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기업소개
1) 연혁
2) 조직도
3) 경영이념

Ⅱ. 본 론
1. 텔레매틱스 정의
2. 텔레매틱스의 전반적 시장동향
1) 세계 주요시장 현황
2) 한국시장 현황
3. 내비게이션 시장분석
1) 국내 내비게이션 SWOT 분석
2) 시장 규모 및 수요변화 전망
① 내비게이션 해외 시장 규모
② 국내 시장 규모
- 국내 시장 현황 및 전망
③ 내비게이션 수요에 따른 수출입 현황
4. 당사의 현황
1) 당사의 SWOT 분석
2) 당사의 시장점유율 및 영업개황
3) 경쟁업체와의 비교
4) 해외진출사례

Ⅲ. 결 론
1. 기업의 진단
2. 기업의 미래비젼


본문내용
2) 한국시장 현황
국내 텔레매틱스는 지난 2000년 무렵부터 도입되기 시작했으나, 예상보다 시장이 크게 활성화되지는 못했다. 이것은 각종 도로·교통 지도 및 정보에 대한 표준화 미비, 고가의 단말기로 인한 한정된 보급과 이용자들도 서비스 성격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2004년 들어 다양한 단말기의 등장과 많은 사업자들이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이용자층이 급속히 확대되는 추세이다.
국내 텔레매틱스 단말기 보급률은 전체 차량대비 2004년 약 2%에서 2005년 약 6%, 2007년 약 20%로 예상되며, 연평균 성장률은 약 72%로 높은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서비스 가입자는 이동통신사업자의 적극적인 서비스 개발에 힘입어 2004년 약 25만명에서 2007년에는 약 3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3. 내비게이션 시장분석

1) 국내 내비게이션 SWOT 분석
국내 내비게이션 시장을 SWOT 분석해 본 결과, 표와 같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국내 내비게이션 시장은 성숙 단계이며 국내 맵 소프트웨어 및 컨텐츠 개발 등 기술적인 면에서 우수한 점을 볼 수 있다. 하지만, 그에 반해 텔레매틱스 서비스에 비해 양방향 통신 서비스의 수준이 낮으며 기존의 인프라 구축 면에 있어서 교통정보에 있어서 다소 미흡한 점을 볼 수 있다. 기회로는 앞에서 살펴 본 국내 내비게이션의 잠재적 수요가 많아 질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경쟁으로 인한 저가 제품 출현으로 소비자의 수요가 증가할 것은 기회요인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이러한 저가 제품이 업체 입장에서는 오히려 수익성 악화의 결과를 줄 수 있으며, 또한 컨버전스 제품 출시로 운전 중 사용에 대한 법적 규제로 수요가 감소할 수 있는 점은 국내 내비게이션 시장의 위협으로 볼 수 있다.


2) 시장 규모 및 수요변화 전망
① 내비게이션 해외 시장 규모
해외 시장의 경우 2005년 시장 규모는 약 $16billion에서 2008년까지 약 $21billion으로 시장 규모가 확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응용분야별 GPS 내비게이션 시장전망을 살펴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2003년 차량용 내비게이션 시장크기가 40%에서 2008년에는 48%로 증가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Global GPS Market Forecas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마케팅 전략(아이나비 네비게이션)
  • 전략 방향 및 마케팅 목표 (1)전략방향국내시장 점유율1위 유지해외 시장진출 계획제 품 의계속적 계발광고와 홍보사업다각화제휴와 연계강화제품전략 방향 및 마케팅 목표 (2)국내시장 점유율 1위 유지세계시장 공략과 성공적 진출향후 3년간 마케팅 목표주 요 항 목1 년차2 년차3 년차시장점유율32.01%38%45%제품판매액1천억 원1천6백억 원2천3백억 원지속 성장을 위한 향후 전략방향결 론INDEXⅢ1지속적 성장을 위한 향후 전략방향

  • [마케팅전략] 아이나비(네비게이션) 마케팅 전략
  • 팅크웨어 파인디지털 현대오토넷 기 타점유율 31.02 27.01 25.99 15.985개년 매출현황구분 01년 02년 03년 04년 05년매출액(억원) 76 110 180 205 440여성의 사회진출Page 자동차 증가량Page 5개년 매출현황구분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특수차 자가용 영업용 전차량2003년 11168700 11115289 3105074 47759 14602617 786461 154464572004년 11191444 11120513 3105351 47920 14618539 788294 154644152005년 11224016 11127255 3107729 48001 14646355 789451 154936812006년 11268247 11130595 3109861 48098 14686409 792213 15536801구

  • [경영] 네비게이션 아이나비에 관한 분석
  • 팅크웨어 주식회사 Ⅱ. 팅크웨어의 개관 1. 회사소개Ⅱ.팅크웨어의 개관 2. 주요연혁S/W 수출2009.현재퍼스트 브랜드대상수상브랜드파워1위 인증법인전환1997. 032002. 082008. 012009년 현재강한 제품 경영이념투명한 회사 Ⅱ.팅크웨어의 개관 3. 경영이념강한 기업 소비자 선호도 1위 *아이나비 성공요인Ⅲ.경영전략 1. 성공요인핵심 기술개발 및 운영정기적인업그레이드신제품개발 및 출시멀티미디어기능 제공인터넷커뮤니케이션

  • [국제판매촉진] 팅크웨어(아이나비) 마케팅전략
  • 전략수립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경쟁이 치열한 네비게이션 시장→ 보급률이 낮고 규모가 큰 해외 지도를 개발하는 게 향후 주도권 경쟁의 핵심2.3 문제점글로벌 서비스팅크웨어가 나아갈길국내를 대표하는 네비게이션 업체로서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어갈 세계적인 중소기업 Introduction 시장분석 마케팅전략  Conclusion Copyright ⓒ2009 Team. 61. 복잡한 국내 지형도 잘 표현해 내는 국내 업체들의 높은 기술력2. 수려한 디자인, 다양한 con

  • IT융복합 기업조사 -현대자동차와 팅크웨어를 중심으로
  • 전략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전략발상에도 자극이 된다. 또한 비전으로 인해 조직 전체의 방향제시와 조직 구성원의 결속력을 높이는 조직전략을 가능하게 한다. Ⅲ 팅크웨어(1) IT 융복합 적용분야1) 인터넷 네비게이션 아이나비오늘날 Mobile Computing 과 Wireless Communication을 바탕으로 한 GPS 위치정보서비스가 매우 중요한 정보로서 각인되고 있다. 특히, Mobile Computing은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하드웨어, Global Positioning System (GPS), 그리고 Wireless Com-munication의 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