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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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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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본론
1. S.M 엔터테인먼트의 개요
2. S.M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1) S.M의 설립배경
(2) S.M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시스템
(3) S.M 엔터테인먼트의 매니지먼트 시스템
(4) S.M 엔터테인먼트의 수익구조
3. 국내 음반산업의 현황
4. 마케팅 기법 분석
(1) SWOT 분석
(2)마케팅믹스[4P] 분석
(3) STP 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5. 장기 비전(Vision)과 경영전략
(1) 기존 사업의 확대
(2) 신규 사업의 정착
(3) 세계시장 진출
결론
*한글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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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M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음반 업계에서 1위를 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2000년4월에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는 최초로 자본금 170억을 기본으로 해서 코스닥에 상장을 하기도 했다. S.M 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음반사중 최초로 기획, 판매에 마케팅의 개념을 도입하였고 제품을 파는 일반 기업과는 다른 독특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지금은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및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지역과 서구 음악 선진국에 우리의 음악의 전파를 위해서 여러 방향으로 노력을 하고 있다. 새로운 환경에 맞는 철저한 음반 기획 시스템과 스타 제조 시스템을 가지고, 세밀한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해서 상당한 준비 기간을 거친 후 가수를 양산하는 것이 S.M엔터테인먼트의 음반 기획 방식이다. 이를 통해 H.O.T, BoA, 신화등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성공한 많은 가수들을 배출하여 계속해서 수익을 창출해 내고 있으며 다각도로 세계시장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 국내음반 시장불황과 그 외 내부적인 원인으로 인해 S.M 엔터테인먼트는 시련에 직면해 있다. 이에 대해 우리 C.B.S(Come Back Society)조는 현 S.M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을 분석하고 향후 대책 마련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워 보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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