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업체 팅크웨어 `아이나비 제품`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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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Ⅱ. 본론

1. 상황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 수립
1) 목표
2) 표적시장
3) 경쟁전략
4) 4P's 믹스별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 요약문 >

과거 운전면허증과 차량을 소지한 운전자는 대부분 남성소비자에 제한되었다. 이에 따라 차량악세서리 등 차량용품관련 시장도 거의 남성위주로 진행되어져 왔다. 그러나 최근 주 5일 근무제로 인한 여가생활의 증가와 여성의 사회진출로 인한 여성운전자의 증가, 자동차 산업의 빠른 증가 등은 자동차의 대중화를 일으켜 왔다. 따라서 차량용품관련 시장도 여성운전자의 시장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하였다. 특히 여성운전자의 경우 남성보다 낮은 공간 지각력으로 인해 출발지에서 목적지에 이르기까지 길을 헤매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였습니다. 이처럼 변화된 시장과 경제상황 속에서도 굳건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 있으니 이는바로 국내 내비게이션 업계의 선두 기업으로써 국내 시장점유율 및 브랜드 인지도 No.1 으로 꼽히는 팅크웨어다. 이 회사는 중소기업 임에도 불구하고 내비게이션의 핵심요소인 자체적으로 제작한 전자지도와 내비게이션 S/W를 보유하고 있으며, 단말기가 결합된 Navigation Total Solution 기업이다. 또한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을 중시하는 고객중심 경영을 지향하고 있으며 온라인고객 약 350만 명 및 9개의 직영 A/S 센터 등의 업계 최대 규모의 고객지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참고문헌
<논문>
김경복(2010),“소프트웨어 기업의 성과, 시장점유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내비게이션 시장을 중심으로”,한양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홈페이지>
http://www.finedigital.com/fine/main/index.asp [파인디지털 홈페이지]
http://www.thinkwaresys.com/ [팅크웨어 홈페이지]
http://www.riss.kr/ [학술연구정보검색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신문>
국민일보(2011.12.12),“팅크웨어, 아이나비 최대 19만9000원 할인 보상판매”,최정욱.
동아일보(2011.12.09),“요즘 젊은층 운전면허 왜 안따나 알아봤더니…”,한상준외 1명.
디지털데일리(2011.11.16),“내비게이션 특화 태블릿 내놓는 미오… 국내 점유율 5% 달성목표”,한주엽.
아시아경제(2011.05.16),“파인디지털, 3거래일째 급등..'상한가' 마감”,천우진.
조선Biz(2011.11.25),"내비게이션 지존 '팅크웨어', 왜 매각됐나, 박지환.
아시아뉴스24(2011.11.19),“스마트폰은 블랙홀?…내비게이션·MP3P 판매 급감”,박웅서.
서울파이낸스(2011.11.25),“내비게이션 1위 팅크웨어, 유비벨록스에 매각”,장도민.
파이낸셜뉴스(2011-11-25),“팅크웨어‘신사업의 힘’이달에만 50% 넘게 올라.
조선Biz(2011.12.08),“주인 바뀐 IT기업들 "안방 1등은 한계",설성인.
헤럴드경제(2011.04.01),“컨버전스 저리 가라, 스마트 디버전스 내비게이션의 진화”,김상수. 그 외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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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구구구구구구굿 감사
  • geb8***
    (2014.11.16 22:06:2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제목만 다르고 내용이 같은 자료인데 팝업으로 다운받았다고 나오지만 이미 결제가 끝났다는...결국 받고싶은 자료를 찾았으나 300원부족... 최소 5000원을 선결제해야한다는건
    문제가 있는듯...중복자료 제목이 다르다면 환불해주세요....
  • miny***
    (2012.12.21 17:2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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