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vs 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SM,YG 기업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M엔터테인먼트 vs 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SM,YG 기업 경영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01 / 엔터테인먼트 산업분석
What is Entertainment business?
Big 3 of Entertainment business

02 / SM & YG introduction
SM Entertainment
-주요연혁
-소속가수 현황
-SM의 매출액
YG Entertainment
-주요연혁
-소속가수 현황
-YG의 매출액
SM & YG
-SM과 YG의 시장점유율


03 / SM’엔터테인먼트의 전략
징검다리 전략
현지화 전략(localization strategy) & Digital Contents Provider
3단계 해외시장 공략법
국가별 Strategy
-일본 (마케팅 STP,4P분석)
-중국 (마케팅 STP,4P분석)
SM엔터테인먼트 SWOT분석

04 / YG엔터테인먼트의 전략
집중화 전략
차별화 전략
YG엔터테인먼트 SWOT분석

05 / Comparison SM & YG
SM’s BCG Matrix
YG’s BCG Matrix

06 / YG의 핵심역량분석
본문내용
영업개황
당사는 1995년 자본금 5천만원으로 설립되어 TV Program제작과 신인 발굴 및 음반기획을 병행하였으며, 1996년 남성 5인조 그룹 H.O.T.의 음반을 기획, 프로듀싱, 발표하여 국내 음반 및 연예산업 전반에서 최초로 청소년의 대중문화를 이끄는 새로운 흐름을 개척하였습니다.
1997년 국내 최고의 여성그룹 여성3인조 S.E.S.를 성공적으로 데뷔했으며, 1998년 6인조 남성 그룹 신화의 음반을 발매하면서 철저한 Marketing Research, 캐스팅, 트레이닝, 프로듀싱에 의한 음반 제작 시스템을 인정받으며 음반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경영의이해] SM엔터테인먼트의 성공 전략(음원 판매와 글로벌화를 중심으로)
  • 기업과 경영의 이해 팀 과제최종 보고서SM엔터테인먼트의 성공 전략( 음원 판매와 글로벌화를 중심으로 ) 목차1. 국내 엔터테인먼트 사업 소개1)엔터테인먼트 사업이란?2)SM엔터테인먼트의 소개 3)SM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2. SM 엔터테인먼트의 성공 전략1)음반, 음원 시장 공략2)글로벌화3)관리, 마케팅, 관리 차원의 전략3. SM 엔터테인먼트의 문제점4. 해결방안1. 국내 엔터테인먼트 사업 소개1) 엔터테인먼트 사업이란?-엔터테인먼트 산업이란

  • SM 엔터테인먼트의 경영전략
  • SM의 획일화된 이미지산업트렌드 급변비안정적 수익률개성있는 아티스트에 대한 수요증가남미시장 수요 증가인터넷 문화 확장개발도상국의 음반 시장 활성적극적인 소통을 원하는 소비자포화상태의 엔터테인먼트산업경쟁자 증가짝퉁 그룹의 성행33계열사 해외지사 및 진출국해외진출전략부가사항SM 엔터테인먼트 SWOT분석swOT계열사 해외지사 및 진출국해외진출전략부가사항앞으로의 SM해외진출 전략, 어떻게 해야하

  • [마케팅원론] 아이돌 그룹 샤이니(SHINee)의 마케팅전략 분석
  • 분석(1)시장분석(2)경쟁사 분석(3) 자사분석3. 시장매력도 분석 – (2) 경쟁사 분석 ○ 경쟁자 파악○ 경쟁자의 목표파악 - YG, JYP, DSP 등 -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꿈. JYPE KOREA, JPYE USA, JYPE CHINA에 지사를 두고 세계 시장을 무대로 두고 있음.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세계화를 목표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엔터테인먼트의 리더가 되는 것이 목표. 3. 시장매력도 분석 – (2) 경쟁사 분석 ○ 경쟁자 전략파악 - 외모보다 개성이

  • SM엔터테인먼트의 성공적인 한류와 마케팅. 2011년.
  • SM 엔터테이먼트는 어떻게 보아, , 동방신기를 필두로 세계 22위규모 시장인 일본의 오리콘차트 점령 소녀시대의 성공으로 신한류붐 형성※ 2011년 11분기 설립이후 역대최고의 주가 형성→ 엔터테인먼트계의 최강자로승승장구!!대형기획사의 입지를 찾아갔으며 성공 할 수 있었는지 전략분석과세계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되기위한 향후 전망과 전략 제시S.M.? 설립자 이수만의 LSM의 SMSM을 본따서 만든 기업 명칭S.MS.M ENTERTAINMENT의 경영이

  • [성공한리더 VS 실패한리더] 엔터테인먼트 `양현석 VS 이수만`
  • 경영관 등을 보기로 넣어, 일반인들이 지지하는 정도를 알아보았습니다. 그 후, PART 2와 3에서 저희의 조사대상을 밝히고, 각 리더와 각 회사의 신뢰도에 대한 조사를 하였습니다. ⑵ 설문 결과 분석 PART 2&3양현석과 이수만, 음반 기획자로서의 평가① 매우 잘하고 있다 ② 잘하고 있다 ③ 보통이다 ④ 잘 못하고 있다 ⑤ 아주 못하고 있다YG 와 SM, 각 음반 브랜드로서의 호감도① 매우 호감 ② 호감 ③ 보통 ④ 비호감 ⑤ 매우 비호감각 리더 개인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