게 시작되었다. 이런 대표적인 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가 동양의 오리온 초코파이이다. 중국인들이 요즘 가장 즐기는 맛은 무엇일까? 자장면과 같은 중국요리가 아니라 그것은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이다. 중국진출 6년 만에 베이징, 상해 등 이른바 중국의 선진도시들에서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성공한 식품의 반열에

  • 글로벌 중국시장의 이해 - 중국 투자 환경론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
  • 시장 개척을 이룬 오리온 초코파이와 초반 성공에도 불구하고 결국에 실패할 수밖에 없었던 세원텔레콤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 본론성공한 기업의 사례(오리온)1. 중국진출의 성공한 기업 소개오리온그룹은 1956년 기존의 상호인 동양제과가 풍국제과를 인수하고 같은 해 9월에 상호를 ‘동양제과공업주식회사’로 변경하면서 탄생한다. 1980년대에는 이양구 회장이 경영일선에 복귀하고 대규모 공장건설과 라인 증설을 단행함으로써 현대적인 시설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성공한 식품의 반열에 올라가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내 파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3%를 차지하며 브랜드 구매율, 충성도, 인지도 등 각종 부문에서 2003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어떠한 방식의 진입과 현지 조사 및 마케팅전략, 시장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살펴보고 이에 따른 경영학적인 시사점을 제시하려 한다.본 론1. 오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