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파이 국제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선정이유
2. 기업 전반적인 설명
3. 초코파이 설명
II. 본론
1. 중국
i) 경영전략 4단계
ii) SWOT분석
iii) 4P 전략
2. 러시아
i) 경영전략 4단계
ii) SWOT분석
iii) 4P 전략
3. 베트남
i) 경영전략 4단계
ii) SWOT분석
iii) 4P 전략
III. 결론
1. 극복 및 느낀점
2. 출처
- 본문내용
-
I. 서론
1. 선정이유
① 초코파이만의 이미지
초코파이는 기존의 과자와는 다르게 초콜릿, 빵이 혼합된 전혀 새로운 형태의 과자이다. 초코파이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생활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 친근한 이미지를 지니고 있다. 그 때문에 초코파이의 국제시장 진출은 여러모로 유리하게 적용 될 수 있었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 할 수 있다.
② 음식으로서의 현지화를 가능하게 하였다.
음식은 지역, 문화권에 따라 향토색이 짙다. 어느 국가는 향토색이 약할 수 있으나 대부분의 문화권은 음식에 대한 향토색이 짙다. 그러므로 음식을 국제 시장에서 수출하는 일에는 여러 어려움이 따른다. 하지만 초코파이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노력으로 맥도날드, 코카콜라와 같이 다양한 국가와 문화권에서 현지화를 가능하게 하였고 식품업계에서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해냈다.
③ 국가별로 차별화된 마케팅
국제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상대 국가의 문화와 수요를 파악하고 적용하는 것이다. 초코파이만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 덕분에 초코파이는 다양한 마케팅 실행 할 수 있었다. 그 과정에서 초코파이는 국제 마케팅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마케팅 전략과 사례를 보여 주었다.
- 참고문헌
-
(1) 오리온 IR http://ir.orionworld.com/
(2) 오리온 제과 www.orionworld.com
(3) 오리온 초코파이 www.chocopie.com
(4) 파이낸셜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4&aid=0000116084
(5) 매일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4&oid=024&aid=0000012080
(6) 한국일보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3/h2010032122282421540.htm
(7)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506&idxno=402085
(8) 한국농촌경제원
http://krei.re.kr/kor/hongbo/btrip_view.php?bt_idx=78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