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과학과교육] 특수학급 아동을 위한 과학과 일반교육과정의 수정 및 재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과제2♤ 특수학급 아동을 위한 과학과 일반교육과정의 수정 및 재구성
1. 학습 구성원 실태
2. 단원의 선정
3. 과학과 교육 과정의 적용
4. 교수 내용의 수정
5. 교수 방법의 수정
6. 교수 집단의 수정
7.교수 학습 환경
8. 평가 방법의 수정
9. 지도 시 유의사항
10. 통합학급 - 본시 학습지도안
11.교재 교구
- 본문내용
-
♤과제2♤ 특수학급 아동을 위한 과학과 일반교육과정의 수정 및 재구성
1. 학습 구성원 실태
단국초등학교 3학년 희망반은 총 2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학생 13명, 여학생 1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 학생들의 가정 형편은 중상위이며, 편부모 가정도 없다. 그 중 장애학생 1명이 소속되어 있으며 통합 환경에서 과학수업을 진행하려한다. 다음은 장애학생에 대한 간략한 특징들이다.
1) 생활면
- 신변자립: 스스로 대소변 처리가 가능하고 식사도 할 수 있으나, 편식이 심하다. 무릎 관절 이상으로 인해 이동시에는 한 쪽 다리를 약간 끌게 되나, 이동에 크게 무리는 없다.
- 사회성: 자폐 성향으로 인해 처음 만나는 사람과는 낯을 많이 가리고 친숙한 사람이 아니면 눈 맞춤도 하지 않으며, 상호작용도 거부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차츰 익숙해지면 그러한 거부 행동이 많이 줄어들고 간단한 인사 정도는 할 수 있다. 촉진이 있을 때, 다른 학생들과 어울려 가위바위보나 낚시 놀이 같은 간단한 놀이를 할 수 있다. 다른 학생들을 괴롭히는 행동은 전혀 없다.
- 문제행동: 무의미한 소리를 크게 지르거나 입에 손을 대고 소리를 내는 등의 상동행동을 자주 보인다. 또한 자신의 피부를 긁어서 피를 내거나 머리털을 뽑는 등의 자해행동도 나타난다. 자신의 요구가 거부되거나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 행동을 지시했을 경우에 큰 소리를 지르면서 우는 행동도 빈번하다.
2) 언어면
자료평가
- rhdqn duftlagl gkrpTdma
- tmdduq***
(2012.12.07 21:46: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신학] 자료비평
- 만 4,5세 유아 언어지도 활동계획안-우리동네 수수께끼
- [영문학] William Blake와 그의 작품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학생의 언어영역 현행수준 평가 및 개별화 교육 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