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SM 엔터테인먼트 STP 분석, SM 엔터테인먼트 4P 전략, 음악시장 산업구조 및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기업소개
3. 음악시장 산업구조 및 환경분석
4. 경쟁사 분석
5. SM 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6. SM 엔터테인먼트 STP 분석
7. SM 엔터테인먼트 4P 전략
8. 결론
9.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서론

국내 음반 산업은 19세기말에 태동이 되어 일본에의 예속기를 지나 60년대 들어 외국 메이저사와 라이센스 계약을 하면서 성장하고 90년대 들어 대형 기획사의 설립과 메이저사의 직배 체제가 확립이 되면서 발전했다고 볼 수 있다. 현재 음반산업에 급격한 변화를 일으켰는데, 환율 상승으로 외국의 직배사의 매출은 신장된 반면, 국내 제작업체들은 부진을 면치 못하였는데 즉, 극심한 매출부진으로 인한 도매업체의 부도와 공급가격을 둘러싼 분쟁, 그리고 국내 대기업이 음반 산업에서 철수하고 외국 직배사들이 국내가요 제작에 참여하게 되어 국내 음반 사업계는 더욱 위축되었다. 이러한 상황은 국내 음반제작계에 판도변화를 일으켜 60-70년대부터 우리나라 음반시장을 선도하던 지구, 오아시스, 성음과 같이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업체들의 명성이 빛을 바래고 있는 반면,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등이 10대 취향의 아이돌스타를 내세우고 새롭게 급부상되면서 국내가요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한국음반시장에 밀리언셀러시대 를 열고 있다.

<중 략>

4) 가격 전략

SM Ent.이 주력하고 있는 음반 시장의 경우 음반 정가제가 이루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제조회사에서 나오는 가격과 소매상의 마진에 따라 가격이 약간씩 달라질 수 있긴 하지만 음반의 가격이 대체로 특정 범위 안에서 고정화되어 있다. 따라서 가격 차이를 두기 위해서는 다른 음반과의 차별과 전략을 세워야 한다. 음반 차별화 전략은 신인의 경우보다 고정 수요자가 확보되어 있는 기존 가수들에게 많이 나타나게 된다. 사진집을 넣어 포장을 달리 하거나 더블CD로 가격은 CD 2장 보다 저렴하게 내놓는다. 특히 요즘 붐이 일고 있는 가수의 히트곡을 선정하여 신곡과 함께 더블CD로 만드는 작업은 기존의 곡들을 활용하기 때문에 제작비를 절감할 수 있어 두 장의 앨범보다 저렴한 가격에 시장에 내놓을 수 있고, 소비자로 하여금 저렴한 가격에 CD 2장을 구입했다는 이익을 느끼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참고문헌
SM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http://www.smtown.com
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중국 진출 전략.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서영영 2009
송희준, 문화투자의 경제적 효과, 메세나, 한국메세나협의회, 2007이태희(2006), 관광산업발전론, 일신출판
이영두,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시장전망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2008
음악업체 성공창업 및 해외진출 매뉴얼, 한국문화컨텐츠 진흥원 2010
엔터테인먼트 이젠 마케팅으로 승부한다, 아진한류, 글로벌 시대의 문화경쟁력 - 박재복, 삼성경제연구소, 2009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Ⅱ - 장세진, 박영사, 2008
한국 대중음악의 해외진출 사례와 전략 연구, 장규수 2009
『문화산업의 발전 방안』을유문화사 : 구문모ㆍ임상오ㆍ김재준, 201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매평가에 적합하지 않은 내용 및 미풍양속을 해치는 글 등록 시 평가가 삭제 될 수 있으며, 지급된 적립금은 환수됩니다.
  • 148035***
    (2018.12.07 12:57:45)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일본 시장 진출 사례 분석
  • SM Entertainment』의 일본진출(1) 일본시장 선정 배경(2) 진입모드5. 일본 음반 시장 분석(1) 일본 음반 시장 실태(2) 세계적 수준의 J-Pop(3) 관련 산업의 발전(4) 다양한 장르(5) 저작권 보호에 따른 안정적인 수입Ⅱ 본론1.『SM Entertainment』 의 일본진출 실패 사례 (ses)(1) ses 멤버 소개(2) ses의 일본 진출 배경(3) ses STP 전략(4) ses SWOT 분석(5) ses 4P 분석 2. 보아 사례분석(1) ‘보아’ 인물 소개 (2) 일본 시장 진출 배경과 과정(3) 성공요인3. SM엔터테인먼트

  • 스파오 SPAO 브랜드분석, 스파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스파오 미래전략제안
  • 스파오 마케팅전략 연구-목차-1. SPAO 스파오 브랜드소개2. 스파오의 성공요인3. SPA 시장상황분석 (5 Forces Model분석)4. 스파오 전략적제휴전략 사례분석 (SM엔터테인먼트와의 콜라보레이션)(1) 전략적제휴전 상황분석(2) 전략적제휴 방법(3) 전략적제휴후 상황분석5. 스파오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결론(1) 현재상황(2) 미래

  • [마케팅전략] 벅스뮤직의 마케팅분석 및 대안 제시
  • Marketing Management REPORT벅스 뮤직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대안 제시CategoryⅠ. 서론 1~21 벅스 뮤직을 선정한 이유 12. 벅스 뮤직 기업 소개 1~2Ⅱ. 본론 2~191 시장 분석 2~61. 음악 산업의 구조 변화 2~42. 벅스 뮤직의 성장 과정 43. 시장의 변화와 벅스 뮤직의 위기 4~62 마케팅 전략 분석 6~161. SWOT분석 6~82. STP분석 9~103. 4P분석 10~161) Product 11~122) Price 13~143) Place 14~154) Promotion 15~163 비판과 대안 제시 16~191. 지나친 사업 확장으로 온라인 음악 사이

  • SM엔터테인먼트 기업핵심역량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향후전략제시 - SM 마케팅 연구
  • SM엔터테인먼트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M엔터테인먼트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1) 일본시장 마케팅전략(2) 중국시장 마케팅전략(3) 미국시장 마케팅전략8. 향후전략제시- 4차산업혁명 맞춤전략1.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SM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프로그램 제작업을 목적으로 사업을 개시하여 음반기획 및

  • [국제경영전략] SM 해외 시장 진출 분석
  • 국제 경영론 SM Entertainment의 해외시장 진출 분석= 목 차=Ⅰ 서 론1. SM ENTERTAINMENT 선정 동기Ⅱ 본 론1. 시장 현황(1) 음악 산업의 현황(2) 한국의 엔터테이먼트사2. SM Entertainment 소개(1) 회사 소개(2) 기업 연혁(3) 재무 정보3. SM Entertainment 해외시장 진출 분석(1) SWOT 분석을 통한 SM의 내외부환경 분석(2) STP & 4P 분석을 통한 SM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3) SM의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Ⅲ 결 론Ⅳ 참고문헌 및 웹사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