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파이 국제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선정이유
2. 기업 전반적인 설명
3. 초코파이 설명
II. 본론
1. 중국
i) 경영전략 4단계
ii) SWOT분석
iii) 4P 전략
2. 러시아
i) 경영전략 4단계
ii) SWOT분석
iii) 4P 전략
3. 베트남
i) 경영전략 4단계
ii) SWOT분석
iii) 4P 전략
III. 결론
1. 극복 및 느낀점
2.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1. 선정이유

① 초코파이만의 이미지
초코파이는 기존의 과자와는 다르게 초콜릿, 빵이 혼합된 전혀 새로운 형태의 과자이다. 초코파이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생활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 친근한 이미지를 지니고 있다. 그 때문에 초코파이의 국제시장 진출은 여러모로 유리하게 적용 될 수 있었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 할 수 있다.
② 음식으로서의 현지화를 가능하게 하였다.
음식은 지역, 문화권에 따라 향토색이 짙다. 어느 국가는 향토색이 약할 수 있으나 대부분의 문화권은 음식에 대한 향토색이 짙다. 그러므로 음식을 국제 시장에서 수출하는 일에는 여러 어려움이 따른다. 하지만 초코파이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노력으로 맥도날드, 코카콜라와 같이 다양한 국가와 문화권에서 현지화를 가능하게 하였고 식품업계에서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해냈다.
③ 국가별로 차별화된 마케팅
국제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상대 국가의 문화와 수요를 파악하고 적용하는 것이다. 초코파이만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 덕분에 초코파이는 다양한 마케팅 실행 할 수 있었다. 그 과정에서 초코파이는 국제 마케팅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마케팅 전략과 사례를 보여 주었다.

참고문헌
(1) 오리온 IR http://ir.orionworld.com/
(2) 오리온 제과 www.orionworld.com
(3) 오리온 초코파이 www.chocopie.com
(4) 파이낸셜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4&aid=0000116084
(5) 매일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4&oid=024&aid=0000012080
(6) 한국일보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3/h2010032122282421540.htm
(7)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506&idxno=402085
(8) 한국농촌경제원
http://krei.re.kr/kor/hongbo/btrip_view.php?bt_idx=78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경영]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CAGE 분석
  • 분석에 따른 성공요인Cage 분석 외 성공요인Step by step제품의 현지화결론CAGE 분석만으로 시장 진출시 위험이 존재다양한 시장분석TOOL의 병행이 필요함감사합니다8업계에서 보는 초코파이의 중국 시장 진출의 성공은 일반적으로 한류, 제품의 현지화, 고급화 전략, 본사와의 근접성, 교역량의 증가 등의 원인을 통해 이루어 낼 수 있었다고 본다.STEP BY STEP : 한꺼번에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일년에 한 개 씩 정도 씩 차근차근 제품을 출시하고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국제광고의 전략과 사례연구①표준화 전략1)의의2)이론적근거3)전략사례-베네통나이키엡솔루트아지노모도 코카콜라 펩소던트 ②현지화 전략1)의의2)이론적 근거3)전략사례-맥도날드초코파이③표준화전략과 현지화전략 분석1)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필요성2)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문제점3)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전략결론Ⅰ사업구성①경영이념②사업자등록증Ⅱ사업조사①client (

  • [여성학] 여성식 경영 패러다임과 활성방안
  • 사례로 든 여성 리더들의 공통적인 성격과 가치관3. 한국 여성 CEO들의 인터뷰 내용과 경영방식 분석(1) 애경그룹 장영신 회장(2) 동양제과 이화경 사장(3) 김성주 성주인터내셔널 사장(4) 김영사 박은주 사장(5) (주) 코코엔터프라이즈 사장 전명옥 사장(6) 소프트 맥스 정영희 사장 (7) 사비즈 김희정사장 (8) 사이버디스티 홍미희 사장 4. 여성기업인의 주요 장애5. 국제적인 여성기업인 지원현황(1) 미국관련 법규정부

  • 오리온 초코파이 글로벌마케팅 전략 및 크리스피 크림도넛 글로벌마케팅 전략
  • 사례로 우리는 오리온의 ‘초코파이’와 세계적인 도넛 ‘크리스피 크림도넛’을 조사해 보았는데, 초코파이의 경우 본서에서 배운 해외직접투자와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경우 프랜차이징과 관련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본론1. 오리온해외직접투자(FDI: foreign direct investment)는 기업이 자본, 기술, 노동력, 토지, 공장 및 설비 등과 같은 생산적 자산의 취득을 통하여 해외에 기업을 설립하여 기업경영에 참여하는 국제화 전략이다. ‘초코파

  • [국제경영]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사례
  • 초코파이의 중국 매출 현황 (단위: 만불)(3) 랑방공장의 성과-북경과 상해에서 틴에이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으로 2위를 차지.-파이류 시장 점유율 1위- 소비자 견해 우수 브랜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구매율, 브랜드 충성도 등의 항목에서 1위에 선정됨- 2000년 6월 한국인 파견 10명 포함하여 130여명이 근무-하루 3000박스의 초코파이와 1000박스의 카스타드 생산Ⅳ. 생산 거점 구축 전략과 향후비전1) 기본전략< 동양제과의 5단계 글로벌 전략 >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