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초등과학 교수 학습 지도안-자석의 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도입
2.전개
3.정리 및 평가

본문내용

동기
유발
■ 호기심 유발
(칠판에는 붙고 벽에는 붙지 않는 자석 실험 활동을 통해 호기심 유발)
-학생들을 한 명씩 호명하여 앞으로 나오게 하기
-칠판에 자석을 붙여보기
“선생님이 자석을 줄거에요, 이 자석을 칠판에 붙여볼까요?”
“자석이 어떻게 되었나요?”
-벽에 자석을 붙여보기
“이번에는 벽에 붙여볼까요?”
“자석이 어떻게 되었나요?”



-교사가 호명하면 앞으로 나오기


-교사의 지시에 따라 칠판에 자석을 붙여보기
-교사의 질문에 대답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프로그램] IEP 설계 시행 평가
  • 교수-학습지도안을 작성하기도 하였습니다. 4. 쓰기 영역○○이는 지체 장애를 가지고 있는 학생으로서 쓰기를 하기엔 손에 힘이 없고 연필을 잡는 것에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가 글씨를 쓸 때에는 연필이나 볼펜이 아닌 잉크가 나오는 펜을 이용하여야 글씨가 써지는 것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이는 손에 부여되는 힘이 너무 적기 때문에 가는 글씨 쓰는 모습을 보고 싶다면 가는 잉크 펜보다는 두꺼운 잉크 펜을 권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래서

  • [교육심리학] 두뇌기반학습을 토대로 한 영어학습의 효율적 방안
  • 교육은 유치원 들어가기 전부터, 빠르면 말하기 시작하는 2, 3세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뇌 발달 이론에 맞춰본다면 언어기능을 담당하는 측두엽이 발달하는 만 6세 이후에 한글 학습을 본격적으로 시키는 것이 효과적이다. 너무 빨리 한글교육을 시키게 되면 초등학교에 들어가서 국어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 시기는 언어기능의 뇌가 집중적으로 발달하기 때문에 조금만 자극을 주어도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어 한다.

  • [초등수학기초이론] `1학년 나` 3. 10을 가르기와 모으기
  • 학습목표․10개의 구체물을 두 묶음으로 가를 수 있다.․10을 두 수로 가를 수 있다.․10개가 되게 두 묶음을 모을 수 있다.․10이 되는 두 수를 모을 수 있다.학습주제시수주요 교수․학습활동적용학습모형수업형태수업 자료① 10개를 두 묶음으로 가르기1․10개의 묶음을 둘로 가르게 한다.․둘로 가른 묶음의 개수를 □ 안에 쓰게 한다. ․바둑알, 단추, 수 카드 등의 구체물을 이용한다.일반모형모둠학습전체학습․그림사진․수 카

  • [일본초등과학] 일본의 초등과학교육과정
  • 교육에 직․간접적으로 많은 영향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와 일본의 과학교육과정을 본격적으로 비교해 봄에 따라 어떤 점들에서 차이가 나타나며 우리가 그들에게 적극적으로 배우고 받아들여야 할 점이 무엇인지 살펴봐야 한다. 이러한 비교, 분석은 우리나라의 과학 교육과정이 앞으로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다.앞으로의 본문은 먼저 일본의 교육제도와 초등

  • [특수아과학과교육] 특수학교 아동을 위한 과학과 특수교육과정(기본교육과정 내용 중심)의 수정 및 보완
  • ♤과제1♤ 특수학교 아동을 위한 과학과 특수교육과정(기본교육과정 내용 중심)의 수정 및 보완1. 교수 수정을 위한 구체적인 단원을 선정한다. 생활용구 2단계 2단계여러 가지 실험을 통하여 자석의 성질을 안다. 1.실험을 통하여 자석의 성질을 관찰한다.•자석에는 같은 극과 다른 극이 있음을 아는 실험하기•자석을 이용하여 종이 인형 놀이하기2.자석을 이용한 학습 교재 교구나 장난감을 찾는다.•자석을 이용한 학습 교재 교구 찾기•자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