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S.M 엔터테인먼트의 개요

2. S.M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1) S.M의 설립배경
(2) S.M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시스템
(3) S.M 엔터테인먼트의 매니지먼트 시스템
(4) S.M 엔터테인먼트의 수익구조

3. 국내 음반산업의 현황

4. 마케팅 기법 분석
(1) SWOT 분석
(2)마케팅믹스[4P] 분석
(3) STP 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5. 장기 비전(Vision)과 경영전략
(1) 기존 사업의 확대
(2) 신규 사업의 정착
(3) 세계시장 진출

결론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S. M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음반 업계에서 1위를 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2000년4월에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는 최초로 자본금 170억을 기본으로 해서 코스닥에 상장을 하기도 했다. S.M 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음반사중 최초로 기획, 판매에 마케팅의 개념을 도입하였고 제품을 파는 일반 기업과는 다른 독특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지금은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및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지역과 서구 음악 선진국에 우리의 음악의 전파를 위해서 여러 방향으로 노력을 하고 있다. 새로운 환경에 맞는 철저한 음반 기획 시스템과 스타 제조 시스템을 가지고, 세밀한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해서 상당한 준비 기간을 거친 후 가수를 양산하는 것이 S.M엔터테인먼트의 음반 기획 방식이다. 이를 통해 H.O.T, BoA, 신화등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성공한 많은 가수들을 배출하여 계속해서 수익을 창출해 내고 있으며 다각도로 세계시장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 국내음반 시장불황과 그 외 내부적인 원인으로 인해 S.M 엔터테인먼트는 시련에 직면해 있다. 이에 대해 우리 C.B.S(Come Back Society)조는 현 S.M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을 분석하고 향후 대책 마련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워 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조사의 어려움아이돌 이미지로 인한 가수 이외의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어려움취약점(강점&위협)경쟁회사 소속 가수를 SM Town을 통해 상대CJ(MNET)와의 점진적인 협상을 통한 화해대책기업분석 7조바른 전문경영인 도입영화 academy 활성화(작가, 감독 등)노예계약 해결을 위해 JYP Ent처럼 공정위에서 마련한 전속계약서에 표준약관표지를 사용하거나 우리사주나 스톡옵션을 통한 소속감 확보온라인 유통구조를 적극적으로 활용END기업분석 7조Q&A

  • [경영전략]음반산업의 새로운 시장진출전략
  • 마케팅 전략1. Product(1) MP3, CD, Tape, Video 판매기본적인 상품의 종류로는 기존의 CD와 Tape는 물론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음악 파일(MP3), 인디 밴드 공연 실황 Video 등 인디 음악을 담고 있는 모든 제품을 취급한다 (2) 컴필레이션 음반 제작유명한 가수나 밴드의 음반이 한 장씩 출시될 때마다 음반 데뷔를 앞두고 있는 신예들의 신곡으로 이루어진 컴필레이션 음반을 함께 끼워 팔기 전략이다. 이는 신인들을 미리 홍보하고, 음반 출시 전부터

  • 카페베네 마케팅분석
  • 브랜드 커피 맛볼 수 있는 카페베네 – 아츠뉴스:http://www.artsnews.co.kr/news/64944카페베네의 힘, 독창적인 카페문화-고객중심 문화마케팅 – OSEN:http://osen.mt.co.kr/news/view.html?gid=G10040501282012년까지 스타벅스 따라 잡겠다 – 세계일보:http://shinchun.segye.com/Articles/NEWS/PEOPLE/Article.asp?aid=20091227001674&subctg1=05&subctg2=00커피전문점, 특명 코피스족을 잡아라 - 아시아 경제: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61714263850766- 감사합니다 -1

  • TJ미디어,TJ미디어분석,노래방기기시장,노래방시장,노래방기기시장의특징,노래방기기시장의변화,노래방기기마케팅,노래방기기마케팅믹스,노래방마케팅,노래방시장
  • 전략유통전략부분에서는 애플스토어 처럼 본사-자회사 의 직영 소매점을 바로 두는 것으로 유통을 하는 것이다. TJ미디어의 자회사인 TJ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활용을 하는 것인데, 이 TJ커뮤니케이션은 온라인 노래방, 모바일 컨텐츠 및 DTV, IP-TV향 노래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서비스 기업이다. 온라인-오프라인 및 모바일, 홈가전을 통해 언제, 어느 곳에서든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 제

  • [마케팅전략] 인터넷유료음악사이트 Muzcast.com(뮤즈케스트) 의 No.1 전략
  • 마케팅 원론(안광호 외, 법문사, 2001)을 참고하여 작성인터넷마케팅 원론, 안광호 외, 법문사, 2001자체 설문조사설문조사의 표본선정과 신뢰성, 타당성에 관한 부분은 첨부자료를 참고지나치게 낮은 가격은 제외한 평균 (스트리밍 500원 이하, 다운로드 50원 이하)e-마케팅 인터넷 유료 음악 사이트 Muzcast.com 의 No.1 전략1신규진입장벽포털사이트서 론공급자음원제공자내부경쟁-기존음악사이트-음반사계열 소비자CP입장-기업대체재소리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