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SK에너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K에너지 기업 소개
2. 에너지시장의 중요성
3. 국내의 에너지시장 동향
4. SK에너지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5. SK에너지의 중국진출 성공전략 분석
6. SK에너지의 중국진출 성공요인
7. SK에너지의 성장 및 경쟁전략
8. SK에너지의 지속가능경영
9. SK에너지의 적응화 전략
10. SK에너지의 영원한 기업 전략
11. SK에너지의 혁신전략
12. 화학·에너지산업 분야 국내외 경쟁기업 분석
13. SK에너지의 전후방 산업
14. SK에너지의 위험요인과 향후전략, 방안제시
15. 최종결론
- 본문내용
-
SK 에너지는 대한민국 최초의 정유와 자동차화학회사로 1962년에 대한석유공사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1980년에 민영화 방침에 따라 (주)선경이 경영권을 인수했고, 1982년 유공으로 개명했다. 그 후 1997년 유공이 SK(주)로 이름을 바꾸었고, 2007년 지주회사 SK(주)와 사업회사 SK에너지(주)로 분할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SK에너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유회사로서 2009년 35조 8,27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수요 감소, 내수시장 경쟁 심화 등의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화학 및 석유개발 사업의 수익성 증대 및 적극적인 비용절감 노력 등을 통하여 9,078억 원의 영업이익을 시현하였다. 현재 SK에너지는 더 이상 정유사만이 아닌,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종합에너지 회사다. SK에너지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신 성장 동력 확보에 지속적으로 투자 해나가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2) 기업이념
(1) 석유 화학 등 핵심사업의 경쟁력 강화
SK에너지가 현재 영위하고 있는 핵심 사업인 석유 화학사업 등 모든 분야에서 세계적 기업 수준의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한다.
(2) Global Optimization
국내, 중국, 동남아의 Triple Hub를 갖춘 주요 플레이어로의 위상을 확보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