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에너지의 지속가능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에너지 소개
(1) 개요
(2) 이념

2. 산업 환경 분석
(1) 5 Force Model
(2) 산업 동향
(3) 경쟁 현황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K에너지 지속가능경영
(1) 독자경영체계 구축
(2) 안정적 에너지 공급
(3) 신성장 동력
(4) 고객행복경영
(5) 동반 성장
(6) 사회공헌활동

5. 최종 평가
본문내용
국제 원유가격은 여러 가지 환경요인에 의해 결정되지만 원유의 특성을 고려하여 크게 경제적·정치적·금융적 요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우선, 경제적 측면의 요인으로는 수급, 석유재고, 산유국별 생산비용, 대체에너지 등이 있다. 석유수요는 경제성장률, 기후, 계절적 패턴(여름에는 휘발유, 겨울에는 난방유 수요 증가), 환경정책 등에 따라 좌우된다. 공급측면에서는 석유회사들의 E&P투자, OPEC의 생산정책 등이 주요 변수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막대한 잉여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국제석유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OPEC은 증산 또는 감산에 대한 생산정책을 결정함으로써 국제석유시장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있다. 둘째로, 정치적 요인을 들 수 있다. 이는 중동지역의 석유자원 편재에 기인한 공급불안 요인이다. 대부분의 석유자원을 중동이 보유하고 있는데 반해, 주요 소비국은 미국, 유럽, 아시아 등 북반구 산업국가들 이라는 점이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과거 걸프사태 및 이라크 전쟁에서 세계는 안전한 석유공급에 심각한 위협을 경험하였으며 지금도 여전히 중동의 정치적 불안정으로 인한 석유공급 위기감은 가시지 않은 상태이다. 셋째로, 석유선물시장의 발달에 따른 금융적 요인이다. 선물시장의 영향력이 증대됨에 따라 투기적 투자자들이 유가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선물시장에 참여하는 세력들은 대부분 단기차익을 노린 투기적 성향을 지니고 있으며 이들 투기적 거래자들은 주로 석유시장과 관계없는 기술적 분석에 의해 거래를 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또한 고유가 시대로서 지구 온난화 문제 등으로 인한 친환경 에너지의 필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으며 신에너지의 주도권 확보 및 개발에 대한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인식하고 이를 개발함으로써 급변하는 에너지 시장에서 도태되지 않아야 한다.
참고문헌
www.skenergy.com
ethics.skenergy.com
www.fki.or.kr
www.kotra.or.kr
www.petronet.co.kr
www.kpia.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3대 정유업체 비교 분석
  • SK, GS 칼텍스, S-oil이다. 그에 따라 우리 조는 정유업계 3사의 광고(촉진)를 비롯한 마케팅 요소들을 비교, 분석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시사점을 가능한 한 구체적으로 도출하고자 한다.Ⅱ. 기업별 사명SK - ‘끊임없이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가치혁신에 성공하여 국내에서 기업가치 1위 기업이 되는 것이며 구성원들이 World Best의 능력을 인정받고 이에 따라 보상받는 기업이 되는 것’ 이다. 이를 위하여, SK주식회사는 핵심사업인 에너지

  • [마케팅원론] [SK텔레콤] SK텔레콤의 성공전략
  • 가능케 하는 힘이 바로 고객이라는 판단 하에 고객 우선의 경영기조는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하여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도입 및 고객과의 소통 강화로 고객에게 사랑 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SK텔레콤은 말한다.SK텔레콤의 정만원 사장은 지난 25년 동안 우리나라 정보통신산업의 역사와 함께 온 기업으로서 SK텔레콤은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기술을 선도하고 문화를 창조하며 사회에 기여하는 변함없는 전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차 례 -Ⅰ.기업개요1.태동2.역사3.국가의 위기에 SK는3-1.경영학적인 마케팅 변천사3-2.마케팅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3-3.SK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Ⅱ.SK 텔레콤 CRM구축기의 주요 활용 사례1.CRM의 태동!! : DBM 시스템 구축 배경 및 과정2.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3. DBM Center 운영4. 본 프로젝트 수행5. Open 후 문제점 및 활용의 시작6.CSR 경영Ⅲ.1990년 이후의 마케팅 전략1.Segment Marketing 성공 사례 : TTL에서 Leaders Club

  • [A+] SK텔레콤 서비스마케팅 감성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7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
  • 경영철학 및 방침, 연혁 (2) 기업로고 의미 (3) 비젼, 미션 (4) 주요 제품 소개 및 분석 본론 경영전략 분석 - 지속가능경영 전략CHAPTER 2 - 경영혁신 및 핵심역량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2) 조직체계 분석CHAPTER 3 - 마케팅 전략 분석스포츠 마케팅 (2) 감성,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CHAPTER 4 - 마케팅 7P, SWOT, STP 전략 분석(1) 7P MIX 전략 (2) SWOT, STP 분석 (3) 광고전략, 광고분석CHAPTER 5 - SK텔레콤 차별화 전략 및 핵심역량 분석

  • [무역] SK Energe(sk에너지)의 경영전략 분석, 해외진출(중국) 분석
  • 에너지 관계사인 SK가스와의 통합 시장점유율은 44%임).o 2008년부터 2년 동안 사업의 일부를 SK가스로 양도하여 매출 및 점유율은 감소. 양사 간 생산, 영업, 물류 등 각 분야에서 시너지 창출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국내 LPG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기타 사업지속가능경영 (SKMS)ABOUT COMPANYo Vision, Mission 사람과 미래에기여하는 기업모든 사람들의더 나은 삶을 창조.세계속의 인류진보에 기여.SK는 장기적인 생존, 성장을 위한 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